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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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기업 손님 전용 '기업 하이챗봇'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기업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을 시중은행 최초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기업 하이챗봇'은 법인‧개인사업자 손님의 문의를 AI기반으로 분석해 답변해주는 메신저 형태의 챗봇 서비스로, △거래상담 △금융상품 문의 △주요 서비스 안내 등을 '하나원큐 기업 앱' 또는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CIC, Company In Company)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해 챗봇 상담기능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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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삼성카드는 지난 13일, '제26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의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주도 경영 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이번 삼성카드의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수상은 고객은 물론, 사회와 환경을 아우르는 디자인 경영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받는다.삼성카드는 지난 2021년 '삼성 iD 카드'를 출시 이래로, 고객과 사회,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삼성카드는 고객이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형 카드 플레이트 98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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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74년간 '칠성사이다' 누적판매 375억캔 돌파
1950년에 탄생한 롯데치렁음료의 '칠성사이다'가 74년간 누적 판매량 375억캔(250㎖ 캔 환산, 2024년 10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록은 '칠성사이다'가 1초에 16캔씩 판매된 것으로 환산된다.칠성사이다의 '칠성'이라는 이름은 창업주 7명의 성씨가 다르다는데 착안해 일곱가지 성씨인 칠성(七姓)으로 작명하려 했으나, 회사의 영원한 번영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을 넣게 되었다.칠성사이다는 1950년 7개의 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6번의 패키지 디자인을 거쳐왔다.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4년만에 칠성 고유 심볼(Symbol)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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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나트륨 함량 35%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선보인다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를 활용해 국내 돈육 캔햄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리챔(Richam)은 지난 2003년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에 방점을 두고 출시한 토종 캔햄 브랜드로, 동원F&B가 새롭게 선보인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지방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각각 35% 이상 낮은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동원H&B는 리챔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리브랜딩(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을 진행했다. 리챔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디솔트 에이징으로 간이 딱 맞는 리챔'이다. 디솔트는 동원F&B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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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전세계 소비자 만난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전세계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의 니즈 등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하고,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한국의 경우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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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동반성장 데이' 개최…"파트너사 협력으로 차세대 기술 완성"
삼성SDI가 파트너사와 한자리에 모여 동반성장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졌다.삼성SDI는 더블트리 바이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서 '삼성SDI 동반성장 DAY'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파트너사 CEO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상생협력의 의미를 빛냈다.이날 행사는 최윤호 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파트너사 우수 혁신 사례 소개, 2025년 동반성장추진 계획 발표순으로 진행됐으며 품질 및 기술력 확보와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한 10개 사에 대한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이 이어졌다. 행사장 한편에는 파트너사 우수 제품과 삼성SDI 주요 제품 라인업 등을 함께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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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지스타 2024'서 오디세이 모니터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게임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오디세이 OLED G5(G50D) ▲오디세이 OLED G6(G60SD, G61SD) ▲오디세이 OLED G8(G85SD, G80SD) ▲오디세이 OLED G9(G93SD) 등 올해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삼성전자는 게임 전문 매체 '인벤'과 협력해 '인벤 플레이라운지'에 'All Ready. OLED' 체험존을 마련했다.방문객들은 오디세이 모니터 신제품으로 인기 게임인 '레고 포트나이트(LEGO Fortnite)', '오버워치 2(Overwatch 2)', '로켓 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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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인천시·중소제조기업 160곳과 할인 기획전 진행
11번가는 인천광역시·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 소재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한 '인천직구 상설관 중소기업 특별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은 인천광역시 중소제조기업 공동 온라인 판로 브랜드 '인천직구'와 함께 마련한 행사로, 인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자체 생산 제품 보유 중소제조기업 160여 개사가 참여해 신선·가공식품, 건강식품, 리빙, 뷰티·패션, 디지털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34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11번가는 기획전 참여 기업들의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10% 할인쿠폰'을 행사 기간 ID당 매일 1장씩 선착순 발급한다.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지난 9월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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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10년째 온정 나눠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희망수라간'은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으로,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조영철 국장, 롯데홈쇼핑 임직원과 지역 주민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과 지역 주민 총 30여명은 600포기의 김장김치를 만들고, 완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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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장애인 접근성 개선 커뮤니티 '볼드 무브' 운영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위한 신규 커뮤니티 '볼드 무브(Bold Move)'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커뮤니티는 고객이 LG전자의 가전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을 공유하고 접근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활동이다.'볼드 무브'는 용기 있게(Bold) 실행하다(Move)라는 의미로, 장애인이 자신의 불편함에 대해 주도적으로 개선하려는 목소리를 내고 해결 방안을 찾아 변화를 만드는 용기를 갖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커뮤니티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LG전자 공식 인스타와 페이스북 채널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1기 참가자는 시각·지체 장애인 대상으로 선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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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언스, 3Q 영업이익 22억원...전년比 661%↑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지니언스(263860)는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60.8% 성장한 22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4억원, 22억원을 기록하며 34.9%, 234.4% 증가했다.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영업이익도 293억원, 3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2%, 36.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5.8% 오른 47억원이다.지니언스는 'NAC(Network Access Control)'의 지자체 및 대기업향 수요 증가를 호실적 요인으로 꼽았다. 회사는 NAC가 공공 부문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동시에, 민간 부문으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NAC의 설치부터 운영까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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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금융지주, 3분기 누적 순익 2조 육박…역대 최대 실적
메리츠금융지주가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1조9835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한 수치로, 2년 연속 '2조 클럽'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견조한 실적은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보험 손익, 투자 이익 극대화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메리츠금융지주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메리츠금융지주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4조6935억원, 영업이익은 2조6779억원을 각각 시현했다. 총자산은 112조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6.8%로 각각 집계됐다. 주요 계열사들의 호실적도 돋보였다. 메리츠화재는 3분기 누적 순익 1조4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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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금융투자, 3분기 누적 영업익 524억…전년比 56.3%↑ "PIB 전략 효과"
DB금융투자는 13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누적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447억원으로 57.7% 늘었다.회사 측은 "주식 시장 부진과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도 PIB(PB+IB) 연계 영업 강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PIB는 프라이빗뱅킹(PB)과 투자은행(IB) 부문의 협업을 통한 수익 창출 모델이다.기업금융과 트레이딩 부문의 실적 호조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전사적인 PIB 상품 판매 프로모션으로 비위탁자산이 증가한 점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3분기 말 기준 고객 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2.2조원 증가한 42.8조원이다.DB금융투자는 지난 9월 중소형 증권사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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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계룡건설이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매년 대기업이 협력 중소기업과 맺은 이행 성과를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계룡건설은 이번 평가에서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 구조를 정립하고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2009년 지역 소재 건설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공정거래 협약 체결을 시행한 계룡건설은 하도급대금 지급일수 단축, 표준비밀유지계약서 사용, 보증수수료 지원, 소액 계약건 계약이행보증 면제 등 협력사 금융지원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공정거래 관련 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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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주식 전성시대...증권사, 차별화 서비스 통해 고객 유치전 '치열'
국내 증시가 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미국 증시로 자금이 대거 이동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효과까지 더해져 '서학개미(해외주식 투자자)'가 급증하는 형국이다. 이에 국내 증권사들도 국내주식 대비 최대 10배 높은 수수료 수익을 안겨주는 해외주식 서비스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서학개미, 美 증시 141조 몰렸다…역대 최대 규모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의 미국 주식 보관금액이 지난 7일 기준 1013억6571만달러(약 141조원)를 찍으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이 해당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2011년 1월 이후 처음 1000억달러를 돌파한 것이다.반면 국내 증시에선 자금 이탈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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