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테라스형 아울렛으로 새단장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테라스형 아울렛으로 새단장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도심 속 테라스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자연과 예술을 테마로 하는 시그니처 공간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장 이색적인 공간은 1층 잔디 중앙광장이다. ‘어반테라스’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바뀌는 중앙광장은 밝고 선명한 색감, 재치있고 유쾌한 표현력으로 유명한 세계적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 작가의 작품으로 꾸몄다. 어반테라스를 조망할 수 있는 ‘브릿지테라스’도 2층에 조성된다. 브릿지테라스는 자연 경관과 안락한 라운지형 소파
-
삼성전자, 'IFA 2024'서 비스포크 정수기 '브루어 키트'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4'에서 비스포크 정수기 전용 '브루어 키트(Brewer Kit)'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커피 시장의 성장과 집에서 직접 만든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니즈에 맞춰 비스포크 정수기를 활용한 드립 커피 제조 키트를 선보인다.비스포크 정수기의 기존 코크를 제거하고 브루어 키트를 장착하면 물이 여러 갈래로 흘러나와 손쉽게 일정한 맛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또한, 커피 추출에 필요한 물 끓이기부터 뜸 들이기, 물 붓기까지 비스포크 정수기 한 대로 가능하다.비스포크 커피 정수기는 ▲기본 6가지 추출 레시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
야놀자 플랫폼, 월간 정기 프로모션 ‘숙페셜데이’ 진행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국내 숙소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월간 정기 프로모션 ‘숙페셜데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숙페셜데이’는 숙소와 스페셜데이의 합성어로,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방대한 국내 숙소 인벤토리에 가격 경쟁력을 결합해 특별한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달 1일부터 10일까지 국내 인기 숙소를 대상으로 특가, 선착순 쿠폰, 리워드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10일까지 첫 숙페셜데이를 열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국내 여행을 독려한다. 먼저, 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9월 숙페셜데이에서 총 300여 개의 호텔 및 펜션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
-
하나금융,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달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첫 기수가 시작돼 이번 18기까지 총 1,010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제도이자, 금융권의 대표적인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의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 관계사 탐방 △CEO와의 대화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ESG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 활동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그룹과 MZ세대 사이의 가
-
우리금융, 굿윌스토어 임직원 기증품 전달식 진행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달 30일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서 임직원 기증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해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5월 우리펀드서비스를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지주사를 포함한 15개 그룹사의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해 4만여 점이 넘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릴레이를 펼쳐왔다. 지난 금요일 지주사 기증식을 마지막으로 기부 릴레이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우리금융은 이번 기부 릴레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사들의 기부 릴레이 참여를 유도해 굿윌스토어와 함께 기부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굿
-
LG U+, SM과 생성형 AI ‘익시젠’ 기반 콘텐츠 개발 맞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SM엔터테인먼트(대표 탁영준, 이하 SM)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생성형 AI ‘익시젠(ixi-GEN)’을 활용해 SM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M은 버추얼 아티스트에 AI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문화 장르를 만들고,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마케팅과 브랜드 측면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
SSG닷컴, 쓱배송 클럽 ‘이사지원금’ 이벤트 재개
SSG닷컴이 연말까지 멤버십 연회비를 1만원으로 인하한 데 이어, '쓱배송 클럽'으로 이사해 온 신규 고객에게 적립금을 지원하는 행사를 다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 ‘쓱배송 클럽’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재개한다. 2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쓱배송 클럽’에 신규 가입하고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갈무리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는 고객에게 SSG머니 1만원을 즉시 지급한다. ‘쓱배송 클럽’은 체감 연회비 0원 수준에 식료품과 생필품 구매에 특화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이다.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의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며,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 14,900원 이상 구
-
신세계백화점, '한가위 선물하기 팝업스토어' 운영
신세계백화점이 올 추석 신세계 사우스시티(구 경기점)와 김해점에서 ‘한가위 선물하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선물하기 팝업스토어는 명절 선물 세트를 직접 보고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해 모바일로 선물을 주문할 수 있도록 조성한 행사장이다. 선물을 실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오프라인의 장점과, 받는 사람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온라인 선물하기의 장점을 합친 것이다. 사우스시티 7층과 김해점 1층 명절 행사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터치 한 번으로 최대 20명에게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한가위 선물 추천’ 페이지로 연결된다. 수신인 연락처만 입력해 선물을
-
백화점 3사, MZ 핫플로 '재탄생'..."명품 사러 간다" 옛말
국내 백화점 3사가 MZ세대 소비 패턴에 맞춘 리뉴얼 전략을 통해, 기존 점포들을 핫플레이스로 재탄생시키며 빛을 발하고 있다. 백화점 업계는 MZ세대 소비자 공략을 통해 고물가 속에도 지난 2분기 매출 증가에 성공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2분기 매출 6119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710억원으로 16% 증가하는 호조세를 기록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2분기 총매출액 1조746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 상승했다. 롯데백화점은 0.7% 늘어난 8361억원이다. ◆더현대서울로 확인한 MZ취향…체험형 콘텐츠·문화공간 '확대'먼저 현대백화점의 경우 중동점을 통해 지난 4월부터 식품관, 뷰티파크, 프리미
-
하이트진로, 영국 현지 소비자 접점 마케팅 및 거래선 확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현지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5%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약 84% 성장했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된 대형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 이하 APEF)’을 2022년부터 3년째 후원하며 ‘진로(JINRO)’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공연장 내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10개 바(Bar)에서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5종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으며,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
-
우리카드 간편결제, '우리WON페이'로 전면 개편
우리카드(사장 박완식)가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를 ‘우리WON페이’로 전면 개편하며 주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결제 수단을 자체화 및 다양화한 것이 재구축의 핵심이다. 그동안 비씨카드, 페이코 등 제휴사의 가맹점 결제 수단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독자가맹점 구축에 착수하면서 △카드사 공통 QR/바코드 △삼성페이(삼성전자 MST) △브랜드사 NFC △터치앤고 NFC 등 다양한 자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마련했다. 다수의 직원이 하나의 기업 공용카드를 우리WON페이에 등록 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실물 카드 없이 온오프라인에서 각자의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더불어, 우리WON페이 메인
-
KB금융, 임직원 대상 'AI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29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최고의 AI 인재 양성을 통해 금융권 AI시장을 선점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자 'AI Skill Training Essentials 2024'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AI Skill Training Essentials 2024'는 KB금융이 AI 활용 역량 강화를 꿈꾸는 직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AI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워크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 KB금융은 전 계열사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금융사들의 AI 역량 강화 사례를 소개하고 AI 활용의 기반이 되는 AWS클라우드의 기술 특징, 핵심 개념, 활용 방법, 학습·AI자격증 취득 노하우 등을 전달
-
DL이앤씨·한수원과 '영동양수발전소' 건설공사 계약 체결
DL이앤씨는 30일 서울 중구 방사선보건원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영동양수발전소 건설공사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엔 박상신 DL이앤씨 대표와 황주호 한수원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충북 영동군 상촌면 및 양강면 일원에 500MW(메가와트) 규모의 양수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으로,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는 약 11만 가구가 매년 사용 가능한 규모다. DL이앤씨는 이달 초 한수원으로부터 낙찰통지서를 받았고, 이번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5034억원으로, 상‧하부 댐과 지하 발전소, 수로터널 등 토목·건축공사를 DL이앤씨가 총괄한다. 양수발전은 심야시간대의 싼 전기나
-
KDB산업은행, 부산·경남지역 대학생 대상 '해양·IB 전문 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한국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지난 29일 부산광역시 중앙동 소재 'KDB NextONE 부산'에서 부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양 및 IB 전문 교육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달 28~29일 이틀간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은행 해양산업금융본부 및 동남권투자금융센터가 주관했으며 부산·경남지역 7개 대학교에서 3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산업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박·인프라펀드 투자금융 업무, 벤처투자 실무, PF 금융구조 및 국내외 ESG금융 동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심도있는 강연을 실시했으며, 현직자와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산업과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전 세대 계약 완료
현대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선보인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가 정당 계약을 실시한 지 2개월 만에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단독주택의 쾌적성과 프라이빗함, 아파트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는 100%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입주민들 간의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 소음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가구별 전용 차고가 별도로 제공돼 주차 스트레스도 최소화 했다. 또한, 남향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채광, 통풍여건을 확보했으며 다락과 테라스가 더해진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을 확보했다. 다용도실, 드레스룸(유상옵션) 등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