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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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금융사기 피해 예방·기초 금융지식 교육 진행
케이뱅크가 시니어 및 아동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지난 23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니어 8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및 기초 금융지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사기 예방'을 주제로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금융 기초지식과 사기 예방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3일 진행한 시니어 교육은 총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부 '잃지 않는 돈, 지키는 지혜' 세션에서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가짜 투자 사기 등 시니어를 겨냥한 실제 금융사기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사기 의심 상황에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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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KCC실리콘과 고효율 선케어용 실리콘 소재 공동 개발
LG생활건강과 KCC실리콘은 자외선 차단 제품에 최적화된 실리콘 고분자 소재를 공동 연구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서울 서초동 KCC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최고기술책임자), 송영근 KCC실리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KCC실리콘은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인 미국의 '모멘티브(Momentive)'를 인수한 KCC에서 물적 분할된 실리콘 전문회사로, 화장품용 실리콘 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양사는 LG생활건강 뷰티연구소의 자외선 차단제 기술력과 KCC실리콘의 고순도 실리콘 기술력을 접목해 효율적인 차단 효과와 차별화된 사용감을 선사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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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0년 연속 1위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회, 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39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이다.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태도와 업무지식, 설명태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점차 다양해지는 금융소비자들의 니즈를 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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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 리뉴얼
CJ제일제당의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이 14년만에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을 최근 떠오르는 BFY(Better For You, 나를 위한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건강함'을 담은 브랜드로 재정비한다는 방침이다.먼저 브랜드 로고를 전면 변경하고 모든 제품군에 동일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이보리색 배경에 영양 성분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막대 형태의 그래픽 요소를 추가했다.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브랜드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일상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이 40여 년간 쌓아온 육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The더건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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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코스피 5000포인트 기원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국내 주식시장 활성화와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하기 위해 '코스피 5000 포인트 기원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2025년 하반기 주민등록번호 신규고객 또는 2025년 상반기 국내주식 미거래&잔고 100만원 미만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1차(7/15~8/14)와 2차(8/18~9/30)로 나눠 진행한다.이벤트 내용으로는 각 차수별 기간 내 국내주식을 매수한 날만큼 현금 리워드를 최대 5회 지급받는다. 지급되는 현금 리워드 수준은 10월말 코스피 지수 레벨에 따라 상이한데, 코스피 지수가 2000포인트대일 경우 매수일당 2000원, 3000포인트대면 3000원, 4000포인트대면 4000원, 그리고 5000포인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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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is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 114에 문의하세요"
KTis(대표이사 이선주)는 국민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사용처 및 발급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소비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소비쿠폰의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소상공인 매장 △지역 상권 내 가맹점 등 소비쿠폰 사용 가능 업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이용자는 휴대전화 '지역번호+114' 또는 유선전화 '114'로 전화해 소비쿠폰 사용처나 발급 방법 등을 문의하면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114 공식 홈페이지 '114On'에서 지역별·업종별 검색 기능을 통해 소비쿠폰 가맹점과 매장 위치를 손쉽게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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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신반포 일대 최고 조건 제시… 시공권 확보하나
방배신삼호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 선정이 임박한 가운데 우선협산대상자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인근 신반포2차, 신반포4차 등 인근의 경쟁입찰 사업장보다 월등한 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경쟁입찰에서 조건이 더 유리하다는 정비업계의 통념을 뒤집는 사례로 방배신삼호 시공권 확보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우선 공사비부터 경쟁력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시한 공사비는 평당 876만 원으로 신반포2차(949만 원), 신반포4차(927만 원)보다 50만~70만 원 저렴하다. 여기에 '2년간 공사비 인상 유예' 조건도 포함했다. 사업비 조달 금리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CD+0.1%(고정)을 제시해 경쟁입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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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신제품 '닭발편육' 2종 출시
하림이 신선한 국내산 닭발을 활용한 신제품 '닭발편육' 2종(매콤∙갈릭)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신제품 '닭발편육'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획득한 국내산 무뼈 닭발을 사용했다. 12㎜ 두께로 다진 뒤, 편육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신제품은 '닭발편육 매콤', '닭발편육 갈릭' 2종으로 구성됐으며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외식 대신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안주로 즐기기 좋은 닭발, 닭목살 등 닭고기 특수부위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냉장고에서 꺼내 바로 즐길 수 있는 '닭발편육'은 간편함과 별미의 조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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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그룹, 수해 복구 성금 1억원 기탁
HS효성그룹은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성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 지원과 생활 터전 복구, 도로·하천 등 인프라 복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금 모금에는 HS효성,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참여했다.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성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피해 지역이 복구되고 모든 분들이 일상을 되찾으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한편, HS효성은 △2025년 4월 영남 산불 △2023년 7월 집중호우 △2023년 4월 강릉 산불 △2022년 8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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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배송기사 대상 여름 휴가 공모전 진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영업점 소속 배송기사들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여름 휴가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다. '특별한 휴가 계획'이나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휴가 경험' 등에 대해 공모를 진행하며 특히 올해는 '영업점 휴가 제도 관련 부문'이 신설됐다. CLS는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영업점만의 특별한 휴가 제도나 정책에 대해서도 공모해 시상할 방침이다. 사연이 선정된 영업점과 배송기사에게는 총 200만원 상당의 숙박권 및 여행상품권이 지급된다. 응모를 원하는 배송기사들은 소속 영업점에 상세한 사연을 관련 사진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한편 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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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데이터유니버스와 ICT 기반 사회문제 해결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데이터유니버스와 ICT 기반 사회문제 해결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박상규 일반보험부문장과 데이터유니버스 강원석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신규 보험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 △고객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 솔루션 구현 △시니어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험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구체적으로는 기존 데이터유니버스의 휴대폰분실보호, 스마트피싱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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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틴업 체크카드 10만장 돌파 기념 경품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KB 틴업 체크카드' 10만장 돌파에 힘입어 KB Pay 쇼핑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KB Pay 쇼핑에서 '우리 둘만의 핑 카드!' 댓글 이벤트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KB 틴업 체크카드' 티니핑 디자인 중 하나를 골라 친구와 같이 갖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찐친 치킨상(BHC 뿌링클 순살 + 콜라 1.25L) 60명, 우정 뷰티상(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 50명 등 총 1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KB 틴업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는 당첨 기회 1회를 추가 부여한다. 또한 8월31일까지 'KB 틴업 체크카드'를 최초 발급한 고객 중 100명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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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충남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나선다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충남상인연합회와 함께 '충남지역 전통시장 상점가 및 소상공인 특산품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충남 홍성군 충남상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경기 위축에 더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의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로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과 참여기관들은 △우수 특산물 업체 20곳 발굴 △홍보 및 판촉 지원 △판매 성과관리 등을 상호 협력해 중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을 통한 지역 소상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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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보, 장영근 대표 연임 확정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장영근 대표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장 대표는 오는 2026년 12월31일까지 대표직을 이어간다. 장 대표는 2023년 7월 취임 이후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보험 모델을 정립하고, 짧은 기간 내에 체질 개선과 외형 성장을 동시에 이끌며 빠르게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연간 매출 386억원, 보험수익 35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4.9배, 5.4배 성장했다. 올해 1분기 보험수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23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상품 측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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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日 오사카서 'Hello! 辛라면'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이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 백화점 본점에서 'Hello! 辛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큐 백화점에서 '키티버니포니', '오롤리데이' 등 MZ세대 타깃 한국 브랜드를 모아 진행하는 'Hello! Seoul' 행사에 농심이 식품 대표로 단독 참여하며 기획됐다. 농심은 신라면 브랜드를 중심으로, 참가자들이 한국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프로필 카드 안내에 따라 한글로 자신의 이름을 써 볼 수 있으며, 한국 유명 맛집 벽면의 메시지 보드처럼 행사 소감을 적어 벽에 붙이는 코너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룰렛 이벤트로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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