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CJ ENM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9만5,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147개와 비교하면 6.92%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산업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6,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6만6,691과 비교하면 6.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삼성화재, 지난해 개인채널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해상·한화손보 순
지난해 뉴스를 제외한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주요 손보사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이어 현대해상과 한화손해보험 순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손보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
-
KT, 2023년 통신업계 '보안'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뒤이어
KT가 지난 2023년 통신 업계 3사 중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통신 3사에 대해 '보안'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통신 3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보안'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KT는 지난해
-
KB금융지주, 지난해 4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선두…하나·우리금융 순
지난해 4분기 금융지주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금융지주'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순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메리츠금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CU편의점 바짝 추격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99만5,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69만205개와 비교하면 11.1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7만1,555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3만2,623개보다 0.3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9만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0만1,597개와 비교하면 30.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덕산테코피아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9,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0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포스코홀딩스, 1분기 상장 철강사 중 투자자 등 관심도 1위…현대제철 뒤이어
포스코홀딩스가 올해 1분기 철강재 상장기업 9곳 가운데 투자자와 주주 등으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정보량=포스팅 수)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 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9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0만4,7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인터파크·G마켓 뒤이어"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920만6,21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940만8,353개와 비교하면 50.4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031만9,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5만7,046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851만3,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3만2,254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롯데홈쇼핑, 2023년 홍쇼핑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CJ온스타일 순
롯데홈쇼핑이 지난 2023년 홈쇼핑 업계 7개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홈쇼핑과 CJ온스타일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해 1년간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GSSHOP 등이다.조사 방법은 '홈쇼핑 이름 + ESG' 두 키워드간 한글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