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넥슨, K리그 선수와 팬이 함께하는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전북 현대 우승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3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주최한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이한 ‘eK리그 서포터즈컵’은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전북 현대, 포항 스틸러스, 제주 SK FC 등 K리그 9개 구단이 참여하며, 각 구단의 프로선수 1명과 서포터즈 2명이 한 팀을 이뤄 ‘FC 온라인’ 경기를 펼치는 e스포츠 대회다. 지난 29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펼쳐진 결선 4강 토너먼트는 200명의 초청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 ‘FC 온라인’
-
GS25, 'AI 뷰티 디바이스' 도입…화장품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했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뷰티 카테고리 매출 확대를 동시에 견인한다는 목표다. GS25가 신규 도입한 AI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은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 및 비율분석 △
-
KB금융, 7월30일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
씨엔티테크 × 토스, ‘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종합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가 유망 스타트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Apps in Toss Mini-App Challenge)’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앱인토스(Apps-in-Toss)’는 하나의 앱 안에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담는 앱인앱(App-in-App) 방식으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서비스가 별도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미니앱’ 또는 ‘게임’ 메뉴를 통해 구현되고 사용자에게 직접 노출되는 형태다. 사용자는 기존 금융 서비스 외에도 게임,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까지 토스 앱에서 통합적으로 경험
-
춘천문화재단, 브랜드 영상 공개 및 이야기 공모 이벤트 진행
춘천문화재단(이사장 박종훈)은 7월 30일 재단의 새로운 비전과 도시의 예술적 가치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시민 대상 이야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단은 올해 2월 ‘기회, 실행, 협력, 감동의 예술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수립했다. 이번 브랜드 영상은 재단의 비전과 예술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춘천에서 살고 있는 예술가와 시민 10명(△음악평론가, △배우, △시각예술작가, △영상예술작가, △공연연출가, △시민활동가, △자영업자, △대학생 등)이 출연해, 예술과 함께한 경험과 그로 인해 변화된 일상의 이야기를 전한다. 재단은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예술이 매일을 조금
-
HDC현대산업개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최고 등급 'AAA' 획득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가 홈네트워크건물인증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공동 운영하는 제도로, 스마트홈 기술력, 정보보안 체계, 기기 호환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 평가해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실제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에 적용된 아이파크홈 앱은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고, 입주민들이 사용하는 월패드도 사물인터넷(IoT) 보안 인증을 통과했다. 이 월패드는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해킹에 취약한 부분은 제거했으며, 외부 침입을 막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접속이 종료되는 등 보안 관련 모든 항
-
CU, iM뱅크와 외화환전 서비스 론칭
CU가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BGF리테일은 해당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이하 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그룹장,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
-
현대홈쇼핑, 폭염에 편성 유연화…"역시즌 의류 판매 확대 운영"
현대홈쇼핑이 올해 역시즌 판매 전략에 변화를 준다.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폭염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커지자, 기존의 한여름 집중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물량과 아이템 수를 확대하고 판매 기간도 늘리는 분산 편성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겨울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물량을 전년 대비 30% 늘리고 판매 방송 편성 기간을 7월 초부터 9월 초까지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였던 역시즌 집중 편성 기간을 보름 이상 늘리는 것이다. 보통 유통업계에서는 더울 때 겨울옷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리 사두려는 고객을 위해 역시즌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는 극심한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데다 폭
-
효성, 미래 전력망 핵심 '전압형 HVDC 생산기지' 첫 삽 떴다
효성이 미래 전력망의 핵심 기술, 전압형 HVDC(초고압직류송전) 변압기 생산기지 구축에 나선다.효성중공업은 30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HVDC변압기 공장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운 효성 부회장, 허성무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종양 국회의원(국민의힘), 최형두 국회의원(국민의힘),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등 주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효성중공업 HVDC 변압기 공장은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내 부지 약 29,600 m2(제곱미터)에 들어설 예정으로, 2027년 7월 완공된다. 효성중공업은 공장 신축 약 2,540억원을 포함해 HVDC의 핵심 설비인 ‘대용량 전압형 컨버터 시스템’ 제작시설 증축, R&D(연구개발
-
국토안전관리원, 부울경 학·협회와 첨단 안전기술 실증 업무협약 맞손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지난 29일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 회의실에서 대한건축학회 부울경지회, 대한토목학회 부울경지회,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영남지회 등과 첨단 안전기술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리원이 작년에 시작한 ‘경남과 함께하는 오픈 테스트베드’ 서비스의 대상 지역을 부산과 울산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오픈 테스트베드 서비스는 중소기업들이 개발 또는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성능을 시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관리원은 진주시 미천면에 있는 국토안전실증센터 미천시험장을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학회
-
컴투스홀딩스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 정령이 새롭게 등장한다. UR 등급 정령 ‘나타’는 전투에 배치하면 기존 정령들과 상호 작용을 통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융합’과 ‘의존’ 스킬로 함께 배치된 정령의 성장 상태를 가져오거나, 다른 정령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나타를 출전시킨 경우 전투 상황에서 20초간 나타로 변신해 강력한 액티브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변신 시 캐릭터 체력이 아닌 나타의 체력으로 변환되므로 캐릭터 체력이 낮을 때 변신을 활용하면 전략적인 유용성이 높다. 신규 콘텐츠 ‘영
-
롯데웰푸드, 크래비티 정모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화 공개…이벤트도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아이돌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멤버 정모와 함께 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2화를 공개하고,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은 프로그램 MC인 정모가 다양한 체육 정모(동아리)에 찾아가 함께 운동하며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다. 지난달 공개한 1화에서는 축구 동아리를 방문해 구구콘을 매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구구콘으로 가득 채운 냉동 쇼케이스를 선물한 바 있다. 오는 31일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에서 공개될 2화에는 신제품인 ‘설레임 쿨리
-
LG전자, 인간공학디자인어워드서 2년 연속 ‘최다 수상기업' 영예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대한인간공학회 주관 ‘2025 인간공학디자인어워드(Ergonomic Design Award)’에서 ‘최고제품상(Best of Best)’을 포함해 총 7개 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다 수상 기업에 올랐다. 인간공학디자인어워드는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 상으로,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 용이성과 효율성, 기능성, 안정성, 감성 품질 등을 펑가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30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로봇청소기가 ‘최고제품상’을 수상했으며,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LG myCup)’과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LG SIGNATURE OLED T, 모델명 77T4)’가 ‘최고혁신상(Best Innovation)’
-
LG전자,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에 팔걷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myCup)’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텀블러를 마이컵으로 세척한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SNS 계정에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마이컵 앱에서는 스타벅스를 비롯해 고객 주변의 마이컵 설치 장소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참여자 중 2천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LG전자는 ESG에 대한 B2B 고객의 높은 관심도에 주목해 마
-
현대차그룹 현대케피코, '2025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전문기업인 현대케피코가 ‘2025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 30일 현대케피코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현대케피코가 매년 정례적으로 진행하는 ESG 공시 활동의 일환으로, 2024년 첫 발간에 이어 두 번째다.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경영 핵심 가치로 삼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주요 내용에는 △탄소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화, △임직원 안전보건과 다양성 확대, △협력사와의 상생 및 공급망 ESG 리스크 대응,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강화 등 전방위적인 활동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