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2-02-08 08:57:35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173,55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와 비교하면 12.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화학,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SK케미칼, 에코프로, SKC, 금호석유, OCI, 후성, 코스모신소재, 효성첨단소재, 에코프로에이치엔, 한국석유, 롯데정밀화학, 이수화학, 효성화학, 파미셀, 나노씨엠에스, 나노신소재, 남해화학, 한솔케미칼, 그린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스모화학, 한국알콜, 금양, PI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국도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650 미디어지수 1,119,206 소통지수 1,824,980 커뮤니티지수 1,276,743 시장지수 360,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0,8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50,994와 비교하면 8.7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와 비교하면 12.4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72% 하락, 브랜드 이슈 19.49% 하락, 브랜드 소통 4.94% 하락, 브랜드확산 10.68% 하락, 브랜드 시장 14.00%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