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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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현대산업개발·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8일부터 2019년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46,266,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지난 2019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345,466개와 비교해보면 30.9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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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2위 신한, 3위 농협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농협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분석결과는 2019년 8월 18일부터 2019년 9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8,479,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9년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1,179,237개에 비교하면 20.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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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정유3사중 정보량 가장 많은 곳은 S-OIL…'경기도민' 포스팅 1위
최근 3개월간 정유 3사 가운데 온라인에 가장 많은 뉴스가 올라온 곳은 에쓰-오일(S-OIL)로 나타났다. 반면 GS칼텍스는 가장 적은 뉴스량을 기록해 대조를 보였다.이 기간 특별한 이슈라고는 사우디 왕세자 방한과 유가 상승 등 뿐이어서 회사차원에서 홍보를 효율적으로 했느냐에 따라서 이같은 뉴스량 차이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19일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18일부터 9월17일까지 네이버 다음 구글 줌등 주요 뉴스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해 정유업계(주유소) 관련 뉴스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서 에쓰오일은 1만5,575건의 뉴스량을 기록, 가장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실제 에쓰오일은 후세인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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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아시아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7일부터 2019년 9월 18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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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오픈 마켓 소비자 불만, 제로 육박…불만건수 11번가·옥션·G마켓 順
G마켓 옥션 11번가등 오픈 마켓 3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이들 회사의 서비스나 제품 품질, 배송 등에 큰 불만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여전히 환불이나 제품 품질 등에 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도 아직은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나 좀더 세밀한 응대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19일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18일부터 9월17일까지 3개월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베이코리아그룹의 G마켓과 옥션, SK텔레콤이 대주주인 11번가 3개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해 소비자들의 불만사항 포스팅을 조사한 결과 11번가 70건 옥션 64건 G마켓 52건 순으로 온라인에서 발견됐다.이마저, 같은 글이 반복 게재되거나 주제에서 약간 동떨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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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하나캐피탈·아주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아주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7일부터 2019년 9월 18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1,791,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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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인스타그래머 일본 먹방 여행 안간다'…연관 해시태그 10주동안 급감
사진을 많이 찍는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SNS는 사진 감성의 '인스타그램'으로 여기서의 해시태그 동향을 살피면 여행추이를 다른 각도에서 살펴볼수 있다.일본 아베 총리의 수출규제 발표 이후 인스타그램 '일본 여행' 포스트 숫자는 얼마나 변했을까.지난 7월4일 아베의 수출규제 발표이후 한국에는 일본 불매운동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같은 정황은 인스타그램에서도 강하게 포착되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들이 사실상 일본을 거의 가지 않고 있는 정황이 드러난 것.19일 빅데이터뉴스가'#일본'과 '#여행'이란 해시태그로 포스팅된 게시물을 조사한 결과 수출규제 전에는 한 주 동안 평균 1만3,000여건이 넘게 게시됐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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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스타벅스 이용자, 서울 거주 20~30대 기혼 여성 가장 많다"
최근 젊은 층엔 다음과 같은 말이 유행하고 있다. "조물주 위에 건물주, 건물주 위에 스타벅스"란 내용이다.그만큼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데다 이용객 상당수가 감성 충만한 충성 고객이다보니 스타벅스 점포의 가치는 건물주들 사이에서도 정평이 나있는 것이다.18일 빅데이터뉴스가 스타벅스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이용고객층의 성별과 연령대, 직업군등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조사했다.조사대상은 뉴스와 커뮤니티, 공공 및 단체등의 채널을 제외한 7개 채널로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카페·블로그·카카오스토리 등이다. 참고로 개인 일기에 가까운 이들 채널 이용자(검색 키워드 게재자)의 구성비율은 전체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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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8일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7월 16일부터 2019년 9월 1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720,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8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823,219개와 비교해보면 6.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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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내 정보 업로드, 월요일 가장 많고 토요일 최소…정보 건수 '트위터' 최다
대한민국 주요 채널에 오르는 정보량은 얼마나 될까. 또 어느 요일에 가장 많이 오르고 어느 채널에 가장 많이 업로드될까.이같은 의문을 풀기위해 빅데이터뉴스가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체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1주일중 월요일에 가장 많은 정보가 업로드되고 채널별로는 트위터가 가장 많은 정보가 오르는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빅데이터뉴스가 국내 전체 언론사 뉴스 사이트와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영상 제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및 주요 기업·단체와 정부·공공기관 사이트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총 6,432만4,45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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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리치앤코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6일부터 2019년 9월 17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24,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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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증권…미래에셋대우·KB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695,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956,728개와 비교해보면 13.3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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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83,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86,146개와 비교하면 17.3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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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9월 15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093,9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73,039개와 비교해보면 1.39%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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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현대카드·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9월 15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185,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5,954,545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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