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카드, 여행 포털 디지로카 트래블 오픈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글로벌 여행 플랫폼 호퍼(Hopper)의 B2B부문 운영사인 HTS(Hopper Technology Solutions)와 협업해 디지로카앱에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포털 '디지로카 트래블'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로카 트래블은 항공, 호텔, 렌터카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여행 전용 포털이다. HTS의 핀테크·이커머스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스페셜 옵션을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디지로카 트래블은 △항공권 또는 호텔 예약 후 24시간 이내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공개 여행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의 동일 상품을 발견할 경우 차액을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 △항공권 가격 데
-
신협, 대학생 대상 어부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7월1일부터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을 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주제로 '신협 어부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집단지성을 통해 신협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 신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실현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학(원)생 대상 공모전 응모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협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원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에 맞춰 △지속 성장을 위한 신사업 진출 방안 △AI·핀테크 기
-
'고급화 전략' 실패한 커피빈, 국내 원조 프리미엄 커피의 몰락…생존 돌파구는
한때 스타벅스, 폴바셋과 함께 국내 대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 꼽히던 커피빈이 몇 년 새 빠른 속도로 몰락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국내 매장 수는 계속해서 줄어가고 있는 동시에 실적 역시 급감하며 브랜드 생존력에 대한 위기감까지 거론되는 모양새다.반면 2000년대 초부터 커피빈과 함께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해온 스타벅스와 폴바셋은 각기 다른 마케팅 방식을 내세워 돌파구를 마련하고 업계 입지를 유지해나가는 상황. 점점 더 치열해지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커피빈이 새로운 탈출구를 찾아낼 수 있을지 우려의 목소리가 쏟아진다.◆ 커피빈, 25년 만에 적자전환…일부 서비스 종료까지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커피빈을 운
-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6주년 맞아 '벨리곰' 협업 마케팅
CJ제일제당은 자사 공식몰 CJ더마켓의 오픈 6주년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과 협업한다고 30일 밝혔다. CJ더마켓과 '벨리곰'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만두 모자를 쓴 '벨리곰' 인형 키링과 장바구니 키링 세트 등 한정판 굿즈 2종을 선보인다. 이 굿즈는 오는 7월 한 달간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the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미니게임, SNS 팔로우,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 상품 구매 등 총 9개의 미션으로 구성됐으며 9개 모두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더마켓X벨리곰' 콜라보 굿즈를 받을 수 있다.'the프라임'은 월회비 또는 연회비로 가입할 수 있는 CJ더마
-
놀유니버스, 여름 캠페인 '나의 세계를 놀랍게' 본격 전개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브랜드 메시지 '나의 세계를 놀랍게'를 테마로 한 여름 캠페인 영상을 순차 공개하며 시즌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놀유니버스는 여행과 여가, 문화 생활 속 감정의 순간에 집중해 총 3부작으로 구성된 여름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행을 떠나는 순간의 설렘을 담은 '하늘은 언제나 그곳에 있었다' 편과 친구들과 떠난 바다의 여유로움과 청량함을 표현한 '여름이 내게 놀러왔다' 편을 선공개 했으며, 이날 오전 10시에는 페스티벌의 활기와 감동을 담은 마지막 영상 '내가 가장 뜨거운 계절의 시작' 편을 공개한다. 세 편 모두 NOL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
이디야커피, 7월 '이디야멤버스' 프로모션 실시
이디야커피가 7월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첫 주문 프로모션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 △7월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7월 각 프로모션 일정에 맞추어 진행된다.'첫 주문 프로모션'은 이디야멤버스 앱 배달 또는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한 계정 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신제품 요거트 아이스크림 추천조합 3종(달콤 초코 세트, 든든 베리 망고 세트, 상큼 자몽 세트)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
NS홈쇼핑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 론칭
NS홈쇼핑이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을 론칭 방송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오는 1일 오후 4시 25분 방송을 통해 론칭되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황동판위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국내산 찹쌀 누룽지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NS홈쇼핑 단독으로 론칭하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1팩당 600g이며 6팩 구성으로 마련됐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구매 시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황경미 NS홈쇼핑 TV식품팀 MD는 "높은 물가 속 삼계탕 한그릇이 1만 7천원이 훌쩍 넘는 요즘 NS홈쇼핑에서 본격적인 보양식 시즌을 맞아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을 선보인다"며, "집에서 혼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
-
SSG닷컴 '미식관' 전면 개편…소통형 커뮤니티 기능 추가
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SSG닷컴은 6대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미식관을 세분화했다.
-
CU, 카카오페이머니 충전·출금 서비스 개시
CU는 전국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인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머니 이용자 수는 지난해 3100만명이 넘었으며, 선불충전금 잔액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5920억 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는 CU에 방문한 고객이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제시하고 충전할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1회 최대 충전 금액은 10만원이며, 1회 최대 출금 금액은 3만원이다. 한편, CU는 현금 충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선불 전자지갑 형태로 CU에서 현금을 내면 특정
-
LG전자 '스마트코티지', 모듈러 주택 새 기준 제시
LG전자가 프리패브(사전 제작) 방식 주택인 '스마트코티지'로 에너지 효율과 안전을 모두 잡은 미래형 주거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LG전자는 최근 스마트코티지가 국내 프리패브 주택 최초로 제로 에너지 건축물 최고 등급인 'ZEB 플러스'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소비보다 생산량이 더 많다는 뜻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이 신재생에너지 자립률에 따라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스마트코티지는 전기 기반 냉난방 공조(HVAC) 시스템과 인공지능(AI) 가전, 태양광 발전 설비를 융합한 모듈러 주택으로 별도의 외부 에너지 공급 없이도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LG전자는 전기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하고 있다. 최근 전북 김제 스
-
"여름엔 수박·토마토 주스가 딱"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판매 '불티'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선보인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 등 생과일 음료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최근 일주일 간 전국 평균 기온이 30도 안팎을 오르내리며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기간 생과일 음료의 일 평균 판매량은 약 3만8000잔에 달했다. 전국 매장 평균 영업시간(오전 8시~오후 10시)을 기준으로 환산하면 1분에 45잔꼴로 판매된 셈이다.가장 큰 인기를 얻은 메뉴는 생과일 수박주스였다.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직원이 직접 수박을 손질하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며 '신선한 생과일을 사
-
삼성물산, 울산 B-04 재개발 수주…'래미안 엘리미엄' 상륙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울산 남구 B-04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지난 28일 열린 재개발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 선정안이 통과되면서 삼성물산은 총 6982억원 규모 대형 정비사업을 수주하게 됐다.사업지는 울산 남구 신정동 일대로 지하 6층~지상 28층, 11개동 1441가구 규모 대단지 아파트와 부대시설이 이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이 단지에 '래미안 엘리미엄 울산'이라는 새 이름을 제안했다. '엘리트'와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교육 환경과 고급 주거의 가치를 모두 담았다는 의미다.외관은 커튼월룩 마감과 아트월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320m 길이 스트리트형 문주를 세워 단지에 웅장함을 더할 계획이다. 3
-
현대건설, 美 원전 시장 진출 속도…유력 건설사와 잇따라 협약
현대건설이 미국 원전 시장 진출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미국 정부의 원자력 육성 기조에 발맞춰 현지 유력 건설사들과 전략적 협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사업 기반 마련에 나선 것이다.현대건설은 19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약 엿새 간 미국 시카고와 워싱턴 D.C.에서 원전 분야 전문성을 갖춘 미국 유수 건설사들과 연쇄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은 이 기간 현지 건설사 경영진과 연이어 면담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이번 협약에는 미국 건설 전문지 ENR 기준 상위 10위권에 속한 와이팅-터너, DPR 컨스트럭션 등 대형 건설사는 물론 원자력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크
-
HD현대일렉트릭, 유럽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본격화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노르웨이 통신 인프라 기업 벌크 인프라스트럭처와 데이터센터용 전력 기자재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HD현대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은 벌크 인프라스트럭처가 추진 중인 데이터센터 건설 프로젝트 중 전력 기자재 입찰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이에 더해 친환경 고압 차단기 수주를 위한 양사 간 협력도 본격화될 예정이다.벌크 인프라스트럭처는 2006년 설립 이후 노르웨이와 덴마크에 데이터센터 총 5곳을 운영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벌크 인프라스트럭처가 운영하는 노르웨이 베네슬라 소재 대형 데이터센터에 초고압 변압기를
-
LG생활건강 피지, 모락셀라 냄새 제거 캡슐 세제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사 고급 세탁 세제 브랜드 피지)에서 빨래 쉰내 제거에 특화된 신제품 '모락셀라 냄새 제거 캡슐 세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모락셀라균은 젖은 수건이나 땀 범벅이 된 운동복, 신고 벗은 양말 등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빨래 쉰내 원인 균이다. 이 균은 더러운 걸레 냄새 같은 화합물을 생성해서 심각한 악취를 발생시킨다. 피지는 지난해 7월 빨래 쉰내 해결에 특화된 모라셀라 부스터, 액체 세제, 스포츠 전용 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모락셀라 캡슐 세제는 모락셀라 부스터와 액체 세제를 합친 제품으로 냄새와 얼룩을 한 번에 제거한다. LG생활건강은 "액체 세제를 먼저 넣고 부스터를 추가하는 기존 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