빅데이터
-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케이탑리츠 3위 ESR켄달스퀘어리츠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8,35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5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와 비교하면 24.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자선 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결과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의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2,005,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7,773,917개와 비교하면 55.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18일부터 2021년 4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9,168,719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20,695,250개와 비교하면 7.0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엑소 백현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17일부터 2021년 4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4,608,52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320,619개와 비교하면 12.9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8일부터 2021년 4월 18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52,57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7,888,664개와 비교하면 20.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랜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59,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119,529개와 비교하면 6.9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종근당' 관심도 '톱' 국민 제약사 등극…'JW중외제약' 호감도 '1위'
증시에 상장된 주요 30개 제약사에 대한 올 1분기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종근당'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13만4867건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GC녹십자가 11만7381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이 두 회사는 3개월간 정보량이 10만건을 넘어섬으로써 국민적 관심도를 받고 있는
-
'E1', ESG경영 관심도 톱…'SK가스'·'한국가스공사' 순
올 1분기 국내 4개 가스업체 중 'E1'이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K가스', '한국가스공사'가 뒤를 이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4개 가스업체를 대상으로 1월1일~3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E1(대표 구자용·구동휘·천정식) ▲SK가스(대표 윤병석) ▲한국가스공사(채희봉 사장) ▲삼천리(대표 이찬의·유재권) 등이다.조사시 업체이름과 ESG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기준 15자
-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6일부터 2021년 4월 1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와 비교하면 22.6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3월 16일부터 2021년 4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580,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945,149개와 비교하면 23.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6일부터 2021년 4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3,268,5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94,747개와 비교해보면 24.4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
'김정태 회장' ESG경영 관심도 톱…'김용범·김남구 회장' 정보량 제로
지난 3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 중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5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을 대상으로 3월1일~3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수장 이름 분석 때 '금융지주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다.분석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BNK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BNK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5일부터 2021년 4월 1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99,1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3월
-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결과는 2021년 3월 15일부터 2021년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910,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694,536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