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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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오일뱅크 '톱'…GS칼텍스·SK에너지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SK에너지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하였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4개 주유소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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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0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76,337개와 비교하면 1.1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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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 100개국 돌파…'팬데믹' 상자 열렸다
▶현 추세 지속시 두달후 총 감염자 5억명…지난 1918년 스페인독감과 감염자수 비슷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가가 100개국을 넘어섬으로써 이제 본격 대유행(팬데믹)에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가가 이날 오전 7시 기준 102개국으로 전날 99개국에서 3개국 늘었다.새로 늘어난 나라는 프랑스령 기아나(5명), 몰타(3명), 마르티니크(2명) 등이다.이날 전세계 확진자수는 10만5831명으로 전날에 비해 4050명 늘었으며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확진자수는 2만5173명으로 전날 2만1208명에 비해 비해 3965명 18.69% 급증했다.전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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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송강호... 2위 조여정, 3위 이정은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송강호 2위 조여정 3위 이정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6일부터 2020년 3월 7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8,429,35개와 비교해보면 35.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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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5일부터 2020년 3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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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업계 코로나19 직격탄 '부정률' 동반 상승…NH농협손보, 관심도 유일 급등
올 긍정률 10개사중 DB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보만 상승'코로나19' 여파 올 부정률, 10대 손해보험사 일제히 높아져 금융 소비자들의 '손해보험(화재보험)' 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1년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낮아지면서 코로나19 여파를 피해가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손보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 마저 1년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낮아진 가운데 'NH농협손해보험'만 유일하게 관심도가 높아져 눈길을 끌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2월28일'과 '2020년 1월1일 ~ 2월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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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결과 '이재용 부회장' 선두 복귀
CEO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카카오 김범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2월 5일부터 2019년 3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03,88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64,833개와 비교하면서 19.1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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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2위 KT, 3위 현대자동차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903,693,00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61,092,200개와 비교하면 14.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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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전국 확진자 수 '감소세'…4월 중순되면 감염병 끝이 보인다
대구·경북 최근 수일새 환자 대규모 증가 불구 급증세는 스톱…늦어도 5월초 잠잠 전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등 대부분 지역의 추세는 '감소세'인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지난 1월 시작된 한국의 감염병 사태는 다음달이면 종식 시점이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신천지 교인에 의한 집단 감염 같은 돌발변수가 일어나지 않고 중국 등 해외에서의 유입 차단이 계속 성공한다면 대구 경북을 제외한 전국의 확진자 수가 이르면 늦어도 4월 초중순까지는 하루 '한자릿 수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매일 아침 10시 정부의 발표 내용을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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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지오' 올 소비자 관심도 톱…'SK뷰' 증가세 1위 '래미안' 최하위
푸르지오 올 1~2월 10만건 육박 단연 1위…SK뷰 작년 대비 78% 급증 눈길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올 1~2월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푸르지오'가 톱을 차지했다. 1년 사이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많이 성장한 브랜드 아파트는 'SK뷰'였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최근 실시했던 지난 한해 빅데이터 정보량 기준 '15대 브랜드 아파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조사기간은 2019년 1월1일~2월28일과 2020년 1월1일~2월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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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와 비교해보면 15.7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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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톱…뚜레쥬르·던킨도너츠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853,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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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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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소비자 관심도 '현대백화점' 톱 질주…투톱체제 전환하나
롯데백화점 9.4%, 신세계백화점 27.6% 급감 대조적…소비자 호감도 모두 감소세온라인 쇼핑시장이 고속 성장하면서 오프라인 매장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다.빅3 백화점의 올 1~2월 소비자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동기 대비 유일하게 상승하면서 정보량 1위를 기록한 것.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과 올해 1~2월(29일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정보량 변화 추이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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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에 '기부'는 늘고 사재기'는 주춤…'시민의식' 빛난다
기부·후원·봉사 등 키워드 포스팅은 급증…토·일요일 제외하고 하루 2만건 육박 대조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성숙된 의식이 돋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늘어갈수록 '기부' 손길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비해 '사재기' 정보량은 급감후 사실상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온라인 12개 채널에서 코로나19 관련 '기부' 키워드 숫자와 '사재기'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4일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달 18일 31번째 확진자가 나오기 3일전인 지난달 15일부터 이달2일까지 17일간이며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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