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샘 '톱'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83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5,385 개와 비교하면 4.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131,206 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91,101개와 비교해보면 19.0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399,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3,362,866개와 비교하면 7.0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
-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력 추락…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력이 온라인상에서도 최근 수일새 급격하게 떨어진 것으로 확인돼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력을 감안할때 캠페인 지속 실천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강구해야할 것으로 지적된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2월23일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정보량 추이를 조사한 결과 뉴스 포함 12개 전채널 캠페인 정보량은 지속적으로 증가, 지난 5일엔 3만6938건으로 최고를 기록했다.주말 감소후 주중 다시 급증하는 패턴을 볼때 증가세는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문제는 뉴스와 블로그, 카페,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사이트를 제외한 '커뮤니티
-
렌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SK매직·롯데렌트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트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3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8,199,920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대한통운'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3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1,643,101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1,177,712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브랜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63,98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5,756개와 비교하면 3.2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독일 인수 3개 배달앱 온라인 정보량 96% '사실상 독주'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사(DH)의 인수절차가 진행중인 배달의민족을 비롯 요기요, 배달통의 온라인 정보량이 96%를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이들 3개 DH사 배달앱이 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사실상 독주하고 있는 것.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에 따르면 지난 3월9일부터 4월7일까지 최근 30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국내 배달앱 순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 11만7,953건 68.96%, 2위인 요기요가 4만1533건 24.28%, 3위인 배달통이 5988건 3.50%의 정
-
코로나19 여파 줄잇는 온라인 개학…삼성·LG 노트북 날개 달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개학과 온라인 학습이 잇따라 시행되면서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19년 1~3월(1분기)과 2020년 1~3월(1분기) 두 기간이다.조사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두회사 모두 올해 1분기 '노트북' 키워드의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급증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올 1분기 정보량이 12만7848건으로 지난
-
주유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GS칼텍스 '톱'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SK에너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하였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4개 주유소
-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8,855,06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진칼... 2위 대한항공,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0년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한진칼 2위 대한항공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46,4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와 비교하면 2.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코로나19 호텔업계 강타…롯데호텔 소비자관심도 42% 급락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특급호텔(해외 체인호텔 제외)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6개 특급 호텔을 대상으로 2019년 1~3월과 2020년 1~3월 두 기간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대상 호텔은 '정보량 순'으로 신라호텔, 롯데호텔, 웨스틴조선, 반얀트리호텔, 글래드호텔, 그랜드워커힐 등이다. 조사 결과 신라호텔의 경우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모두 관심도 1위를 차지
-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대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484,34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462,573개와 비교하면 17.5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KT 구현모, 3위 우리금융 손태승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KT 구현모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59,43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03,887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