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패밀리 스킨케어 '필로디' 베트남 코스모뷰티 화장품 박람회 참가
패밀리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디 (Feelody)가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된 2025 코스모뷰티 / 비엣뷰티 (Cosmobeaute / Viet Beauty)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SECC A홀과 B홀 등 1층 전관뿐 아니라 복도에도 전시 부스를 설치해 전시 면적 1만7600㎡에 스킨케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화장품 원료, 패키징 등 뷰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25개국 및 지역에서 700개 업체, 3000여 브랜드가 참여했다.필로디 Teen 라인의 멀티 에센스 선스크린, 5중케어 시럽앰플, 생크림 비타
-
남양유업, 전국 대리점들과 ‘실질적 상생’ 강화…"현장 개선안 공유"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 함께 상생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례 회의를 지난 29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4월 회의 이후 논의된 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개선 방향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이다.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기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제도와 운영에 반영해온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해 본사 주요 관계자, 채원일 남양유업 전국대리점협의회장 등 전국 대리점 대표
-
롯데손보, 위기 딛고 신뢰·혁신 '투트랙' 시동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이 글로벌 경기 둔화, 보험업계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재무지표 악화와 시장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지만 투명경영, 소통강화, 디지털 전환 등을 바탕으로 시장과 소비자들의 신뢰에 답하고 있다. 보험업권에서는 이를 토대로 롯데손보가 현재 위기를 넘어 업계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향후 장기적인 성장의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내다봤다.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롯데손보는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다각도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롯데손보는 지급여력비율(K-ICS·킥스) 119.9%를 기록했다. 이는 현행 금융당국의 권고치인 130~150%를 밑도는 수치다. 더욱이 금융당국은 원칙모형
-
세븐일레븐 네이버 좀비딸과 콜라보…푸드 간편식 3종 선봬
세븐일레븐은 인기 네이버웹툰 '좀비가 되어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과 IP 콜라보를 맺고 푸드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웹툰 좀비딸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좀비라는 소재를 유머와 가족애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영화 리메이크를 앞두고 원작 웹툰이 다시 재조명되는 등 일찌감치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영화 좀비딸 개봉일(7/30)에 맞춰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과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를 먼저 선보였다. 좀비딸 콜라보 시리즈는 원작 웹툰 인기 캐릭터인 할머니 밤순과 마스코트 반려묘 김애용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좀비딸
-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건강식품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30일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중장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이 원장은 지난 4월부터 ‘롯튜브’에서 ‘이모란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루틴, 건강관리 팁을 공개하며 시청자들
-
인테이크 '슈가로로' 앞세워 KCON LA 2025 참가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 대표 한녹엽)의 저당·저칼로리 브랜드 '슈가로로'가 대중소협력재단과 CJ ENM이 주최하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에 대한민국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슈가로로는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의 K-푸드 부문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인테이크는 이번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를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 대상 '슈가로로'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국 유통사 및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수출 확장 협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단백 근육 기능성 원료 개발 연구 나선다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글로벌 유청 단백질 전문 기업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Arla Foods Ingredients: AFI)', 대사플럭스 분석플랫폼 기업 '마이오케어(myocare)'와 함께 근육 기능 강화를 위한 '베타-락토글로불린(β-lactoglobulin: 이하 BLG)' 기반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3자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BLG 소재의 근육 기능 강화 효능 규명 및 관련 기능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세 회사는 각자의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단백질 소재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BLG는 우유 단백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BCAA(분지쇄 아미노산)와 류신(Leucin
-
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수상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의 콘셉트, 서비스 흐름, 실험적 구조 설계 등을 심사하며, 상용화 여부와 무관하게 디자인 철학과 잠재력에 중점을 둔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 부문 중 알럭스는 인터렉션, UI&UX(Interaction, UI & User Experience)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알럭스의 UX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에 글로벌 파트너 초청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달 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현장에 해외에서 BBQ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와 사업 파트너, 현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한다고 29일 밝혔다.BBQ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와 K-푸드를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경기에는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 패밀리 가맹점 대표 및 인플루언서 40명, 중국 베이징·청두 등 17개 도시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franchise) 관계자 100명, 그리고 말레이시아·일본·인도네시아 등에서 진행된 직관 이벤트에
-
여기어때, 대전 유성구와 여행 프로모션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와 '2025 유성 재즈&맥주 페스타' 개최를 기념한 대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1일까지 유성구 방문객을 대상으로 총 6만원 숙소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두 종류로 호텔 4만원 할인 쿠폰과 모텔 2만원 할인권이 함께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선착순 사용 쿠폰으로, 예산 소진 시 미사용 쿠폰은 회수 처리된다. 체크인 기간은 내달 13일부터 31일까지다. 유성구에 위치한 호텔 및 모텔에서만 적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추가 혜택으로 2%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결제사에 따라 최대 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
SSG닷컴, 서울대학교와 '건강 문화 캠페인' 업무협약
SSG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대학교에서 윤영호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장(의과대학 교수),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
-
LG생활건강, 녹록치 않은 화장품 사업...K-뷰티 업계 판도 바뀔까
한때 K-뷰티 열풍을 이끌며 국내 대표 화장품 회사로 불렸던 LG생활건강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최근 중국 시장의 소비 둔화로 인해 부진해진 화장품 사업 실적이 회사 전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후발주자로 등장한 에이피알이 매서운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업계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 상황. 오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예정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2분기 실적 공개를 앞두고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LG생활건강, 상장 2년차 에이피알에 시총 밀려…5분의 1토막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장 25년차 기업 LG생활건강의 시가총액이 상장 2년 차에 접어든 화장품 회사
-
한수원, 혹서기 협력사 지원 위한 '찾아가는 우문현답 현장클리닉센터' 운영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지난 25일, 협력사인 선도전기(주)를 방문해 '찾아가는 우문현답 현장클리닉센터'를 개최해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 및 실질적인 지원 모색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혹서기 근로자들을 위한 푸드트럭 제공, 공장 투어,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푸드트럭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근로자들의 사기 진작과 휴식에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선도전기는 1972년에 설립된 전력설비 전문기업으로, 한수원 원전 및 발전소 현장에 고압·저압차단기반, 보호계기전반 등의 전력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선도전기 임직원을 비롯해 한수원 동반성장부, 경기중소벤처기업연
-
LG유플러스, 보안퍼스트 전략 공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진심인 통신사 될 것”
LG유플러스가 통신 보안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한 3대 대응 체계를 29일 발표하고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개인정보 탈취 사고 예방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LG유플러스는 이날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보안 전략 간담회를 열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진심인 통신사가 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전무)은 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는 국내 기업 중 어느 곳보다도 빠르게 보안의 중요성을 실감하면서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보안 수준을 높여 왔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투자로 빈틈없는 보안을 실현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보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는 실제 악성 애플리케이
-
금호타이어, 여름 휴가철 맞아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4개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가평(춘천방향), 여주(강릉방향), 정안알밤(순천방향), 함안(순천방향) 등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금호타이어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외관 및 마모 상태 점검, 공기압 점검 및 보충, 밸런스 점검 및 교정 등의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금호타이어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