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쓰오일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5만 건 돌파”…포인트 관심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은 정유사 최초로 도입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5만 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에쓰오일 전자영수증은 한국환경공단과 협업으로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발급해 주는 생활 실천형 친환경 캠페인이다.에쓰오일에 따르면 전자영수증 발급 기능을 탑재한 주유관리 전용 앱(MY 에쓰오일)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고객이 지난해 2만 8,000건에서 최근 5만 건을 넘어서 1년 만에 80% 증가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MY 에쓰오일’ 앱 설치 고객도 지난해 44만 명에서 65만 명으로 크게 늘었다. 에쓰오일은 주유관리 전용 MY
-
NS홈쇼핑, 초복 맞이 어르신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 진행
NS홈쇼핑이 초복을 맞아 지난 15일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삼계탕 나눔 행사’는 NS홈쇼핑이 지역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14년째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1년 삼계탕 700인분으로 시작한 삼계탕 나눔 행사는 해를 거듭하며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올해는 1,600만원 상당의 삼계탕을 제공했다. 이날 준비한 삼계탕은 모두 2000인분으로 이중 800인분은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 계층 어르신 댁으로 직접 전달했다. 이날 현장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2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복지관을 찾아오신 어르신들께 직접 삼계탕을
-
롯데홈쇼핑, 최대 90% 할인 '쇼킹 프라이스' 연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패션, 식품, 가전 등 600여 개 상품을 최대 90% 할인판매하는 쇼핑 행사 ‘쇼킹 프라이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쇼킹 프라이스’는 창고 대개방을 콘셉트로, 시즌 오프 패션 등 이월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지속된 고물가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패션 중심에서 식품, 리빙 등 생필품으로 판매상품을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수도 3배 늘렸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가 열리는 4일간 롯데홈쇼핑은 약 180개 브랜드, 600개 상품을 선별해 300억 규모 물량을 특가로 판매한다.특히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라이브
-
SKT, 美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 SGH에 2억 달러 투자
SKT[017670]가 미국의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인 ‘Smart Global Holdings(이하 SGH)’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SGH와 2억 달러(한화 약 2,8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보통주 전환을 통해 약 10% 수준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SKT와 SGH는 AI 인프라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SGH는 대규모 GPU 서버로 구성된 AI 클러스터를 설계·구축·운영하는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번 투자는 SKT의 AI 투자 중 최대 규모이며 SKT는 지난 2023년 AI피라미드 전략을 발표했고
-
SPC, 결식 우려 아동에 4,000만 원 상당 해피포인트 지원
SPC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우려 아동에게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SPC 해피포인트 지원사업’은 방학 중 발생하는 아동 급식 문제를 예방하고자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600여 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충전된 해피포인트 카드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8년째 이어오고 있다.이번 여름방학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선정된 전국 400명의 결식우려아동들을 대상으로 총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전달했다.아동들이 소외감과 낙인감을 느끼지 않도록 일반 고
-
KB국민은행, '희망나눔 프로젝트' 참가자 1000명 돌파
16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참가자 수가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새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선물을 시작으로 ▲서울대공원 환경정화 활동(4월) ▲어린이날 맞이 희망 나눔 행사 및 기부금 전달(5월) ▲반포한강공원 및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플로깅(4월·5월)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는 두 달간의 집중 봉사 기간을 운영하며 본부와 지역그룹이 함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
KDB산업은행, 'KDB NextONE' 9기 보육프로그램 시작
16일 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KDB NextONE 9기(서울) 참여 스타트업 15개사에 대한 2024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KDB NextONE' 9기(서울)에는 총 226개 기업이 지원해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항공·우주, 건강·진단, 지식서비스, 사이버보안, 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전략기술 관련 우수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으며,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대부분이다. 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마포 Front1 사무공간,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기회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KDB 실리콘밸리법인 등 산업은행 해외 벤처 네
-
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거래액 19배↑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가입회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은 hy가 기존 자사몰 ‘하이프레시’를 재론칭해 2020년 12월 개설한 온라인 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했다.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2017년 90억 원에서 지난해 1700억 원으로 19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900억 원에 이른다.hy에 따르면 프레딧은 일반적 자사몰이 아닌 이커머스를 지향한다. 이런 까닭에 ‘hy몰’이 아닌 사명과 연관성이 없는 새로운 이름을 택했다. ‘Fresh’와 ‘Credit’의 합성어로 신선함을 보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취급 제품도 다양해졌다. 자
-
CU,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 선보여…'두바이 초콜릿' 관심도 대폭 ↑
CU가 카다이프를 넣은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선보이며 두바이 초콜릿 열풍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SNS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에 들어가는 카다이프가 전세계적 품귀를 보이는 가운데, CU는 이를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초 한국식 건면 등을 사용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출시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의 출시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로 공유되며 포켓CU 누적 조회수는 무려
-
한국투자증권 직장어린이집, 불우이웃돕기 플리마켓 개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한국쓰리엠과 공동 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에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플리마켓 ‘나누고(나는 누군가에게 고마운 사람입니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 오전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로비에서 열린 행사에는 직장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 25명 전원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열쇠고리와 헤어핀, 손거울 등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했으며, 각 가정에서 기부한 도서, 장난감, 의류 등도 새 주인을 찾았다.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15일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됐다. 기부금은 향후 월드비전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취약계층을 돕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
-
NH투자증권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금융 혁신대상 수상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이하 투자로그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 ‘투자로그인’은 주식 투자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 진입장벽을 과감히 낮춘 것에 호평을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사
-
“고객 지향 첫 걸음”…GS건설, 입주 현장서 신입사원 직무교육 진행
GS건설(006360)은 신입사원 50여 명이 직무교육 과정으로 아파트 현장에서 입주 예정 고객을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을 점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GS건설 자이 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장에서 진행됐으며, GS건설의 새 핵심가치인 '고객 지향'의 첫 걸음을 현장에서 직접 배운다는 취지로 마련됐다.신입사원들이 입주자 사전 방문행사에 참여한 것은 올해 2월이 처음으로, 당시에는 건축수행그룹 및 CSO 소속 신입사원만 참여했으나 이번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체 신입사원으로 범위가 확대 개편됐다. GS건설의 핵심가치가 고객지향인 만큼, 모든 직원이 현장에
-
[부고] 이원태(전 수협은행장)씨 모친상
▲ 김손덕씨 별세, 이원태 전 수협은행장·이진상 ㈜진안 부사장 모친상=15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요셉관) 특실1호 발인 18일 오전 7시. ☎053-650-4444
-
신한은행,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 개최…'글로벌 경영' 관심도 급증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를 개최하고 첫날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들과 글로벌 전략, 글로벌 거버넌스 변화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는 신한은행 글로벌 사업추진을 위한 솔루션, 액션플랜 등을 논의하는 협의체 일정으로 10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 해외점포장, 주요 기능 담당 주재원, 신한은행 글로벌 전략 및 사업부서 직원 등이 참여한다.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에서는 ‘Connect & Act’를 주제로 국내와 해외간의 연결(Connect)을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도출하고 실행력(Act)을 강화해 글로벌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
-
CJ제일제당, 인천공항 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 오픈
CJ제일제당(097950)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잇따라 비비고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가 가공식품 브랜드에게 단독 매장을 내어준 첫 사례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리고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Wootteo)' 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떡볶이, 붕어빵, 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