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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5-06-26 09:07:30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나이벡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나이벡, 셀바스AI, 수젠텍, 덴티움, 인바디, 엘앤씨바이오, 한국비엔씨, 지노믹트리, 메타바이오메드, 아이센스, 티앤엘, 레이, 바이오다인, 디오, 시너지이노베이션, 비올, 제테마, 녹십자엠에스, 인트로메딕, 바텍, 덴티스, 디알텍, 제이브이엠, 인터로조, 미코바이오메드, 이오플로우, 알파녹스, 피플바이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9,952 미디어지수 31만3,116 소통지수 20만2,049 커뮤니티지수 19만771 시장지수 209만794 사회공헌지수 14만1,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만8,1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7만4,437과 비교해보면 4.5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92% 상승, 브랜드이슈 10.80% 상승, 브랜드소통 11.89% 상승, 브랜드확산 21.37% 상승, 브랜드시장 0.55% 상승, 브랜드공헌 20.6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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