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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5-06-25 09:11:31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중앙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5년 6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KB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우리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서울평가정보, MG신용정보, SM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IBK신용정보, F&U신용정보, KS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BNK신용정보, JM신용정보, OK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193 미디어지수 304,362 소통지수 469,549 커뮤니티지수 370,667 사회공헌지수 62,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4,1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90,102와 비교해보면 31.7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 하락, 브랜드이슈 11.81% 하락, 브랜드소통 16.69% 하락, 브랜드확산 25.18% 하락, 브랜드공헌 36.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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