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9,622,7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51,012,895개와 비교하면 8.58%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
-
[빅데이터] 도지사 9명중 '이재명 지사' 국민 관심도 최다…정보량 '압도적 1위'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0월 31일 '[빅데이터] 광주·전남 지자체장 정보량 1위는 '이용섭'…나주 '강인규'시장 기초자치단체 '톱''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광주 전남지역 지자체장 24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바 있다.당시 조사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7~9월 정보량이 2만727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기초자치단체장 중에서는 강인규 나주시장이 1위를 기록, 온라인 소통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9~11월 3개월간 전국 9개 도의 도지사 9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
-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401,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44,712개와 비교하면서 9.11% 줄어들었
-
면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이경규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이경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예능인 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501,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7,924,373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영애... 2위 공유, 3위 김응수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애 2위 공유 3위 김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9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9,781,902개와 비교해보면 13.4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제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은 2019년 10월 28일부터 2019년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4,676,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43,114개와 비교하면 22.87%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
-
[빅데이터·총수] 구자열 회장 '사회공헌' 관심도 33% '기업성장' 관심도 66%
본지는 '기업집단 총수 기획시리즈<Ⅰ> '사회공헌'편을 28일 시작했다.구광모 LG그룹 회장에 이어 '사회공헌 시리즈' 2회차로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사회공헌'과 '기업성장'을 키워드로 한 정보량을 조사했다(본지 11월28일 게재 '[빅데이터·총수] 구광모 회장 '기업성장' vs '사회공헌' 관심도는 '65.3%' vs '34.6%'' 제하 기사 참조).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구자열 회장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과 '기업 성장'을 키워드로 지난 10개월동안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구 회장의 사회공헌 키워드 정보량은 2594건, '기업성장' 키워드 연관 정보량은 5150건이었다. 정보량 비율로 따지면 사회공헌 키워드 33.4%,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019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한미약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7일부터 2019년 11월 28일까지의 11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73,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64,698개와 비교하면 0.9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19년 11월 제약
-
공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감정원' 1위
공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감정원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2019년 11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
[빅데이터·총수] 구광모 회장 '기업성장' vs '사회공헌' 관심도는 '65.3%' vs '34.6%'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의 약진이 돋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그룹(기업집단)들은 최근 사회공헌 활동도 크게 늘려가고 있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완전한 지배력을 갖고 있는 국내 그룹 총수와 지배력이 강한 CEO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키워드 정보량과 '기업성장'을 키워드로 한 정보량을 조사했다.그룹 총수들의 기업성장 관심도와 사회공헌 관심도를 간접 비교한 셈이다.조사 기간은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동안 월단위로 집계했으며 기사 게재순서는 '가나다' 순으로 첫회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오뚜기' 2위 부상
2019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49,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6,873개와 비교하면 9.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슈퍼대디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슈퍼대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와 비교해보면 3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빅데이터·中] 롯데리아 호감도 급상승…맥도날드, 햄버거병 여파 10월 부정률 급등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빅3 햄버거 소비자 관심도 추이☞[빅데이터·중] 빅3 햄버거 소비자 호감도 추이[빅데이터·하] 빅3 햄버거 정보 게시자 프로필최근 햄버거 빅3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반면 맘스터치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난바 있다(본지 11월18일자 '[빅데이터·上] 햄버거병 논란 맥도날드 정보량 '톱'…맘스터치 소비자 관심 최하위' 제하 기사 참조).그렇다면 이들 빅3 햄버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어떠할까.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