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웰푸드, 전남 영광 해피홈 아이들과 ‘해피피크닉’ 개최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14일 전남 영광군 ‘롯데웰푸드 해피홈’ 11호점(공립군남지역아동센터)을 이용하는 어린이 22명과 지역아동센터 인솔 선생님 등 총 26명을 초청해 ‘해피피크닉’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해피피크닉’은 롯데웰푸드와 ‘해피홈’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매년 서울 또는 전국의 랜드마크로 소풍을 떠나는 행사다. 롯데웰푸드는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양하고, 아이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돕기 위해 ‘해피홈’ 1호점부터 ‘해피피크닉’을 진행했다.초청된 어린이들은 전남 영광의 ‘해피홈’에서 출발,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탑승하고,
-
‘하얀빛의 수수께끼’ 김영주 작가, 뉴욕서 동화 워크숍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 095720)은 김영주 작가가 미국 뉴욕시에 있는 53번가 공립 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이달 중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김영주 작가는 ‘하얀빛의 수수께끼’, ‘이불 귀신 동동이’, ‘30킬로미터’ 등 자신의 저서를 분석하고, 인물과 사건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참가자들이 동화를 쉽게 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지난해 출간한 ‘하얀빛의 수수께끼’에 관해서는 실제 역사적 사건인 정조의 화성행차가 어떻게 동화 소재로 탈바꿈했는지도 소개해 한국의 역사·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김영주 작가는 ”53번가 공립 도서관은 북 토크,
-
SPC 쉐이크쉑, 대구 신세계百에 새 매장 개점
SPC 쉐이크쉑은 다음달 중 대구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새 매장을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쉐이크쉑 대구신세계점은 2020년 동성로에 문을 연 ‘대구 동성로점’에 이어 대구에 두 번째로 여는 매장이다.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에 앞서 호딩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굿모닝타운’과 협업해 제작한 이번 호딩아트는 쉐이크쉑의 버거, 프라이, 쉐이크 등의 메뉴를 굿모닝타운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로 만들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즐거운 일상’을 표현해냈다.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녹색 쉑버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
-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가을학기와 추석 연휴를 맞아 'WU빠른해외송금 보내기 특급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019년 1월부터 세계 최대 송금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과 협업해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개국에 약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뱅크의 'WU빠른해외송금'의 수수료는 송금액과 상관없이 5달러로, 복잡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수취인의 영문 이름만 알면 송금할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해외여행 도중 환전이 필요할 때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본인에게 'WU빠른해외송금'을 보내면 전세계 55만개 WU지급점에서 외
-
매일유업, 폭염 취약 독거노인 위해 ‘메디웰’ 제품 기부…관심도↑
매일유업(대표 김환석, 267980)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은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 제품 100박스(2400개)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취약노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매일유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착한바람 캠페인’의 일환이다.기부한 제품은 취약노인보호와 자립지원을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취약노인돌봄 전문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분배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매일유업에 따르면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
-
키움증권, '제13기 고객 패널' 모집…'고객' 관심·호감도↑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039490)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제13기 고객 패널’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선, 금융소비자보호 등에 대한 고객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모집해왔다.특히,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매년 2회 모집하던 고객 패널을 4회 모집으로 늘렸다. 13기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다. 13기 고객 패널은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활동하며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금융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 등과 관련해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고객 패
-
토스뱅크, 금융취약계층 보호 위한 고령층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비대면 금융 거래 확대로 인해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지난 5월에 이어 약 3개월 만에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교육을 다시 한 번 진행했다. 이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및 비대면 금융 환경 속에서 안전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방법 및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금융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방안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토스뱅크는 최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시민대학 ‘모두의학교 캠퍼스’와 공동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70대 이상 고령층 약 30명
-
포스코이앤씨, AI 기반 ‘건설지식 사내 DB 서비스’ 개발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도록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퀄리티 인공지능(AI) 시스템(Quality AI System)’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ChatGPT가 현장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건설 용어와 최신 법규 개정 키워드 검색에 취약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AI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건설에 특화된 AI 기술을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은 ‘Quality AI System’을 통해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개선 및 조치방안, 관련법규와 표준시방서, 사내 품질기준(더샵 스탠다드) 등을 즉시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 지식은 출처와 링크가 제공돼
-
KGM, 유럽 판매법인 출범·獨 딜러 콘퍼런스 개최
KG 모빌리티(KGM, 003620)는 곽재선 회장이 튀르키예에 이어 독일 딜러들과 콘퍼런스를 갖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로 수출 물량 확대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버우어젤도린트호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100개 딜러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KGM의 수출 전략과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그리고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판매 네트워크 등 전반적인 독일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KGM은 콘퍼런스에서 오는 20일 국내 출시 예정인 ‘액티언’을 전시하고, 공식
-
SKT, 파리 올림픽 출전 'Team SK' 환영식 개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최근 막을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선전을 펼친 ‘Team SK’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하기 위해, SKT 구성원 대상 팬사인회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팬사인회에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2·은1를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팀 구본길·오상욱·박상원·도경동 선수와, 여자 사브르팀 윤지수·전하영·최세빈·전은혜 선수 그리고 역도 여자 81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한다. SKT 구성원들은 행사가 열릴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Tema SK’ 선수들을 맞이한다. 9명의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한편,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
-
LG유플러스 너겟, 대한항공과 5G 요금제 혜택 강화…'플랫폼' 관심도 급상승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의 통신 요금 플랫폼 ‘너겟’이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손 잡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너겟의 5G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너겟’은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선납형 요금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국내 이동통신3사 중 가장 저렴한 2만원대 5G 요금제인 ‘너겟 5G 26(월 2만6000원, 데이터 6GB)’을 시작으로 18종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너겟 프리미엄 항공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
SNT에너지, 566억 원 규모 에어쿨러 공급계약…관심도 상승
SNT에너지(100840)가 자회사 SNT Gulf for Industry와 에어쿨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566억 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 기준 17.58%에 해당하는 금액이다.해당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가스처리시설 공사로 계약기간은 내년 8월 31일까지다. 한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를 통해 지난 7월 ‘SNT에너지’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조사했다.조사 결과 총 3013건의 정보량이 집계됐으며, 직전 달인 6월 1552건 대비 1461건, 94.14% 증가했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SNT에너지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또한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조사 방식은 ‘SNT에너지’ 키워드로 합산 분석
-
하나금융, 지난해 ESG 활동으로 5조 4072억 사회적 가치 창출…'ESG' 관심·호감도 모두 상승
16일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086790)은 '2023 ESG 임팩트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환경‧사회‧지배구조 및 경제 간접 기여 등 그룹이 추진해온 ESG 활동의 결과로 총 5조 4,072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측정된 ESG 성과는 지난 2022년 성과(3조 8,656억원) 대비 약 40% 증가한 수치로, 측정 사업 수 역시 2022년 187개에서 2023년 359개로 약 92% 증가하며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이뤄냈다. 또한, 2023년 ESG 임팩트 측정을 하나금융그룹 전(全) 관계사와 공익재단으로 확대함으로써 그룹의 전사적인 ESG 관리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글로벌 기준에 맞춘 하나금융그룹의 ESG 활동 전반의 항목별 성과는
-
11번가, 안심쇼핑 실천 '착한기업'에 구매 고객 몰렸다…결제액 3배↑
11번가가 고객들이 응원하는 ‘착한기업’부터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판매자들까지 다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 중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간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양질의 소재로 제작한
-
발달장애인 AI돌봄 나선 'SK텔레콤' ESG경영 관심도 1위…KT·LG유플러스 순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