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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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3만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6만9,795개보다 4.7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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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5만1,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0만3,600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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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한국조선해양 2위 HD현대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9,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335개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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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익시스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선익시스템 2위 AP시스템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3만127개와 비교하면 26.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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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노후보장 한축 '퇴직연금' 관심도 1위 질주…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올 1분기 주요 증권사 중 유사시 퇴직금을 담보해주고 노후 보장 설계까지 가능한 '퇴직연금'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퇴직연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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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614만7,3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1,643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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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698만6,641개 분석되며 지난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10만823개와 비교하면 13.7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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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92만5,6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44만4,040개와 비교하면 7.6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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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949만1,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851만3,640개와 비교하면 1.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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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이동통신 3사 AI 관심도 1위…"글로벌 AI컴퍼니 대전환"
SK텔레콤이 올해 1분기 국내 대표 통신3사 중 AI(인공지능)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이동통신 3사에 대해 'AI'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통신 3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AI'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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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배달' 공들인 배달의민족, '라이더' 관심도 1위…쿠팡이츠 뒤이어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1분기 업계에서 '라이더'들에 가장 많은 관심과 공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배달앱의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특급 △위메프오 △땡겨요 등이다.배민은 이번 분석에서 '라이더' 관련 9,74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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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금융권 '해외진출' 정보량 KB국민은행 1위…하나·우리은행 뒤이어
국내 시중은행이 해외 점포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은행 중에는 카카오뱅크가 유일하게 해외 진출 계획을 밝혔다.이들 은행 가운데 올 1분기 온라인에서 '해외 진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6대 시중은행과 카카오뱅크의 '해외 진출' 관련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해외에 점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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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8만8,140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0만2,440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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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307만3,0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한 결과 지난 4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223만8,715개와 비교하면 3.75%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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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안랩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3만9,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9만1,331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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