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원그룹, 상반기 영업이익 2585억원…전년比 32.7%↑
동원그룹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2.7% 증가한 258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 6779억원으로 6.7% 늘었다.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2조 358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36억원으로 57.7% 성장했다. 동원그룹은 수산·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호조를 이어갔으며, 특히 식품과 소재 부문의 수출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수산 부문은 어가 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동원산업의 별도 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5793억원, 영업이익은 119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9%, 49
-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3년간 차량 운행 중 침수 4232건…수도권 72%"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8일 '차량 운행중 침수 피해 특성과 예방 대책'을 발표했다. 최근 3년 동안(2022~2024년) 삼성화재에 접수된 자동차 운행중 침수사고는 총 4232건이였으며, 특히 수도권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72.5%) 것으로 나타났다.세단형 승용차의 사고 점유율은 72.5%로, 엔진 흡입구가 상대적으로 낮아 침수 사고에 특히 취약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여름철 이상 기후로 인해 국지성 호우가 잦아지면서 저지대 구간을 중심으로 침수 사고가 매년 반복되고 있는 실정이다. 차량 운행 중 침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장마철, 태풍기간 전에 지자체는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요하고, 운전자는 가급적 해당 시기에 차량 운행을
-
농심, 토이트론과 컵라면 홀더 출시
농심이 토이트론과 함께 컵라면 전용 뚜껑 홀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를 개발, 판매한다. 농심은 최근 국내 완구업체 토이트론과 너구리 IP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컵라면 전용 홀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는 컵라면이 익는 동안 뚜껑이 열리지 않게 해주는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피규어 상단에 고리를 달아 키링으로 확장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제품은 너구리컵라면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돼 컵라면 뚜껑을 열고, 스프에서 피규어를 꺼내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주는 제품이다. 제품은 총 9종의 캐릭터를 랜덤 제공한다. 토이트
-
신한은행, 도미노피자 땡데이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8일 '땡겨요'를 통해 도미노피자 주문 시 최대 1만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도미노피자 땡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협업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미노피자 주문 시 △기본 1만원 할인 △'땡겨요' 신규 가입 고객 대상 5000원 할인 △'신한 SOL페이'로 결제시 2000원 추가 할인을 적용해 최대 1만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선착순(한도 소진 시 마감)으로 제공한다.신한은행의 공공배달앱 '땡겨요'는 낮은 중개 수수료, 빠른 정산 서비스, 지역화폐 사용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신한은행 관계
-
KB손보, 문화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문화체험 지원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8일, 서울 송파구 소마미술관에서 '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과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전시 관람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KB손해보험이 한국박물관협회와 협력해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및 미술관 전시 관람료와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문화적 성장을 도모하는 문화 연계 사회공헌활동이다.KB손해보험은 올해 2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날 전달식에 초청된 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은 올림픽공원의 생태 환경을 주제
-
호반그룹, 광복 80주년 기념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 펼쳐…고객 관심도 상승
호반그룹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호반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호반그룹 사옥)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가로 24m, 세로 16m 크기를 자랑하는 이 태극기는 5층 건물 높이에 해당한다. 호반그룹은 임직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과 강남순환도로 이용객들이 함께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대형 태극기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호반그룹은 임직원에게 올바른 태극기 게양법을 알리는 사내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또한, 임직원 가족 중 독립운동에 참여한 독립유공자의 흑백사진을 AI기술로 복원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를 제작한 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선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성수동 팝업 짐 오픈"…고객 관심도 상승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셀렉스'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간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고객 체험 중심의 '셀렉스 프로핏' 팝업 짐(gym)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WPI(분리유청단백질)의 장점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챌린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팝업 행사의 핵심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다. △10m 단거리 달리기에 도전하는 '러닝존' △데드리프트를 체험하는 '웨이트존' △WPI의 우수성을 배우는 '셀렉스 랩' △WPI 프로틴 음료를 시음하는 '테이스팅존' △나만의 셀렉스 키링을 만드는 '커스텀 키
-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 돌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소비자 관심도 상승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8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시즌 3 '돌파(Breakthrough)'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먼저, 염동력을 사용하는 신규 '계승자(캐릭터)' '넬'을 추가했다. '넬'은 탐색되는 모든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총기, 스킬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르케 구체'를 활용해 적의 능력을 약화시키거나 적에게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에서 '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침략자 '카렐'과의 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지역으로 초대형 규모의 '액시온 평야'를 추가하고, 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절세계좌 3종 투자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오는 9월30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절세형 계좌 3종 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뱅키스는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 및 시중은행 연계 서비스다.이벤트 대상 계좌는 △개인연금 △개인형퇴직연금(IRP)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다. 각 계좌에 신규 가입 후 10만원 이상 입금 시 모바일상품권 1만원이 제공된다. 여기에 순입금 금액에 따라 △개인연금은 최대 100만원 △ISA는 최대 50만원 △IRP는 최대 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타사 이전 자금 또는 ISA 만기 자금 등으로 1000만원 이상 입금 시, 해당 금액은 순입금 산정 시 2배로 인정된다.ETF 순매수 고객을 위한 추가
-
CJ웰케어, 어린이 키 성장 돕는 '얌그루 키클아이' 출시
CJ웰케어의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가 어린이 키 성장 시장 공략에 나섰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신제품 '얌그루 키클아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주 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이러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
-
SK케미칼, 상반기 영업이익 621억원…전년比 24.5%↑
SK케미칼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상반기 매출액 7311억원, 영업이익 62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8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0.4%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24.5% 증가한 수치다. 분기별로 보면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 대비 11.4% 상승한 3840억원, 영업이익은 251억원으로 19.6% 줄었다. 특히 Pharma 사업부의 비아트리스 등 도입 약품 효과로 외형이 확대됐다. SK케미칼 측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에코젠(ECOZEN) 등 주력 제품판매 증대를 위한 노력이 있었지만, 판관비 등 비용 증가가 실적에 반영됐다"며 "업계의 전반적인 불황이 예상되지만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본원적 경쟁
-
효성티앤씨, 'PIS 2025'서 친환경 섬유 기술 알린다
효성티앤씨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PIS) 2025'에 참가해 친환경 섬유 기술을 소개한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25회를 맞는 PIS 2025는 국내외 섬유 패션 기업의 최신 소재와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로 약 500개 업체에서 1만4000여 명이 참여한다.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국내 고객사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전시 부스를 꾸린다. 공동 부스에는 현진니트, 아영하이텍스 등 16개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참가사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글로벌 바이어들도 초청했다.효성티앤씨 전시 부스는
-
대신증권, 국내 주식거래시 최대 10만원 지급 이벤트…고객 관심도 상승
대신증권은 8월 한 달간 국내 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주식 일 거래액이 8억원 이상인 고객 중 매영업일 20명을 추첨해 5만원을, 16억원 이상인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을 지급한다. 매일 당첨 시에는 8월에만 최대 200만원(일 10만원, 20영업일)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대신증권 사이보스·크레온(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 거래 금액 인정은 1인 1계좌 기준으로 제한된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홈페이지 및 금융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3045억원·전년 대비 19.9%↑…고객 관심도 상승
LG유플러스는 2025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 3조 8444억원, 서비스수익 3조 164억원, 영업이익 30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났으며, 서비스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19.9% 증가했다. 실적 개선의 배경으로는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상품 차별화, 견조한 가입자 성장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확대 등이 꼽힌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하며 두 분기 연속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게 됐다. 2분기 무선 사업은 MNO 및 MVNO 가입회선 순증과 5G 핸드셋 가입 비중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난 1조
-
영풍 석포제련소, 폭염 대비 위험 요소 집중 점검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7일 경북 봉화군 제련소 1·2공장 정문에서 '8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고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였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작업장 내 안전·보건 분야 개선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제련소 임직원과 협력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7일 오전 6시 30분부터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출근과 교대 근무를 위해 공장을 찾은 제련소·협력업체 임직원에게 안전 보호구 착용을 독려하고 작업 전 안전 수칙 준수 중요성을 강조했다.올해는 한반도 전역에 폭염경보가 발령되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 현장 근로자에게 온열 질환 예방 가이드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