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327만17개와 비교하면 2.9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2만604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624개와 비교하면 17.1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여행전 필수 검색 코스" 인터파크투어, 여행객 '최저가' 포스팅 수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3분기 국내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최저가' 키워드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호텔스컴바인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트립닷컴 △야놀자 △익스피디아 △하나투어(039130) △부킹닷컴 △모두투어(080160 △노랑풍선
-
"연 10% 수익" 후기 '미래에셋증권' 3분기 퇴직연금 관심도 1위…한투증권·신한투자증권 순
올 3분기 주요 증권사 퇴직연금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증권사 16곳의 퇴직연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16360) △하나증권 △KB증권 △교보증권(030610) △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7만452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22만923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01만6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555만58개와 비교시 2.34%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2월 1위…DB손보·삼성화재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07만11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하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우리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분석결과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44만3,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1,185개와 비교하면 3.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신한은행,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중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은행 14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323410) △IBK기업은행(024110) △Sh수협은행 △한국수출
-
비즈니스석 호평 '대한항공' 항공업계 관심도 1위…아시아나·티웨이항공순
대한항공이 최근 두달간 국내 10개 항공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아시아나항공과 티웨이항공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항공사에 대해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아시아나항공(020560) △티웨이항공(091810)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에어부산(298690)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44%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45,094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43만9,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21만5,634개와 비교해보면 1.0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3부터 12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42만9,5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9만453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12월 1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331,5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4,757개와 비교하면 1.8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
-
취약계층 집중 후원 'S-OIL'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 순
올해 3분기 국내 정유사 중 S-OIL이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게 나타내며 1위를 차지했다.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등이 뒤를 이었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 업계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OIL(이하 에쓰오일,010950)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정유사명' + '봉사, 어르신, 취약, 소외,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