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카드 "띵샵, 개방형 쇼핑몰로 전환 오픈"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을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쇼핑몰로 전환해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새로운 띵샵은 기존처럼 디지로카앱에서는 물론, 앱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 띵샵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단, 롯데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 네이버 혹은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후 온라인 롯데카드 회원으로 가입해 쇼핑을 할 수 있다. 결제 역시 롯데카드 외 타 카드사 카드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띵샵에 첫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이달 14일까지 프리미엄 제
-
코웨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 진행…"업계 최다 물맛 전문가 확보"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코웨이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이번 교육은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이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을 거쳐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 이로써 코웨이의 워터 소믈리에 연구원은 총 44명으로 국내 기업 중
-
한진-DHL서플라이체인 코리아, 글로벌 기업 위한 국내 물류센터 공동 운영
㈜한진(이하 한진)과 DHL서플라이체인 코리아가 국내에 진출하는 글로벌 기업을 위한 물류센터를 공동 운영하며 전략적 협력을 본격화한다.양사는 지난 29일 서울복합물류센터에서 공동 물류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한진 조현민 사장,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DHL서플라이체인 코리아 에드문드 슝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이번 개소는 지난해 11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성과다. 수도권 물류 핵심 거점에 마련된 이번 센터는 글로벌 메디컬 기업을 위한 전문적인 통합 물류 거점으로 운영된다. 양사는 DHL서플라이체인의 글로벌 전문성과 한진의 국내 물류 역량을 결합해, 공동 유치한 고객사에 효율성과 안전
-
신협, 창립 65주년 기념 '계좌이동 이벤트' 진행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계좌이동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신협 계좌이동서비스는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을 신협 계좌로 손쉽게 변경하는 서비스로 개별적인 자동이체 해지 및 신규 등록과는 별개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31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은 자동납부(체크카드 제외) 항목에 대한 서비스 신청자이며, 자동송금(신협계좌간·타행·납부자 자동이체) 항목은 제외된다.신협은 계좌이동서비스 신청자를 위해 2종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협 영업점에서 계좌이동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중 월별 3명을 추첨해 경품 추첨 기간까지 총 6명을 선정해 순금 1돈을
-
CJ제일제당, ‘습김치’ 인기에 ‘습파김치‘ 출시… “MZ 매운맛 트렌드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이 매운맛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습김치'에 이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습 실비김치'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습파김치'는 파의 알싸한 맛에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의 최적 배합으로 더욱 강렬하고 화끈한 맛을 낸다.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풍부한 양념에 파의 풍미와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4종이 어우러져 더 감칠맛 있고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 파는 먹기 좋은 크기의 통파를 사용해 아삭하게 즐길 수 있고, 돌돌 말아 면이나 고기 요리와 함께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습파김치' 출시와 더불어, 매
-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읽 밝혔다.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LG유플러스는 고객이 실질적인 편의와 새로운 혜택을 느끼는 서비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주력하면서 고객 소통 채널의 디지털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이로 인
-
[인사] 현대경제신문
신규 선임▲박명섭 부국장
-
현대차 정몽구 재단, 기후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재단 온라인 관심도↑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은 지난달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CMKF-GIH 기후기술 글로벌 파트너십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아시아 기후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국제 협력 모델을 공식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클라이밋웍스재단 산하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Global Industry Hub), RMI·Third Derivative(이하 RMI)가 함께하는 비영리·필란트로피 중심의 국제 협력이다. 최근 기후 대응의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며, 산업계 전반에서 탄소 저감 기술에 대한 수요가 국내외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실증된 기술에 대한 접근성과 협력 기회 발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
해태제과, 햇밤 맛 담은 올 가을 제철 에디션 5종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올 가을에만 맛보는 특별한 제철 한정판 5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에 햇밤의 고소함을 담은 시즌 에디션으로 10월까지 150만 개만 만날 수 있다.이번 가을에 맛보는 제철 에디션의 주인공은 △맛동산 △오예스 △후렌치파이 △구운밤 △연양갱이다. 누구나 좋아는 과자에 햇밤 맛을 담아 가을 느낌을 듬뿍 살렸다.가을이 제철인 밤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산 견과류라 생산량도 1등이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키운 밤이라 그만큼 진한 단맛과 깊은 고소함까지 담겼다.'맛동산'은 밤 원물을 갈아 넣어 콕 박힌 땅콩과 환상적인 고소함을 살렸다. '오예스'와 '후렌치파이'는 진한 밤크림과 밤 잼을 담아 수제
-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서 소상공인 컨설팅 서비스 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NH소상공인컨설팅' 서비스를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에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NH소상공인컨설팅'은 회계사, 경영지도사 등 농협은행의 전문컨설턴트들이 직접 사업장을 찾아 사업운영 및 창업준비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의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서비스다. NH올원뱅크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컨설팅 분야는 입지와 사업타당성을 분석하는 '상권분석', 비용절감과 자금조달 전략을 제공하는 '재무관리', 근로계약서 작성, 취업규칙 수립 등을 지원하는 '인사·노무' 및 세무, 마케팅, 위기관리, 프랜차이즈 등 9개 분야이다.기업금융부문 엄을용 부행장은 "소상공인의 성
-
현대백화점, 일본 최대 패션쇼서 K패션 특집 무대 첫 선
현대백화점이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쇼에 유망 K패션 브랜드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K패션 글로벌 위상 강화를 가속화한다. 지난해부터 팝업스토어를 통해 K패션 브랜드를 일본에 알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일본 Z세대가 열광하는 패션쇼 무대까지 진출한다.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일본 사이타마에 위치한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도쿄걸즈컬렉션(Tokyo Girls Collection, 이하 TGC)에 참가해 K패션 특집 무대인 '더현대 글로벌 스테이지'를 마련한다고 1일 밝혔다. 2005년 시작돼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TGC의 런웨이에서 한국 토종 브랜드들을 한데 모아 K패션을 주제로 하는 특집 무대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TGC는 일반적인 패션쇼
-
대상 청정원, ’LOWTAG’ 저당 소스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며 저당·저칼로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최근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 원에서 2022년 3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은 최근 1년 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고,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LOWTAG' 저당 소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유저 관심도↑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7주년을 맞아 신규 영웅 2종과 각종 편의성 개선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신규 영웅 '기원의 라스'는 에픽세븐이 7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특별한 캐릭터다. 에픽세븐 세계관의 주인공인 '라스'의 최초의 모습을 담은 영웅으로, 여신 '디체'의 분신이자 신에 가까운 존재로 설정됐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든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만으로 기원의 라스를 획득하고 최대 등급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기원의 라스 전용 콘텐츠도 오픈했다. 기원의 라스는 기본 지속 능력으로 약화 효과 및 일부 해로운 효과에 면역을 가지고 있으며, 사망
-
현대차, 국내 덤프트럭 점유율 60% 돌파…대규모 할인 행사
현대자동차가 지난 7월 국내 대형 덤프트럭 시장에서 점유율 60%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이를 기념해 9월 한 달 간 대규모 할인 행사인 '국민 트럭 동행 페스타'를 연다.현대차는 8×4 덤프트럭 시장에서 지난 7월 시장 점유율 61.2%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장은 전통적으로 스카니아·볼보·메르세데스-벤츠 같은 유럽 트럭 제조사가 강세를 보인 분야로 알려져 있다.이번 기념 이벤트에 따라 현대차는 9월 30일까지 마이티, 파비스, 뉴 파워트럭, 엑시언트 등 중·대형 트럭 주력 차종을 계약한 소비자에게 최대 6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차종별로 마이티는 생산 월 조건에 따라 최대 400
-
신한은행, 주식형 펀드 '다시한번 코리아' 가입 1조원 돌파…펀드 관심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6월16일부터 시작한 '다시한번 코리아' 국내증시 활성화 캠페인이 10주만에 성과를 거두며, 지난 8월28일 기준 국내 주식형 펀드 가입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은행은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성장형·배당형·인덱스형 세 가지 전략상품을 '다시한번 코리아' 특화 페이지에서 추천하고 있으며, 목표수익률 7% 달성 시 자동으로 채권으로 전환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추가해 펀드 추천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지난 28일엔 국내 주식형 펀드 가입금액 1조원 돌파를 기념해 강대오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 투자솔루션부 투자전략 전문위원, 영업점 자산관리 및 고객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