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차·사우디 국부펀드 합작 완성차 공장 착공
현대자동차(005380)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와 협력해 중동 지역 첫 생산 거점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사우디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확보하고, 사우디는 자동차 산업 발전 이정표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현대차는 14일(현지시간) 사우디 킹 살만 자동차 산업단지 현대차 사우디 생산법인(HMMME) 부지에서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킹 살만 자동차 산업단지는 사우디가 자동차 산업 발전을 목표로 킹 압둘라 경제 도시(KAEC)에 신규 조성한 자동차 제조 허브다.HMMME는 현대차가 30%, PIF가 70% 지분을 보유한 합작 생산법인이다. 내년 4분기 가동을 목표로 연간 5만 대 규모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혼류
-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 기업, 신한, 하나 선정... 고객 확보, 역마진 우려 '공존'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 선정 결과와 관련해 지원한 4개 은행 중 KB국민은행을 제외한 신한, 기업, 하나은행이 선정됐다. 금융권에서는 앞으로 사업권 운영되는 동안 고객 확보와 역마진 우려가 공존할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군인공제회C&C는 신한·기업·하나은행을 제 3기 나라사랑카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이달 중 최종사업자를 확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은행이 최종 사업자로 확정될 경우 오는 2026년부터 2033년까지 8년간 사업권을 보장 받는다.◆ 치열한 경쟁에서 발생한 '역마진' 우려이번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 선정에서 눈여겨볼 점은 금리 경쟁이다. 신한·기업·하나은행 모두 장병내일
-
CJ올리브네트웍스 '2025 파트너스데이' 성료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는 14일 서울시 용산구 본사에서 주요 협력사 대표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5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스데이는 협력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확대와 상호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 및 전략협력사 대표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또한, 2025년 주요 사업 추진 방향과 공정거래협약 내용을 공유하며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과 상생 의지를 다졌다. 이어 협력사 주요 사례 발표와 인증서 수여 등을 통해 상호 신뢰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
-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캄·쏠비치서 감성 해양 프로그램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소노캄 거제, 쏠비치 양양에서 바다와 함께 휴식을 즐기며 요트투어, 케이블카, 선셋 시네마 등 감성 해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먼저 소노캄 거제에서는 투숙객에게 요트투어 경험을 제공하는 '체크인 세일아웃(Check in, Sail out)' 프로모션을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거제 해안 산책로를 따라 남해 쪽빛 바다를 유람하며 예술 작품처럼 펼쳐지는 자연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체크인 시 객실 1실 당 마리나베이 요트투어 이용권 1매가 제공되며, 이용방법은 해당 이용권을 소지하고 소노캄 거제 마리나베이에 방문하면 주중 오
-
"1조 브랜드 만든다더니" 하림 '더 미식' 5년 적자, 그룹까지 흔든다
하림(136480)산업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더 미식'이 출범 5년째 누적된 적자에 시달리며 하림그룹의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 연매출 1조5000억원 규모 메가 브랜드로 키우겠다던 김홍국 회장의 구상과 현실은 점점 큰 괴리감을 보인다는 평가다.더 미식은 부진한 수요 속에 매출보다 손실이 더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림은 더 미식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하는 등 투자를 멈추지 않고 있다.일각에서는 더 미식에 대한 하림의 고집이 그룹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우려마저 제기된다. 실제 더 미식의 누적 손실은 이미 하림산업뿐 아니라 하림지주(003380)까지 뒤흔드는 수준으로 번지고
-
기아 EV9, 獨 매체 비교 평가서 볼보 XC90 제쳐
기아(000270)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최근 진행한 전동화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볼보 EX90을 제쳤다.이번 평가는 '2024 세계 올해의 자동차(EV9)'와 '2025 세계 올해의 럭셔리 자동차(EX90)'이 맞붙은 구도여서 눈길을 끈다.14일 기아에 따르면 아우토 빌트는 EV9 GT라인과 EX90 트윈 모터 모델을 대상으로 △보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구동계)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을 비교했다.EV9 GT라인은 차체와 구동계, 편의성에서 EX90 트윈 모터 모델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다. 나머지 항목에서도 대등한 평가를 받으며 총점 589점
-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달항아리' 최영욱 특별전 개최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는 달항아리 작품으로 유명한 최영욱 작가와 함께 디자인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오는 7월 23일까지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동시에 열린다. 호텔 전시 공간에서는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 시리즈 중 별도로 선별된 작품 15점과 '쉼표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다.카르마 연작은 지극히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달항아리를 닮고 싶다는 최영욱 작가의 바람을 바탕으로 도자기 표면의 빙렬(금이 간 무늬)을 인생에 빗대 표현한다. 최 작가는 달항아리라는 이미지를 소통의 매개체로 삼아 만나고 헤어지는 인연을 표
-
삼성, 9년 만에 조 단위 '빅딜'…年62조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 '정조준'
삼성전자(005930)가 독일 공조 업체 플랙트를 인수하고 연간 60조원 규모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 장악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금액은 15억 유로(약 2조4000억원)로 2017년 오디오·전장(전기장치) 자회사 하만을 사들일 당시 대금으로 치른 80억 달러(9조원) 다음으로 크다. 하만 인수 이후 9년 만에 성사된 조 단위 '빅딜'이다.플랙트는 설립된 지 120년 된 유럽 최대 공조 업체다.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과 대형 병원 등 대규모 시설에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대형 데이터센터 시장으로 발을 넓혀 제품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출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그래도 어쨌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눈을 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도 어떻게든 견디며 살아가는 쿵야즈의 모습을 담았다. 총 32종 이모티콘 구성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신상 굿즈 'PVC 투명 카라비너 파우치' 1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
G마켓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은 오는 18일까지 5일간 진행하는 기획전으로, 빅스마일데이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일자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매일 달라지는 베스트 앵콜 특가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한다. 14일은 '디지털·가전, PC'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며, '나르왈 프레오 Z10 스마트 AI 올인원 로봇청소기', 'LG 울트라PC', '아이닉 무선청소기 i50', '삼성 Neo QLED 4K TV' 등이 있다. 이어 15일에는 '가구·인테리어, 자동차공구, 식품, 생활용품'을, 16일에는 '패션
-
HMM '국책선사 경쟁력' 입증…영업익 6139억원 기록
HMM이 미국 보호관세 정책으로 인한 무역 갈등이 지속되는 악조건 속에서도 국책 선사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HMM은 올해 1분기 매출 2조8547억원, 영업이익 613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3%, 51%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당기순이익은 739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46억원(52%)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21.5%로 같은 기간 4%포인트(p) 증가했다.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해 1분기 평균 2010p에서 올해 1분기 1762p로 하락, 올해 초부터 지속 하락하여 1분기 말 1300p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HMM은 글로벌 무역 갈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선대 확충 및 신규 서비스 확대(대서양, 인도-북유럽), 관세 영향
-
샘표, 튜브형 쌈토장 2종 출시
샘표가 튜브 타입의 쌈장 신제품 '쌈토장'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샘표 쌈토장 2종은 △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으로 구성됐다.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베이스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샘표 쌈토장 2종은 물엿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대신, 샘표만의 비법 원료인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시켜 만든 '쌀발효조청'으로 단맛을 냈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 '시골식 쌈토장'과 '매콤 쌈토장'이 깊고 구수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편의성을 높인 튜브형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79년 발효 기술과 오랜 우리맛 연구결과로 전통 장맛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하여
-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 광장마켓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내에 '광장마켓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광장시장의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광장마켓점을 기획했다. 오는 5월 29일 열리는 광장마켓점은 광장시장의 활기찬 분위기에 스타벅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광장마켓점은 루프탑을 포함해 3개 층으로 구성된 약 250석 규모로 운영된다. 각 층은 서로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다채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며, 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와 푸드, MD 상품도 소개할 예정
-
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방 관광 소비 확대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결제·환전·교통카드)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대표 이장백)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협력해 지방 관광 소비 확대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오렌지스퀘어와 공사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인센티브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소외된 지방에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다.또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이 아닌 지방 및 소도시를 경험하기 원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목적도 담고 있다.우선 이벤트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인 관광객이 국내 지방에서 와우패스로 2만원 이상 첫 결제 시 4000
-
그린플러스, 팜팜과 49억 원 규모 4차 스마트팜 계약 체결
그린플러스(186230)는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약 49억 원 규모의 스마트팜 유리온실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초 체결된 3차 계약에 이은 네 번째 계약으로 올해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스마트팜 장려정책에 힘입어 5월에만 200억원 이상 스마트팜 신규수주를 달성했다. 이는 작년 연간 스마트팜 매출액 455억원의 약 45%에 달하는 수준으로 올해 스마트팜 수주의 가파른 증가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해당 계약은 충청남도 논산시에 대규모 유리온실 1만3920㎡(4,200평) 규모의 유리온실이 추가 초성되며, 공사는 2025년 6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팜팜은 그린플러스의 시공 모델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