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카이스트 탈모샴푸 '그래비티' 해외수출 독점 계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와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의 해외수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체결식 현장은 롯데홈쇼핑이 '그래비티'를 비롯한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이탈리아 등 5개국을 시작으로 연간 1만 병의 '그래비티' 샴푸를 독점 수출 예정이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과 파트너사 발굴을 통해 10개 이상 국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그래비티'의 국내 성공사례를 바탕으
-
하나은행 '2025년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수출입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출입 실무 연수과정인 '2025년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2007년 시작된 '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는 거래 기업의 실무자 및 임원을 대상으로 수출입 이론은 물론 환리스크 관리 등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접목한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특히, 올해에는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트럼프 2.0 관세 조치, 무역의 디지털 전환 등 현업 실무진에게 관심이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신규 강좌를 편성해 교육 내용을 한층 강화했다.이번 아카데미는 제조업, 무역업, 프랜차이즈업 등 전국 60여 개 수출입 기업에서 실무자 120명이 참
-
NH농협은행, 소프트베리 제휴 기념 NH포인트 추가적립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국내 1위 전기차 충전 생활 플랫폼 '소프트베리'와의 제휴를 기념해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NH포인트 추가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소프트베리의 EV infra 어플로 전기차를 충전할때 1000 NH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된다. NH멤버스 회원 중 300명을 추첨해 사용한 NH포인트(인당 최대 1만 NH포인트 한도)만큼 추가로 적립한다.농협은행 관계자는 "NH멤버스는 작년 1594만명이 이용하고, 포인트 이용액은 7465억원에 달하는 범농협 통합 멤버십"이라며, "전기차 이용고객도 NH멤버스와 함께 더 큰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멤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
-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
경기도 의정부시에 들어서는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가 계속 오르고 있고, 향후 아파트 공급도 줄어 신축 희소성이 부각되는 만큼 잔여세대 계약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12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원하는 잔여세대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계약금은 분양 대금의 5%(1차 1000만원 정액제)며, 계약금 5% 중에서 절반(50%)은 대출알선을 통해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계약자 혜택을 제공해 예비 입주자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한 중
-
서울 지역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성료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호텔에서 '2025 서울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경영평가대회는 탁월한 경영성과를 보인 새마을금고를 선정해 격려하고 경영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을 비롯해 수상금고 임직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경영평가대회에서는 총 5개 부문 17개 새마을금고가 수상했으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도 협동조합 본연의 가치를 바탕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둔 새마을금고들이 선정됐다. 특히,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한 서울개인택시조합새마을금고는 뛰어난 고객접근성과 다양한 금융서비스로 회원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한 것
-
현대홈쇼핑, 5060 취향 반영해 3000만원 패키지 여행 선보
현대홈쇼핑이 역대 최고가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최고급 서비스와 역동적인 액티비티를 조합한 코스로 구성된 이른바 '럭티브(Luxury+Active)' 콘셉트의 패키지 여행이다. 이를 통해 시간과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활기차고 주체적인 삶을 지향하는 A세대를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현대홈쇼핑은 11일 오후 9시35분부터 70분간 브라질·아르헨티나·볼리비아·페루 4개국을 14박 18일간 투어하는 롯데관광개발의 남미 패키지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여행 상품을 내놓는 건 현대홈쇼핑이 집중하고 있는 A세대 타깃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홈쇼핑은 주요 고객인 506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이들의 취향
-
NH농협금융, 녹색금융·전환금융 추진 박차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조정래 농협금융지주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의회는 금융지주 및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농협금융의 녹색금융·전환금융 추진전략과 해외 탄소배출권 비즈니스 사례 등 글로벌 ESG 트렌드 공유를 통해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주요 안건으로는 △농협금융 녹색·전환금융 추진계획(안) △녹색기후기금(GCF) 연계 기후기술펀드 우수 추진사례 △글로벌 금융사 ESG 사업 벤치마크 사례를 발표했다.조정래 부사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2025년
-
KB국민은행 'KB바다숲 프로젝트' 나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제13회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맞아 'KB바다숲 프로젝트'를 통해 2027년까지 3만 제곱미터의 바다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KB바다숲 프로젝트는 남해안에 잘피 군락지인 바다숲을 조성하여 해양생태계를 되살리고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ESG 활동이다. 잘피 군락지는 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나고, 해양생물에게 산란처와 서식지를 제공하며, 바다환경 정화 및 적조현상 방지 등 해양 생태계 보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해양생태기술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경남 남해군 및 사천시 연안의 바다숲 복원 사업을 추진
-
삼양그룹-휴비스,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그룹(회장 김윤)과 휴비스(대표 김석현)는 지난 10일 전주에 위치한 휴비스 공장에서 열린 '제27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과 관련된 주제의 그림대회를 열고, 환경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196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과 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 삼양그룹 계열사인 삼양사, 삼양화성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했다. 이번 그림축제는 사전접수 시작
-
LG유플러스,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LG유플러스와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해외 체류 중인 국민들이 응급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는 우리 국민이 해외에서 예기치 않은 질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당했을 때, 소방청에 상주하는 응급의학전문의와 상황요원에게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소방청은 응급처치 방법, 약품 구입·복용 방법, 현지 의료기관 이용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해외에 체류 중인 국민이라면 365일 24시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전화나 이메일, 119안전신고센터 누리집, SNS(카카오톡) 등으로 할 수 있다.재외국민
-
[부고] 강호동(농협중앙회장)씨 장모상
△류정숙(향년 86세)씨 별세, 강호동(농협중앙회장)씨 장모상 = 10일, 창원한마음병원 장례식장 VIP실, 발인 13일 오전 6시 30분, 장지 경남 합천군 선영. ☎ 055-225-1200
-
삼성전자, 500Hz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 출시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500Hz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 제품은 500Hz 초고주사율과 최대 0.03ms(GTG 기준)의 응답 속도를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고성능 게임 환경에서도 매끄럽고 몰입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오디세이 OLED G6(G60SF)는 27형 크기에 QD-OLED 패널을 탑재했으며 △최대 밝기 1000니트 △QHD(2,560 x 1,440) 해상도 △ HDR10+ 게이밍을 지원한다.또, OLED 글레어 프리(Glare Free)를 적용해 빛 반사를 줄여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며 번인을 예방하는 'OLED 세이프가드+(OLED Safeguard+)' 기술도 적용됐다.이 외에도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
BGF리테일, 중소 협력사 초청 화합 행사 '굿 프렌즈 데이' 열어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이달 9일 중소 협력사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굿 프렌즈 데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따. 굿 프렌즈 데이는 BGF리테일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벗어나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상호 존중의 의미를 되새기고 동반 성장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BGF리테일만의 화합 행사다.이번 행사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를 비롯한 상품본부 주요 임직원 30여 명과 중소 협력사 임직원 80여 명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BGF리테일은 우수 상품을 개발한 협력사와 ESG 경영을 실천한 파트너사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수상 기업은 생과일 하이볼을 만든 부루
-
LG전자, YG와 '요리'로 소통하는 공간 선보여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다양한 주방 가전으로 직접 디저트를 만들고, 다채로운 콘텐츠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고객경험 공간을 선보인다.LG전자는 최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고객경험 공간 '그라운드 220'을 '함께 즐기는 창작 경험(Co-Creation)'이라는 테마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공간인 '푸디(Foodie) 그라운드'에서는 방문객이 자유롭게 재료를 구매해 스낵, 디저트, 음료 등 나만의 메뉴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면서 YG(Young Generation) 고객이 자연스럽게 LG전자 주방 가전의 차별화된 기능을 경험하는 공간을 마련한다는 취지다.방문객은 준비된 음료, 과일과 식물생
-
NH농협카드, 쌀 특화 미미카드 출시 및 기념행사 진행
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지난 9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특화상품 '미미(美米)카드(이하 미미카드)'를 출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출시된 미미카드는 고객 선호를 반영한 참신한 혜택과 함께 쌀 소비 촉진의 공익적 목적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눈에 띄는 혜택으로 사용 실적에 따라 농협의 우수한 쌀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쌀-구독서비스'가 있다. 3가지 타입(간편즉석밥, 건강우리쌀, 든든아침밥) 중 하나를 선택해 정기 배송 받을 수 있으며, 본인 수령뿐만 아니라 선물하기가 가능해 주변 지인에게도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추가적인 주요 혜택으로 아침시간대인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음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