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HB테크놀러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B테크놀러지 2위 소룩스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3만1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9,942개와 비교하면 8.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저출산에 팔걷은 함영주 회장, 1분기 금융지주 수장 관심도 1위…진옥동 회장 뒤이어
지난 1분기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온라인에서 금융소비자 및 투자자 등으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양종희 KB금융 양종희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10곳 금융지주 회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086790) 회장 ▲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50만2,44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6만6,978개와 비교하면 2.42%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
-
삼성물산,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물산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463만3,8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882만2,985개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9만1,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5만2,898개와 비교하면 2.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7,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419만8,262개와 비교하면 21.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너무 편리한게 옥의티? 쿠팡,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질주…G마켓·11번가 순
쿠팡이 지난 1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G마켓과 11번가가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옥션 등이다.이번 분석에서 쿠팡이 92만1,74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이번에도 조사 업체 중 압도적인 관심
-
미래에셋자산운용, 1분기 관심도 톱 차지…삼성자산·한국투자신탁운용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5,091만6,266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071만5,547개와 비교해보면 6.4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355만3,369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7만982개와 비교하면 12.71%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레고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3만7,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만5,127개와 비교하면 7.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팬오션·홍아해운 순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만6,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6만7,799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DGB대구은행, 1분기 지방은행 온라인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차지
지난 1분기 국내 비수도권 소재 은행 6곳 중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DGB대구은행으로 나타났다.이어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순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 주요 지방은행 6곳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1분기 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005270) △BNK부산은행(005280) △BNK경남은행(192520) △제주은행(006220) △광주은행(192530) △전북은행(006350)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
-
금호고속, 최근 1년간 고속버스 소비자 관심도 1위…대원고속·동양고속 순
금호고속이 최근 1년간 고속버스 운수업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대원고속, 동양고속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국내 고속버스 운수업체 11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KOBUS) 회원사 11곳으로 선정했다. KOBUS 기준 정보량 순으로 △금호고속(대표 이계영) △대원고속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톱…서울예술대학교·연성대학교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965만3,723개와 비교하면 35.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