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1만4,442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7,417 미디어지수 58만8,176 소통지수 163만2,161 커뮤니티지수 173만5,410 시장지수 528만9,053 사회공헌지수 5만2,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9만4,8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83만210과 비교해보면 12.0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1만4,442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87% 상승, 브랜드이슈 5.15% 하락, 브랜드소통 7.53% 상승, 브랜드확산 0.58% 상승, 브랜드시장 5.96% 상승, 브랜드공헌 36.45%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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