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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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5개 상품 배타적 사용권 획득…업계 최다
삼성생명이 올해 보험업계에서 가장 많은 5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삼성생명은 '삼성 치매보험', '삼성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3(이하 다(多)모은 건강보험 S3)', '삼성 함께가는 요양보험(이하 삼성 요양보험)'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심의 결과로 삼성생명은 업계 최초 4개월 연속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 성공하게 됐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출시한 총 5개의 보험상품이 연이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것이다.이달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받은 3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 담보들이 독창성과 유용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 치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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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싱가포르 ‘다이나맥 홀딩스’ 지분 공개 매수
한화그룹이 싱가포르 부유식 해양 설비 전문 제조업체인 ‘다이나맥 홀딩스’(Dyna-Mac Holdings Ltd. 이하 다이나맥) 지분에 대한 공개 매수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은 이번 공개 매수를 통해 경영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은 싱가포르 현지 SPC(특수목적법인, Special Purpose Company)를 통해 공개 매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수가는 1주당 S$0.6으로 설정했다. 이번 공개 매수를 위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은 약 6,000억 원(지분 100% 확보 시)을 투자할 계획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은 지난 5월까지 이미 1,158억 원을 투자해 다이나맥의 지분 25.4%를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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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구독료 58% 인상' 불구, 이용자 늘어...업계 1위 건재
쿠팡이 지난달 ‘와우 멤버십’ 구독료를 58%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수 증가를 기록하며 업계 1위 건재함을 증명했다.지난 4월 쿠팡은 로켓배송 무료배송, 쿠팡이츠 무료배달 등 혜택이 있는 ‘와우 멤버십’ 구독료를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다.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SSG닷컴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 '쓱배송 클럽' 연회비를 3만원에서 1만원으로 낮추는 등 경쟁사들이 신규 회원 확보에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에 비해 우려를 살 수 있는 행보다. 쿠팡은 신규 회원의 경우 지난 4월부터 인상된 가격을 적용했지만 소비자 이탈을 우려해 기존 회원은 지난 8월부터 인상 구독료를 적용했다. 업계에서는 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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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 'WeHub for SAP' 출시∙∙∙초대기업·공공기관 '정조준'
국내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053580·대표 강원주)가 최신 금융 솔루션인 'WeHub for SAP' 출시를 통해 초대기업, 공공기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SAP 전문 컨설팅 기업 ISTN과 협업해 출시된 'WeHub for SAP'은 ERP 내에 자금관리 기능을 구현해 SAP고객이 기존 SAP 화면 내에서 웹케시의 자금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기존에도 IHB 등의 솔루션을 통해 SAP 환경에서 자금관리가 가능했지만, 대규모 기업일수록 다양한 업무를 단일 시스템 내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요구가 크다. 이러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WeHub for SAP'은 초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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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미디어 선두주자 닷밀,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IPO 돌입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대표이사 정해운)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일정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닷밀의 총 공모 주식 수는 120만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1000원에서 1만30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156억원(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을 조달할 예정이다. 내달 7일부터 14일까지 5영업일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21일과 22일 이틀간 일반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상장은 10월 중으로 목표하고 있으며,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2015년 설립된 닷밀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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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제1회 고용보험기금 파트너스 데이' 개최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0일 '제1회 미래에셋증권 고용보험기금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미래에셋증권 주최로 '고용보험기금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한 협업'이라는 주제 아래 주식, 채권 등 기금운용을 맡고 있는 위탁운용사 담당자, 운영지원기관인 신한은행, 한국펀드평가, 하나펀드서비스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부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고용보험기금 우수 위탁운용사 시상 순서로 진행됐다. 김미섭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고용보험기금 위탁운용사 및 운영지원기관에 감사를 표했다.이후 우수 위탁운용사 시상에서는 다양한 자산군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해 고용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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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Pay에 '비대면 법정대리인 동의' 서비스 도입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지난 4일 'KB Pay'에 비대면 법정대리인 동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KB Pay'를 통해 부모가 비대면으로 만 12~17세 미만 미성년자의 체크카드(RF)발급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기존에는 법정대리인이 미성년 자녀의 체크카드를 신청하려면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확인서 등을 발급한 후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앱에서 간편인증서로 필요 증명서 발급과 법정대리인 확인을 한 번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또 만 12~13세 미성년 자녀도 부모 동의를 통한 KB Pay앱 가입이 가능하도록 이용 편의성을 확대됐다. 이를 통해 KB Pay에 가입한 자녀는 직접 앱을 통해 체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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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유데미' 국내 론칭 3주년 오프라인 행사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 국내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주요 고객 오프라인 초청 이벤트 ‘포워드(Forward) 2024’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워드는 유데미 기업 고객들을 초청해 비즈니스 교육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유데미의 비전을 발표하는 행사로, 현재까지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열렸다. 한국에서는 ‘AI 시대, 리딩하는 인재 육성 전략’을 주제로 올해 처음 공개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주요 고객사인 KT 인재실의 오성태 팀장과 우리은행 인재개발부의 정경봉 팀장이 각각 유데미를 활용한 ‘AICT 인재양성’, ‘디지털/IT 인력 육성’을 주제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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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컬리와 공동 기획 신제품 3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컬리와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의 3종으로, 올해 1월 맺은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Joint Business Plan)’의 일환이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일맞게컬리’ 신제품들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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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동시통역 서비스 ‘트랜스 토커’ 고객 확대
SK텔레콤이 AI 동시 통역 솔루션 ‘트랜스 토커(TransTalker)’ 고객 확대에 속도를 낸다. SKT(대표 유영상)가 롯데백화점에 이어 부산교통공사, 영남대학교, 신한은행과 ‘트랜스 토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트랜스 토커’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안내데스크 담당자 스크린에 표시된다. 이후 담당자가 한국어로 답변하면 이 내용이 실시간으로 관광객 언어로 변환돼 모니터에 나타난다. SKT는 부산교통공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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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100% 제주 메밀 ‘메밀교자만두’ 출시
동원F&B(대표 김성용)가 농협경제지주와 제주도 특산품을 활용한 ‘메밀교자만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밀교자만두’는 100% 제주도산 메밀을 사용한 제품이다. 동원F&B는 메밀교자만두 출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농가 수익 증진을 위한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11월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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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강남 라이더쉼터 개관 기념 '안전 물품' 전달
우아한청년들이 배달플랫폼 업계 대표로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Alive Station) 무역센터점 개관식 및 라이더 지원 행사에 참석했다.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Alive Station) 무역센터점’(이하 이동노동자 쉼터) 개관식에 참석해 라이더 편의와 안전을 위한 용품들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0일 서울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WTC 서울, 이하 WTC)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관식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강남구청 조성명 구청장과 WTC 김병유 대표이사,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 양승준 지청장, 코엑스 김동욱 베뉴사업본부장, 파르나스호텔 이영기 호텔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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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월간 십일절’로 막바지 추석 쇼핑 수요 공략
11번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막바지 쇼핑 수요를 공략하는 9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의 2024년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일반형/직배수)’가 이날부터 이틀간 단독 특가로 판매된다.11번가는 명절 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던킨도너츠, 생어거스틴, 잠바주스, 메가MGC커피,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네네치킨 등 다양한 F&B 브랜드의 e쿠폰도 할인 판매한다.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 코너에선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청도 씨 없는 반건시 선물세트', '산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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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이벤트 펼친다…"순금 1돈 증정"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24일부터 진행 중인 ‘2024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8/24~9/8) 기간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15배 이상 신장했다. 9월 1주차(9/1~9/7)에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액이 20배 이상, 주문고객수는 17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서비스 이용고객 중 40, 50대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에서 중장년층으로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UI 개편, SNS 연계 등 고객 편의 중심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한 점이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롯데홈쇼핑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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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SW 개발자 콘퍼런스' 개최…AI 기술 논의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지난 9일부터 이틀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기술 교류와 소통을 위한 ‘LG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24(LG Software Developer Conference, LG SDC 2024)’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 계열사가 참여하는 ‘LG SW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올해 LG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미래(Shaping the Future Together)’를 주제로 ▲AI/빅데이터 ▲모빌리티/자동차 ▲플랫폼/아키텍쳐 ▲클라우드 ▲이머징테크 ▲ SW기술/개발문화 ▲SW보안 ▲SW관리 등 8개 분야 기술 발표를 진행했다.행사에는 LG전자를 포함한 LG 계열사 소프트웨어 연구원들은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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