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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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제13기 고객 패널' 모집…'고객' 관심·호감도↑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039490)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제13기 고객 패널’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선, 금융소비자보호 등에 대한 고객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모집해왔다.특히,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매년 2회 모집하던 고객 패널을 4회 모집으로 늘렸다. 13기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다. 13기 고객 패널은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활동하며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금융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 등과 관련해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고객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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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금융취약계층 보호 위한 고령층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비대면 금융 거래 확대로 인해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지난 5월에 이어 약 3개월 만에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교육을 다시 한 번 진행했다. 이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및 비대면 금융 환경 속에서 안전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방법 및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금융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방안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토스뱅크는 최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시민대학 ‘모두의학교 캠퍼스’와 공동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70대 이상 고령층 약 3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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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AI 기반 ‘건설지식 사내 DB 서비스’ 개발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도록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퀄리티 인공지능(AI) 시스템(Quality AI System)’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ChatGPT가 현장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건설 용어와 최신 법규 개정 키워드 검색에 취약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AI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건설에 특화된 AI 기술을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은 ‘Quality AI System’을 통해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개선 및 조치방안, 관련법규와 표준시방서, 사내 품질기준(더샵 스탠다드) 등을 즉시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 지식은 출처와 링크가 제공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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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유럽 판매법인 출범·獨 딜러 콘퍼런스 개최
KG 모빌리티(KGM, 003620)는 곽재선 회장이 튀르키예에 이어 독일 딜러들과 콘퍼런스를 갖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로 수출 물량 확대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버우어젤도린트호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100개 딜러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KGM의 수출 전략과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그리고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판매 네트워크 등 전반적인 독일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KGM은 콘퍼런스에서 오는 20일 국내 출시 예정인 ‘액티언’을 전시하고,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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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파리 올림픽 출전 'Team SK' 환영식 개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최근 막을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선전을 펼친 ‘Team SK’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하기 위해, SKT 구성원 대상 팬사인회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팬사인회에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2·은1를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팀 구본길·오상욱·박상원·도경동 선수와, 여자 사브르팀 윤지수·전하영·최세빈·전은혜 선수 그리고 역도 여자 81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한다. SKT 구성원들은 행사가 열릴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Tema SK’ 선수들을 맞이한다. 9명의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한편,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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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너겟, 대한항공과 5G 요금제 혜택 강화…'플랫폼' 관심도 급상승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의 통신 요금 플랫폼 ‘너겟’이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손 잡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너겟의 5G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너겟’은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선납형 요금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국내 이동통신3사 중 가장 저렴한 2만원대 5G 요금제인 ‘너겟 5G 26(월 2만6000원, 데이터 6GB)’을 시작으로 18종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너겟 프리미엄 항공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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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에너지, 566억 원 규모 에어쿨러 공급계약…관심도 상승
SNT에너지(100840)가 자회사 SNT Gulf for Industry와 에어쿨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566억 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 기준 17.58%에 해당하는 금액이다.해당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가스처리시설 공사로 계약기간은 내년 8월 31일까지다. 한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를 통해 지난 7월 ‘SNT에너지’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조사했다.조사 결과 총 3013건의 정보량이 집계됐으며, 직전 달인 6월 1552건 대비 1461건, 94.14% 증가했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SNT에너지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또한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조사 방식은 ‘SNT에너지’ 키워드로 합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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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지난해 ESG 활동으로 5조 4072억 사회적 가치 창출…'ESG' 관심·호감도 모두 상승
16일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086790)은 '2023 ESG 임팩트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환경‧사회‧지배구조 및 경제 간접 기여 등 그룹이 추진해온 ESG 활동의 결과로 총 5조 4,072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측정된 ESG 성과는 지난 2022년 성과(3조 8,656억원) 대비 약 40% 증가한 수치로, 측정 사업 수 역시 2022년 187개에서 2023년 359개로 약 92% 증가하며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이뤄냈다. 또한, 2023년 ESG 임팩트 측정을 하나금융그룹 전(全) 관계사와 공익재단으로 확대함으로써 그룹의 전사적인 ESG 관리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글로벌 기준에 맞춘 하나금융그룹의 ESG 활동 전반의 항목별 성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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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안심쇼핑 실천 '착한기업'에 구매 고객 몰렸다…결제액 3배↑
11번가가 고객들이 응원하는 ‘착한기업’부터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판매자들까지 다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 중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간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양질의 소재로 제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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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장애인 AI돌봄 나선 'SK텔레콤' ESG경영 관심도 1위…KT·LG유플러스 순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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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취약계층 아동 식품 키트 지원 봉사활동 실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결식 우려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 중 식사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강병관 신한EZ손해보험 대표와 각 회사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 100여 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한금융그룹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 ‘솔선수범 릴레이’의 3차 캠페인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 및 여가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솔선수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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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말복 맞이 '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 진행
롯데건설은 지난 14일, 말복을 맞아 현장 및 본사를 대상으로 ‘든든간식 복날이닭’ 사기 진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은 롯데건설이 더위에 지친 임직원 및 파트너사 근로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행됐으며, 14일 말복에 맞춰 현장과 본사 약 3만5,000명의 임직원과 근로자에게 간식을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전달한 간식은 롯데리아 치킨세트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엔제리너스 커피 등으로 구성됐으며, 박현철 부회장은 직접 임직원 및 근로자에게 직접 간식을 전달했다.간식을 전달받은 롯데건설 파트너사 근로자는 “지난번 팥빙수에 이어서 이번 치킨세트와 간식을 받으니 롯데건설에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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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배터리 안전 핵심 기술 'BMS' 공개
“BMS라는 똑똑한 '배터리 두뇌'가 전기차를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현대차∙기아가 전기차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기술을 15일 공개했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이 전기차에 대해 필요 이상의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차원으로 읽힌다.현대차∙기아는 안전성, 주행거리, 충전 시간 등 소비자가 중시하는 전기차의 기본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대차∙기아의 R&D 역량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가 바로 15년 이상의 자체 개발 노하우가 축적돼 고도화시킨 BMS 기술이다.BMS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배터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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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MZ 맞춤형 브랜드 콜라보로 달라진 기업문화 확산
보수적인 조직문화로 인식되던 건설업이 MZ세대식 감성소통으로 변화하고 있다.15일 현대건설은 최근 고기능성 소재와 전문 디자인을 내세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와 협업한 ‘MA-1 패딩 점퍼’를 현대건설 임직원 전용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야외 활동이 많은 현장 근무자들이 겨울철 작업용 점퍼를 덧입는 것에 착안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에 획일적으로 지급되던 평범한 디자인 대신 미 공군 파일럿 ‘MA-1 점퍼’를 모티브로 삼아 트렌디한 멋스러움을 살렸다. 여기에 독일 프로이덴버그 바이린社의 고기능성 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필요한 공구를 수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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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하이오더 매장 방문 고객에 영화예매권 1+1 제공
KT(대표 김영섭)가 프리미엄 테이블 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 전국 가맹점에서 KT 멤버십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1+1’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8월에 하이오더가 설치된 매장을 방문해 롯데시네마 1+1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매 가격으로 2매를 예매할 수 있는 쿠폰이며, 롯데시네마 앱 혹은 웹에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이벤트 종료 후에도 멤버십을 통한 새로운 하이오더 전용 이벤트를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손님이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는 하이오더는 비용 절감과 구인난 해소, 효율적인 매장 관리와 매출 향상 효과로 인해 소상공인에게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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