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 SK텔레콤, 2분기 'AI'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상승률 톱
통신업계가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AI' 기술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KT가 뒤를 이었지만 정보량 상승률에선 LG유플러스가 통신 3사중 1위를 차지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
-
JYP,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카카오·하이브 순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JYP 2위 카카오 3위 하이브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6,6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2만4,704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3,2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5개와 비교하면 7.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더현대' 인기 여전 '현대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더현대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어지는 빅3 아성이 굳건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37만839건의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69%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8월 3일부터 2024년 9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275,7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586,207개보다 3.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세븐일레븐·CU 순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08만7,6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25만4,411개와 비교하면 6.76%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오성첨단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성첨단소재 2위 서울반도체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2,5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9만7,775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황)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만8,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9,071개와 비교하면 6.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장애는 차별이 아닌 차이" 함영주 회장 개인유저 관심도 1위…진옥동 회장 뒤이어
올 상반기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개인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양종희 KB금융 양종희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10개 금융지주 회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함영주 하나금융지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G마켓 순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7만6,798개와 비교하면 0.25%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6만1,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778만3,456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만9,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와 비교하면 1.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와 비교하면 13.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포털 최저가보다 더 저렴"…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최저가' 포스팅수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행객들이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이리얼트립과 여기어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집계시 10건 이상을 기록한 플랫폼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야놀자 △트립닷
-
파킹통장 추천받은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CMA' 관심도 선두…한투·KB증권 순
올해 증권사종합자산관리계좌(CMA)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의 CMA 관심도가 높았다.CMA는 증권사가 고객이 맡긴 자금을 단기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상품이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달 9일 기준 CMA 잔고는 86조원을 돌파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1곳의 CMA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최근 8개월간 정보량 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