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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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505,0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08,491개와 비교해보면 1.1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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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586,01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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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매운동 후 일본 브랜드 관심도 '추풍낙엽'…'아사히맥주' 78% 급감
지난해 7월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주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제품에 대한 긍정률도 1년 사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해 1분기(1.1~3.31)와 올해 1분기(1.1~3.30, 윤년으로 인해 3월31일은 조사에서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유니클로, 데상트, 아식스, ABC마트, 무인양품, 아사히맥주(올 1분기 정보량 순) 등 6개 브랜드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4개 SNS와 개인의 의사가 강하게 피력되는 커뮤니티 등 5개이다. 조사결과 롯데쇼핑이 49%의 지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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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채널별 정보량 '언론 뉴스' 최다…트위터 '부정어' 압도적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가장 많이 언급한 채널은 언론사 '뉴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트를 특성별로 분류한 온라인 '채널' 중에서는 '트위터'의 부정어 비율이 가장 높은데 비해 '블로그'는 긍정어 비율이 가장 높아 대조를 보였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1월2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89일간 감염병 데이터량을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이 기간 코로나19(신종 바이러스, 우한 폐렴 키워드 포함)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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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수호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608,18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7,939,793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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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 소비자 관심도 '이마트24·GS25' 급성장
코로나19로 인해 장거리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생겨나면서 편의점업계 정보량은 늘었지만 지난해 불매운동 리스트에 올랐던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어 눈길을 끌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1월 12일~4월12일과 2019년 1월12일~4월 12일 두 기간 동안 편의점 5개사의 빅데이터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했다.분석대상 편의점은 '정보량' 순으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다.조사결과 최근 3개월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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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4월 16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244,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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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20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371,098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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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2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4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01,92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4,490개와 비교하면 6.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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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족' 증가 여파 LG전자·삼성전자 'TV' 관심도 올해 급상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홈 가전' 가운데 ‘TV'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TV'와 '삼상전자 TV'의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기간은 2019년 1~3월(1분기)과 2020년 1~3월(1분기) 두 기간이다. 조사결과 LG전자와 삼성전자 두 회사 모두 올해 1분기 ’TV’ 키워드의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두 배 안팎 급증했다. LG전자의 경우 2019년 1분기 6만7769건의 정보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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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3,524,0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4,864,577개와 비교하면 5.3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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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아주캐피탈 뒤이어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4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948,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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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20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204,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495,155개와 비교해보면 2.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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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1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5,338,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5,338,933개보다 32.59%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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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대 총선 관심지역 4곳 후보 '빅데이터'로 보는 판세…실제 결과는?
4월15일 치러지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관심 선거구 4곳을 골라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SNS 빅데이터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 2곳 선거구에서 상대당 후보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4개 채널을 대상으로 관심지역의 '양대 정당' 후보 이름이 들어간 포스팅수를 집계했다.집계 시점은 3월1일부터이지만 두 후보 모두 공천 확정된 날이 이보다 늦을 경우에는 확정된 날부터 집계했다.동작을 이수진 후보의 공천 확정일이 3월4일이므로 동작을 빅데이터 정보량은 그날 부터 4월13일까지이며 대구 수성갑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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