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 2위 삼성, 3위 카카오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 2위 삼성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18,151,61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03,693,003개와 비교하면 9.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
-
쿠팡, 코로나19 확산후 소비자 관심도 급등…티몬, 호감도 '톱'
소셜 커머스로 출범해 이커머스(오픈 마켓)로 진화한 3개사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1분기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드러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3개사를 대상으로 2월18일 31번째 확진자 발생 전후 4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쿠팡이 한단계 더 도약한 것으로 조사됐다.쿠팡의 경우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 48일간 4개 SNS 정보량은 2만9,465건이었으나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43일간 정보량은 5만608건으로 2만114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스타벅스 부동의 1위 질주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473,4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와 비교해보면 14.5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톱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87,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30,691개와 비교하면 24.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런닝맨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16,258,1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
-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88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1,790,511개와 비교하면 6.9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코로나19 여파 배달앱 관심 급증…'배민·요기요' 독주 속 국내 앱도 폭풍 성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비자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최근 배달앱 이용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정보량(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사실상 독주를 하고 있지만 국내 앱 들의 성장세가 만만치 않아 머잖아 본격 경쟁이 펼쳐질 가능성도 점쳐진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6개 배달 어플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어플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 위메프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미샤·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9,610,8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화장품 전문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마트' 톱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32,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50,790개와 비교하면 36.6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617,24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와 비교해보면 16.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최신 스마트폰 관심도 조사했더니…삼성 S20 '톱', LG V50S '바닥'
최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기종의 모바일이 나오면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갤럭시 S20가 기선을 제압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3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이들 3사의 최신 모바일 기종을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 조사대상 온라인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대상 기종은 LG V50S, 삼성 S20, 애플 아이폰 11이다. 조사 결과 지난달 12일 공개된 삼성전자 S20이 15만417건으로 3개 스마트폰중 소비자 관
-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백화점' 톱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495,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700,042개와 비교하면 21.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6,751,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9,000,674개보다 31.41% 줄어들었다.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8,861,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68,792,723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