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성상영의 '正'주행] 르노 '그랑 콜레오스 HEV' 잘 차린 '한정식' 같은 패밀리 SUV
'장고 끝에 악수를 둔다'는 말이 있지만, 르노코리아는 달랐다. 국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르노 'QM6'로 오랜 시간 사골국을 끓였다면, 이제 거하게 한 상 차린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한정식을 내놓은 셈이다.르노코리아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기다린 시간만큼 다방면으로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된다. 성능·편안함·편의성을 각각 떼어놓고 보면 무난하게 좋다는 느낌이지만, 이들이 모이면서 완성도 높은 패밀리 SUV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지난 7일부터 사흘 간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E-테크 하이브리드(그랑 콜레오스 HEV)를 타고 약 580㎞ 타봤다. 시승 차량은 그랑
-
KT, 지난해 매출 26조4312억원…상장 이후 '최고'
KT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6조4312억 원을 기록하며 1998년 증권시장 상장 이후 최고 실적을 거뒀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한 'AICT 기업'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에도 한층 자신감이 붙을 전망이다.KT가 13일 발표한 2024년 경영 실적에 따르면 연결 매출은 전년(26조3763억 원)보다 0.2% 늘었다. 별도 기준으로는 1.1% 증가한 18조5797억 원이었다. 별도 서비스 매출은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이 고르게 성장하며 처음으로 16조 원을 넘어섰다.다만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1조6498억 원)보다 50%가량 감소한 8095억 원에 머물렀다. 지난해 4분기 본사 인력을 대상으로 자회사 전출
-
고용위기 잠재우는 獨 폭스바겐…"2027년 '2만 유로' 전기차 출시"
폭스바겐이 오는 2027년 기본 가격이 2만 유로(약 2990만 원)인 소형 전기차를 출시하겠다고 예고했다. 내년 출시될 2만5000유로(3500만 원) 미만 'ID.2올'보다 5000유로 저렴한 모델로 폭스바겐은 전기차 가격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계획이다.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5일(현지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본사에서 업무 미팅을 열고 이같은 전략을 밝혔다.셰퍼 CEO는 본사 임직원에게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미래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며 "전력을 다해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모든 고객에게 매력적인 e-모빌리티를 소개하는 것이 폭스바겐의 약속
-
롯데웰푸드, 밸런타인데이 맞아 '프리미엄 가나' 한정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가나'의 시즌 한정 제품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공식 엠배서더인 안성재 셰프가 추천한 봄 시즌 디저트를 담은 쉘 형태의 초콜릿인 ▲프리미엄 가나 베리 무스케익 ▲프리미엄 가나 레몬치즈 타르트 등 시즌 한정 운영 제품 2종이다. 무스케익과 타르트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베리 무스케익은 쉘 형태로 초콜릿 속에 베리 무스케익을 담았다. 레몬치즈 타르트는 쉘 모양의 초콜릿 속에 레몬치즈 타르트의 맛을 구현했다. 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는 메신
-
하이트진로,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 2년 연속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더블 임팩트 라거 맥주 '켈리(Kelly)'가 '제42회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과 주류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제42회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국내 스키 대회로, 올해는 25여 개국에서 약 5000명의 스키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하이트진로는 올해 2년 연속 참여한다. 하이트진로는 올 겨울 시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모나 용평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나 용평 스키장 슬로프 내에 3m 크기의 켈리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한정판 '켈리 경품팩(360㎖, 8캔 묶음)'을 출시해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켈리
-
현대백화점, 봄맞이 '웨딩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백화점에서 현대백화점 웨딩 멤버십 '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클럽웨딩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클럽웨딩 가입 후 9개월간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5%를 H포인트으로 돌려준다. 먼저, 예물 및 혼수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해당 기간 '웨딩 고객 더블 마일리지 행사'를 진행해 명품·워치·주얼리 상품 구매 시 웨딩 마일리지를 기본 적립 금액의 2배 적립해준다. 무역센터점 등 일부
-
지프, 50대 한정 '윌리스 MB' 기념 랭글러 출시
지프가 1941년 미국 군용 차량으로 생산된 '윌리스 MB'를 기념해 '랭글러 41 에디션'을 출시한다.지프는 13일 랭글러 41 에디션을 국내에 5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랭글러 41 에디션은 지프가 국내에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별판으로 윌리스 MB가 남긴 지프의 유산과 혁신적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모델이다.윌리스 MB는 지프 브랜드 탄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차량으로 제2차 세계대전 중인 1941년 윌리스 오버랜드의 시제품 '쿼드'를 바탕으로 생산됐다. 앞선 1940년 쿼드는 미군이 진행한 경정찰차 제작 공개 입찰에서 표준 차량으로 선정됐다.전쟁이 끝나기 전 윌리스 오버랜드는 '지프' 상표권을 등록했고 이어 민간용 모델 'CJ-2A
-
코웨이, 룰루 비데 '더블' 광고 시리즈 3000만뷰 돌파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배우 김희애, 이규형, 최영준, 최대훈을 주인공으로 한 룰루 비데 신규 광고 ‘더블’ 시리즈가 공개 한 달 만에 SNS 누적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는 최근 TV 및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느와르 장르의 스토리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룰루 비데 광고를 공개했다.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된 '더블' 시리즈는 배우 김희애, 이규형, 최대훈, 최영준이 출연해 더블케어 비데2의 특장점을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게 표현했다. △'뒷조사' 편 △'조종하는 자' 편 △'내통자의 흔적' 편으로 구성된 본편 영상은 주인공들이 거품 낀 비데위원장의 실체를 비밀리에 조사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더
-
CJ, 동계스포츠 후원 이어간다…"2026 동계올림픽도 전폭 지원"
지난 2023년부터 대한빙상연맹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온 CJ가 '2026 동계 올림픽' 선수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CJ는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 후원과 관련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이자, 선수들이 글로벌 넘버원(No.1)으로 도약하는 데 필수적인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아낌없는 지원으로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은 CJ의 후원에 힘입어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 등 메달 12개를 거두는 성과를 냈다. CJ는 김
-
제니퍼룸, ‘체리팝 핑크 헤어 드라이기’ 출시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체리팝 핑크 헤어 드라이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을 맞이해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제니퍼룸의 체리팝 핑크 헤어 드라이기'는 11만 RPM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했다. 10억 개의 플라즈마 이온 방출 기능으로 정전기와 부스스함을 방지할 수 있다.또한, 자동 클리닝 기능을 적용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 가능한 자석형 탈부착 헤드와 8단계 풍속 조절 기능이 있다.이번 체리팝 핑크 헤어 드라이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제니퍼룸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헤어 드라이기는 단
-
BBQ, 2월 블랙프라이드데이 프로모션 진행
BBQ가 이달 금요일마다 자사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그니처 치킨 메뉴를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2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열린다. BBQ 앱이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특별한 이벤트가 많은 2월에 소비자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리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이벤트
-
배민, 1200명 중·소상공인 노무 상담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우아한 노무 해결사'를 통해 17개월간 총 1230명의 중·소상공인에게 노무 상담과 교육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2023년 7월 시작한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중·소상공인의 근로기준법 대응을 위해 노무 상담과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1 노무 컨설팅과 집체 교육, 실시간 전화 상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1:1 노무 컨설팅은 시간 내기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노무사가 직접 찾아가 가게 상황을 확인하고, 가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전화 상담은 업주가 실시간으로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 외에도 202
-
[부고] 이용혁(메리츠캐피탈 홍보실장)씨 모친상
▲ 정병임씨 별세, 이행진·용혁(메리츠캐피탈 상무)·진·광미씨 모친상, 이은주씨 시모상, 명승우씨 장모상 = 13일, 서울 홍익병원장례식장 1호실, 발인 15일 오전 5시. ☎ 02-2600-1443
-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며 시니어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 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론칭했다. '우리집 집들이'는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 일반인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집 소개와 함께 인테리어팁,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
-
대신증권, 초단기채 펀드 한 달 새 3000억 판매
대신증권이 선보인 초단기채 펀드 판매액이 출시 한 달 만에 3000억원을 돌파했다.대신증권은 지난 1월 2일부터 지난 5일까지 판매한 초단기채 펀드 6종 판매액이 3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펀드는 현재까지(12일 기준) 3715억 원 판매됐으며,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 속에 연중 판매될 예정이다.국내 및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확대됨에 따라 투자자들이 단기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전략적으로 출시한 결과다.초단기채 펀드는 MMF 수준의 환금성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도 노릴 수 있어 최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이 펀드들은 익일 설정 및 익일 환매가 가능하며, 환매수수료가 없어 환금성이 높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