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나금융, 집중호우 피해 복구 이재민 대상 긴급지원 실시
19일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전국적으로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다양한 긴급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하나금융그룹은 지역 이재민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담요, 수건, 물티슈, 세면도구 등 주요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 2000개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재민들과 수해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수해복구 인력들을 위해 든든한 식사를 제공하는 이동식 밥차를 지원키로 했다.이와 함께 이재민들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신규대출, 만기연장, 금리우대, 보험료 및 카드결제대금 유예 등의 신속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그룹의 주요 관계사인 하나은행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개인에게 5천만원 이내의
-
웰컴저축은행, 최대 6.5% '웰컴 페이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체크카드 또는 간편결제 이용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연 6.5%(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웰컴 페이적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웰컴 페이적금은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하거나 웰컴저축은행 입출금통장을 △토스 △카카오페이 △NHN페이코(PAYCO)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에 등록해 선불금 충전 및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면 월 평균 이용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상품이다. 월 납입액은 1만원 이상 30만원이하 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부터 최대 24개월까지이다. 웰컴 페이적금은 체크카드 사용 실적 또는 간편결제에 등록된 입출금통장을 통해 거래한 간편결제 이용 실적
-
KB국민카드, 여름방학 맞아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여름방학을 맞아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진출국 취약 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직접 참여해 만든 봉사 물품과 ‘나눔상자’는 KB국민카드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제작된 물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의 해외 취약 아동들에게 전달된다.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KB금융그룹 캐릭터인 스타프렌즈가 도안된 티셔츠에 고객이 직접 채색해 완성하는 ‘사랑T’, 비즈를 붙여 꾸미는 ‘에코백’, 원목 재료로 제작하는 ‘독서대’만들기로 구성된다. 또, 가정 내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학용품 등 물
-
롯데웰푸드, ‘롯데껌X미치코런던’ 콜라보 기념 이벤트 실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진행중인 ‘롯데껌X미치코런던’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미치코런던은 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로, 최근 레트로 트렌드 인기와 ‘세기말(Y2K) 패션’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젊은 세대에게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런 레트로 감성과 롯데껌의 분위기가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이번에 롯데웰푸드는 콜라보를 기념하기 위해 일명 ‘패션 마술’로 불리는 마술을 선보이는 ‘한만호’ 마술사가 등장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영상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 콜라보를 1등(1명)에게는 가족과 함께 화보
-
신한은행,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은행 부문 11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은행부문 11년 연속, PB부문 17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2008년부터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은행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특히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AI 은행원’ 금융 서비스 △신한금융그룹 통합
-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출시 18일만에 100만팩 돌파
19일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피크닉 음료는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기존의 맛있는 맛은 유지하면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만들었다. 특히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는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장수 브랜드인만큼 피크닉을 평소에 즐겨 마시고 애정 해 온 고객들이 매일유업 고객센터를 통해 당류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품 출시를 희망하는 의견들을 보냈고 이에 매일유업이 화답해 제로 음료를 개발하고 신제품으로 출
-
우아한청년들, 혹서기 라이더 안전운행 위해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교섭대표노조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여름철 라이더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우아한청년들이 국내 배달플랫폼사 최초로 배달플랫폼노조와 공동 진행한 위험성평가 및 이륜차 사고위험 안전캠페인에 이은 후속 캠페인으로, 당시 위험성평가를 통해 확인된 다양한 위험 요인들을 저감하고 라이더들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캠페인은 배달노조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선정한 여름철 안전물품과 얼음물을 배달노조와 함께 라이더들에게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우아한청년
-
SK에코플랜트, 에센코어·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자회사 편입…기업 관심도↑
SK에코플랜트가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속도를 낸다. 미래를 위해 우량자산을 내재화하는 선제적인 혁신이자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해법이다. SK에코플랜트는 19일 반도체 모듈 기업 에센코어(Essencore), 산업용 가스 기업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등 2개 기업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우량자산 내재화에 따른 매출 증대, 수익성 향상 등 내실을 다지는 효과도 기대된다. 공시에 따르면 SK㈜는 에센코어를 보유한 투자목적법인 에스이아시아(S.E.Asia) 지분 100%를 SK에코플랜트에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또 SK㈜는 자회사 SK머
-
KT, 제조 산업 디지털 혁신을 위한 ‘AICT 전략 세미나’ 개최
KT[030200] 서부광역본부(본부장 김영인 전무)가 지난 18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서울시 구로구)’에서 국내 주요 제조업 경영 리더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AICT(AI+ICT)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래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술과 스마트 제조’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의 축사를 시작으로 ▲KT RaaS 플랫폼 기반 이송 자동화 및 AI자율제조 ▲제조공정 자동화 및 에너지 효율화 전략 등 AICT 역량 기반의 다양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며 스마트 제조 산업으로의 혁신 방향을 제시했다. 향후 세션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최신 구축 트렌드 ▲Vision AI 활용
-
삼성전자, TV 보상 페스티벌 연장 운영…라인업 확대
삼성전자가 TV 보상 페스티벌 '삼성 AI TV로 바꿔보상' 프로모션을 연장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삼성 AI TV로 바꿔보상'의 인기에 힘입어 프로모션 기간을 기존 6월 말까지에서 8월 말까지로 두 달 확대한다.이번 '삼성 AI TV로 바꿔보상' 프로모션은 1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해 삼성 TV 구매 고객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 모델을 구매하고 사용하던 구형 TV나 모니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 포인트 상당의 보상 혜택 ▲'삼성 TV 무타공 솔루션' 최대 28만원 할인 혜택 ▲프리미엄 사운드바와 OLED 패키지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증정하고 있다.한
-
인터파크, 2005년생 대상 ‘청년문화예술패스’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국내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한 2005년생 고객에게 에드바르 뭉크 전시회 티켓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로 공연 예매하고 ‘에드바르 뭉크 : 비욘드 더 스크림’ 전시 티켓 받자’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청년문화예술 패스를 신청하고 이를 통해 공연이나 전시를 예매한 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했다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인터파크는 이벤트 참가자 가운데 20명에게 1인당 2매씩 ‘에드바르 뭉크 : 비욘드 더 스크림’
-
동서식품, 폭염 취약계층 위한 '시원한 화채 만들기' 봉사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18일 동서식품 임직원들이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화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시원한 화채를 만들어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시원하고 건강한 제철 과일을 담은 여름 화채 200인분을 만들고,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상담소를 찾아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홀몸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동서식품 한지연 봉사활동 담당자는 “오늘 전해드린 시원한 과일 화채가 무더위에 취약하신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
-
AIA그룹, 10년 연속 글로벌 1위 MDRT 보유 기업 달성…'AIA생명' 관심도↑
AIA그룹이 10년 연속으로 전 세계 다국적 생명보험사 중 MDRT(백만 달러 원탁회의) 구성원 수 1위를 기록했다. MDRT는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로, 수수료 및 보험료 수입 12만 8천달러를 달성한 전 세계 80개국 700여개 생명보험업계 기업 소속의 재무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AIA그룹은 한국 법인 AIA생명을 비롯해 전 세계 가장 많은 MDRT 회원을 보유한 상위 3개 법인 중국, 태국, 홍콩 등 전세계 18개 시장에서 맞춤형 컨설팅과 우수한 상품 등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A생명은 지난 해 8월 자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하고,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
-
BBQ, 간편 보양식 세트 출시…브랜드 호감도↑
BBQ가 복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세트를 선보였다.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브랜드몰 'BBQ몰'에서 HMR 보양식 세트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BBQ 복날 세트'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빠르고 간단하게 복날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트는 '실속 세트'와 '풍성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실속 세트'는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각 1개씩으로 구성됐으며, '풍성 세트'는 각 메뉴를 2개씩 구성했다.해당 제품들은 봉지째 끓는 물에 조리할 수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보양식 한그릇을 완성할
-
[인사] Sh수협은행
< 승 진 >□ 본부장‧부장(별급)▲기업금융부 조계학 ▲여신관리부 임준택 ▲심사부 김종규 ▲WM사업부 김수미 ▲세종금융본부 허진 ▲서초동금융센터 조성현 ▲송도국제도시지점 박서연 ▲부산지역금융본부 김수용□ 지점장‧팀장(1급)▲중부기업금융본부 민승준(기업금융지점장) ▲양재금융센터 김선미(PB지점장) ▲금천지점 박숙영 ▲둔산지점 한동훈 ▲전주지점 오기응 ▲교대역금융센터 문지훈 ▲용산역지점 손병찬 ▲창동역금융센터 진정훈 ▲감천항지점 하계용 ▲HR전략부 이우진 ▲자금부 김지호 ▲글로벌외환사업부 노광식 ▲IT개발부 이미경 ▲IT개발부 박강국 ▲감사부 조선기< 전 보 >□ 본부장▲경남지역금융본부 강성우 ▲세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