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16.25%↑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4,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7,740개와 비교하면 6.9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믿고 보는 재드래곤" 이재용 회장, 10대그룹 총수 중 2030 관심도 톱…최태원·정용진 회장 순
미래를 이끌 2030세대는 한국경제를 견인하는 재계 총수들에 대해 어느 정도의 관심이 있을까.분석 결과 예상대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0대그룹 총수 가운데 온라인에서 MZ세대 유저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10대그룹 총수에 대해 최근 1년간(2023.05.27-2024.05.26)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227만6,731개 분석되며 지난 4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763만5,491개와 비교해보면 11.25%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4만6,860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3,369개와 비교하면 5.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클래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원텍 3위 리가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8,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3만7,914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1만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만6,421개와 비교하면 39.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금융지주 기획 ①] BNK금융지주, 경기 침체·횡령사고 여파…최근 1년간 관심도·호감도 모두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분석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이번 1회에는 BNK금융지주를 게재하며 2회차에는 DG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BNK금융지주가 지난해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지역경제 회복이 더딘데다 역대 최대 횡령사고 여파로 호감도가 하락하고 이에 따
-
'내 나무 갖기' 프로젝트 현대백화점, ESG경영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1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620건의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백화점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와 비교하면 12.8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서울보증보험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8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96만5,928개와 비교하면 5.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휴젤·에이비엘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5,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5,605개와 비교하면 23.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삼성생명, 올 1~4월 제3보험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올해 1~4월 주요 생보사 가운데 블루오션인 '건강보험'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 교보생명 순이었다.건강보험은 사람이 질병에 걸리거나 재해로 인한 상해를 당했을 때 필요한 상태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갖춘 '제3보험'으로 분류되고 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생활건강,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T&G가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이 근소한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기록했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2,4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975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
식물 생태계도 챙기는 한미약품, ESG경영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한미약품이 지난 1분기 국내 상장 11개 제약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대웅제약[069620]△동국제약[086450] △휴온스[2403700 △광동제약[009290] △동아제약[000640] △종근당[185750] △GC녹십자[006280] △JW중외제약[0010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78만72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와 비교하면 8.4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