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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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46만6,73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84만8,093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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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6만5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6,625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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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4,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3,209개과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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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트 잇단 호평' 아워홈, 3분기 식자재 유통기업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아워홈이 3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 순으로 주목을 받았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7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신세계푸드(031440) ▲CJ프레시웨이(051500) ▲현대그린푸드(453340) ▲삼성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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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0만6,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만8,762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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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성첨단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성첨단소재 2위 서울반도체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3,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2,595개와 비교하면 8.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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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전면 무료' 다시 내건 '빗썸' 투자자 관심 폭발…"1년전 비해 호감도 급등"
빗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많은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투자자들의 호응도 훨씬 높아졌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빗썸에 대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수수료'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빗썸' + '수수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빗썸은 지난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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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11만3,32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와 비교하면 4.1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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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SDI·LG이노텍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290만2,1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6만1,877개와 비교하면 11.5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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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9,1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9,514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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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96%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337,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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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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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에이스침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23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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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코웨이와 함께 빅2 형성
SK매직이 올해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K매직 △코웨이(021240)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284740)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SK매직이 이번 분석에서 총 5만788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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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22%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66,79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188,121개와 비교하면 12.54%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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