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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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인뱅 최초 프라이빗 LLM 도입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인터넷은행 최초로 금융 특화 프라이빗 LLM(Large Language Model)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2월 KT·KT클라우드·업스테이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분야 협업을 강화한 성과다. 프라이빗 LLM은 공개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챗GPT, 딥시크 등과 달리 특정 조직이나 기업 내부에서만 사용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인공지능 언어 모델이다. 공개형 LLM과 비교해 해당 기업이나 특정 분야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빗 LLM은 기업이 원하는 전문 데이터를 학습시켜 보다 정교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생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가 외부로 전송되지 않고 내부 서버에서만 운영되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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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에서 전기 끌어다 집에서 쓴다…기아 'V2H' 美서 첫 선
기아(000270)가 전기차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집에서 쓸 수 있는 V2H(차량-가정 전원 공급) 서비스를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V2H는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에 전기차를 충전했다가 필요할 때 가정용 전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아는 향후 전기차에 남은 전력을 외부 전력망을 통해 되팔 수 있는 V2G(차량-전력망 전원 공급) 기술까지 상용화한다는 목표다.기아는 우선 캘리포니아주와 텍사스주, 뉴욕주 등 7개 주에서 V2H 비상 전원 서비스를 시작한다.V2H가 본격화하면 정전 사태가 일어나더라도 전기차를 비상용 발전기처럼 쓸 수 있다. 최근 미국 일부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나 허리케인 같은 재난이 자주 일어나는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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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업황 악화에 '데이터사업' 수익 창출 '총력'
가맹점 카드 수수료율이 인하되면서 카드사가 실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새로운 수단으로 데이터 사업을 낙점했다. 카드사는 고객들의 결제 데이터를 취합해 자사 데이터베이스로 활용, AI 서비스나 상품 등을 개발하는 추세다.O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데이터 및 AI 활용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고금리·고물가와 더불어 결제 수수료율 인하라는 악재가 겹치자, 카드사는 자신들이 가진 방대한 소비자 결제·사용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지난해 순이익 1위에 오른 삼성카드는 삼성전자 생성형 AI인 '가우스'를 고객 대상 업무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카드는 '가우스'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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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무가당' 출시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은 오리지널과 동일한 원유를 사용했으며, 우유로부터 자연 유래한 유당을 포함한 것 외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무가당 제품이 헬시 플레저 열풍 속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은 제로 제품을 선호하는 음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당류 함량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변신을 통해 모두가 사랑하는 ‘바나나맛우유’의 가치를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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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말레이시아 제빵공장 준공…할랄 식품 시장 공략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조호르(Johor)주 누사자야 테크파크(Nusajaya Tech Park)에 제빵공장을 준공하고 2.5조 달러 규모의 할랄(HALAL)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파리바게뜨 조호르 생산센터' 준공식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조호르 생산센터를 교두보로 동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을 포함한 20억 인구의 할랄 시장 고객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맛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온 하피즈 빈 가지(Onn Hafiz Bin Ghazi)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주지사,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를 비롯해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 허진수 사장, 하나 리(Hana Lee) 파리바게뜨 AMEA(동남아시아·중동·아프리카) 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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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PB '알레보'로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첫 참가
현대홈쇼핑의 자체브랜드(PB) '알레보(allevo)'가 국내 최대 규모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알레보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상품 40여종을 선보인다. 알레보는 '모든(All) 상품에 혁신(Evolution)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8년 현대홈쇼핑이 론칭한 PB다. 론칭 초기 주방용품을 시작으로 리빙까지 상품군을 확대하며 현재는 프리미엄 토탈 리빙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전시 기간 현대홈쇼핑은 알레보의 풀트라이탄 밀폐용기 세트, 디엣지 클리어 냄비세트, 디엣지 조리도구 등을 선보이고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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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아보하' 트렌드 공략…'럭키 롯데껌 에디션'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일상 속 소소함에서 행복을 찾는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트렌드를 공략하는 마케팅을 펼친다.롯데웰푸드는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 3종을 대상으로 네잎클로버 디자인을 적용한 '럭키 롯데껌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2025년 평범한 일상을 온전하게 잘 해내는 것에서 행복을 느끼는 '아보하'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 껌이라는 일상의 간식을 매개로 행운을 빌고 응원을 전한다는 계획이다.럭키 롯데껌은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이와 껌을 나눠먹으며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패키지 디자인에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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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美 유타 주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 오픈
BBQ가 유타 주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2025년에도 미국 시장 확대를 향한 첫 발걸음을 내뎠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유타 주(The State of Utah)의 주도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BBQ는 2007년 미국 진출을 시작, 지난해 테네시, 네브래스카, 아칸소, 인디애나 4개 주에 추가 진출해 미국 50개주 중 30번째 주까지 확대했다. 올해는 31번째인 유타 주에도 매장을 열었다.매장이 위치한 솔트레이크 시티는 미국 유타 주의 최대 도시로 약 20만명이 살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 인구까지 확대하면 약 125만명이 거주하고 있다.사우스 솔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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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동원샘물,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 '3스타' 수상
동원F&B(대표 김성용)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원샘물은 첫인상, 외관, 향, 맛, 끝맛으로 이뤄진 5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청량한 목넘김과 투명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6년 출시된 동원샘물은 총 7단계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에 이르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다. 동원F&B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에 의한 동원샘물의 물맛이 세계적인 평가에서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유의 맛을 지속할 수 있도록 취수원 인근을 비롯한 우리 국토의 청정함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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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서울에 두 번째 브랜드 체험관 열어
KG모빌리티(KGM·003620)는 26일 서울 강남구 세곡동에 브랜드 체험관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개관했다.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지난해 경기 고양시에 문을 연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 이은 두 번째 브랜드 체험 전시장이다. 이곳에서는 시승 체험은 물론 구매 상담과 핸드오버 세리머니(차량 출고 행사)까지 KGM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곽재선 KG그룹 회장(KGM 대표이사)은 전날 열린 개관식에서 "경험 기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이 직접 브랜드를 탐색하고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러운 구매 여정을 이어가도록 했다"며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전국으로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도심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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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삼겹살 데이 맞아 냉장 정육 판매
CU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냉장 정육 상품 5종을 출시, 내달 3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CU가 출시한 삼겹살은 △국내산 돼지고기 하이포크 삼겹살 △목살 △캐나다산 보리 삼겹살 등이며 중량은 모두 500g이다.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300g 한돈 삼겹살까지 총 5종이다.CU는 이날부터 6일간 정육 상품 구매 시 1800원 상당의 쌈무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전용 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SKT 통신사 할인까지 받으면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온라인 할인 행사로는 CU의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예약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고객이 지정한 CU에서 픽업 가능하다.윤승환 BGF리테일 HMR팀 MD는 "CU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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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간절기 아이템 주문 50% 증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니트, 가디건 등 간절기 패션 아이템의 주문량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부터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3.1 필립림 스튜디오',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공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측에 따르면 특집전 개최 후 5일간 주문건수는 15만 건을 넘어섰으며, 주말 기간인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봄 신상품 주문액은 평소 대비 70% 급증했다. 특히, 간절기 패션 아이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증가했다. 특히 가디건+니트, 재킷+베스트 등 세트 상품, 니트 5종, 재킷 3종 등 묶음 상품 등 신상품에 주문이 몰렸으며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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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뮤직코리아, 어쿠스틱 사운드 구현한 전자드럼 'DTX6K5M' 출시
악기·음향 전문 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어쿠스틱 드럼의 공명감과 연주감을 현실성 있게 구현한 전자드럼 'DTX6K5M'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DTX6K5M은 아마추어부터 실내 연습용 전자드럼을 찾는 프로 연주자까지 폭넓은 연주자 층을 겨냥했다.신제품은 펌웨어 버전 2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DTX-프로 모듈이 포함돼 야마하의 '레코딩 커스텀' 드럼 사운드를 비롯한 70개 프리셋 키트를 제공한다. 단독 연주는 물론 밴드·보컬과의 협연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또한 새로운 '블리드 기능'을 통해 어쿠스틱 드럼 특유의 공명음과 잔향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는 드럼 소리를 구현했다.DTX6K5M은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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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 이용자 11만명 돌파
삼성증권이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의 이용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자산관리 및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부쩍 늘고있다. 시장 분석과 종목 선정 등 투자 과정에서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알고리즘 기반 투자 솔루션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삼성증권의 ‘굴링’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삼성증권 '굴링'은 고객이 원하는 투자 목표 입력 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목표와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로보굴링은 투자 목표를 입력하면 국내외주식, 채권, 대안상품 등의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는 펀드 및 ETF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주식굴링은 투자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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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7월 자산관리회사 출범…300억 출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19일 이사회에서 새마을금고자산관리회사의 설립을 위한 출자 의결을 통해 자본금 300억원을 납입하기로 결정했으며, 오는 7월 공식 업무 개시를 목표로 설립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새마을금고는 지난해 12월 새마을금고 혁신의 일환으로 지배구조, 건전성 및 예금자보호 강화 등 새마을금고의 안정성과 신뢰성 회복을 위한 내용을 포함한 새마을금고법 개정을 완료했고, 이번 법 개정을 통해 새마을금고자산관리회사 설립의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새마을금고자산관리회사는 새마을금고의 건전한 자산관리를 지원하고, 부실채권관리 및 권리이전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회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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