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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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KT'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19일부터 2019년 12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66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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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8일부터 2019년 12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2,564,5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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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직능단체 중 '제갈창균' 회장의 '외식업중앙회' 관심도 타의추종 불허
지난 1998년 '한국직능단체총연합회'로 출범, 2005년 법률에 의해 재출범했던'전국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이하 직총)'가 1천만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골목상권 지키기, 중소 자영업자 지원을 통한 국가경제 성장엔진으로서의 역할 확대 등에 나서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최근 정치 사회적으로 역할과 비중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직총의 산하단체 290여개 단체중 20곳을 임의로 선정해 빅데이터 정보량과 호감도를 조사해봤다.조사기간은 9~11월 3개월동안이며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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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파리바게뜨 '호감도'↑…뚜레쥬르·파리크라상은 관심도 상승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인 파리바게뜨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상승했다.반면 뚜레쥬르와 파리크라상의 경우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하락했지만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참고로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업체로는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CJ그룹(회장 이재현)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뚜레쥬르'가 3파전을 벌이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총정보량)를 살펴본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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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LG생활건강 뜨고 아모레퍼시픽 지나…LG생건 소비자관심도·매출 약진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최근 LG생활건강이 크게 약진하고 있는 모습이 빅데이터로도 확인되고 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에 비해 올들어 후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가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회장, 안세홍 사장)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부회장)에 대해 12개 채널에 실린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올해 LG생활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지난해에 비해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며 조사대상 기간은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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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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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네이버페이' 톱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401,4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3,684,421개와 비교하면 27.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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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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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2019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57,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61,098개와 비교해보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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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2,204,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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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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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항공기 보유량과 비교해보니 아시아나항공 '소비자 관심도' 상대적 우위
국내 양대 항공사중 온라인 정보량은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회장, 우기홍 사장)이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 사장)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 규모를 감안할 경우엔 아시아나항공이 상대적으로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FSC(Full Service Carrier)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대상으로 12개 채널에서의 최근 30일간 온라인 정보량 조사결과를 발표했다.LCC(Low Cost Carrier) 항공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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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딥디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428,444개와 비교하면 13.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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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75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186,1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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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분석결과는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073,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에 비교하면 0.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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