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順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0일부터 2021년 2월 20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5,533,29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63,832,057개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
-
샴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2일부터 2021년 2월 22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8,973,8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8,953,24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비누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아이보리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아이보리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22일부터 2021년 2월 22일까지의 12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805,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46,960,792개와 비교하면 20.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CU' 소비자 관심도 톱…'이마트24' 정보량 증가율·호감도 1위 등극
최근 장거리 외출이 줄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홈술', '간편식품' 등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5개 주요 편의점 중 지난달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편의점은 'CU'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마트24는 호감도가 가장 높은 가운데 관심도도 급등, 최근의 성장세를 대변해주고 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주요 편의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월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GS25(
-
MZ세대 겨냥 굿즈 열풍... '빙그레' 관심도 독주 속 서울우유·매일유업 뒤이어
최근 식품업계와 유제품업계 등 MZ세대들을 겨냥한 굿즈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빙그레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빙그레는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 '꼬뜨-게랑(Côtes Guerang)'을 활용해 스카프 1종과 넥타이 3종을 출시했다. 스카프 제품은 100% 이탈리아 직수입 실크를 사용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빙그레 왕국'을 새겨 넣었다. 19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9개사 유제품 업계의 정보량
-
비트코인 날짜별 관심도 살펴보니…'일론 머스크' 영향력 실감
비트코인 5만 달러 시대가 열린 가운데 올해 1월1일부터 2월 18일까지 49일간 일자별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일론 머스크(미국 기업 테슬라 CEO)의 영향력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 18일 49일간 블로그·카페·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지식인·정부/공공·기업/단체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로 일별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드러나지 않는데다 로봇 자동 송출기사가 많아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 결과 비트코인은 1월1일 3077건을 시작으로 최저 2959건부터 1만 2254건까
-
레깅스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順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4,034,48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
-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10,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와 비교해보면 0.0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와 비교하면 5.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카카오뱅크' IPO 기대주 중 관심도 '톱'…'크래프톤' 호감도 1위
ㅣ 3개 기업공개 기대주 지난 1월1~31일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최근 주식시장에 대한 열기가 이어지면서 IPO(기업공개) 기대주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3개 주요 IPO 기대주 중 올해 정보량이 가장 많은 업체는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IPO 기대주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월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
-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관심도 독주 속 '투썸플레이스' 뒤이어
최근 스타벅스가 배달 서비스를 지역으로 확대하면서 커피 배달 경쟁에 불이 붙은 가운데 국내 커피전문점 12곳 중 관심도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12개 커피전문점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커피전문점 12곳은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카페베네 ▲파스쿠찌 ▲이디야커피 ▲탐앤탐스 ▲할리스커피 ▲엔제리너
-
'SK네트웍스' 자회사 'SK매직' 정수기 렌털 소비자 관심도 최고…'현대렌탈케어' 호감도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 1월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SK매직'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현대렌탈케어'가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한 달 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 최근 전기차가 핫이슈로 부상하면서 배터리 업체들에 대해서도 국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개월간 정보량 높은 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LG화학)'으로 조사됐다.직전 조사기간인 지난해 10~11월 대비 관심도 상승률은 'SK이노베이션'이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전기차 배터리 업체 세 곳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LG화학'(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529,3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991,961개와 비교해보면 6.9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