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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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만2,042개와 비교하면 19.2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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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HL만도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05만8,96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3,742개와 비교하면 2.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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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그룹 '인터파크 투어' 3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와 빅2 구축
야놀자그룹의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 투어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와 여행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야놀자와 하나투어 순으로 나타나 야놀자그룹 계열사 두 곳이 빅2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여행 플랫폼들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투어 ▲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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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333만2,60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7만1,760개와 비교하면 8.6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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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6% 하락”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9월 11일부터 2024년 10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06,519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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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27만9,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3,012개와 비교하면 29.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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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1위…광주은행·제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1,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1만6,194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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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만1,7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만6,015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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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1만8,8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58만9,669개와 비교하면 14.9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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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6만2,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4만82개와 비교하면 5.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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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에코프로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10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34만7,13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1만7,118개와 비교하면 4.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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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돌봄 팔걷은 KB금융지주, 3분기 관심도 1위…우리·신한·하나금융 순
올 3분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투자자와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금융지주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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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17%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9월 8일부터 2024년 10월 8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31,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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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만2,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69만5,924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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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4만1,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0만9,182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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