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PC, 결식 우려 아동에 4,000만 원 상당 해피포인트 지원
SPC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우려 아동에게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SPC 해피포인트 지원사업’은 방학 중 발생하는 아동 급식 문제를 예방하고자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600여 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충전된 해피포인트 카드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8년째 이어오고 있다.이번 여름방학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선정된 전국 400명의 결식우려아동들을 대상으로 총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전달했다.아동들이 소외감과 낙인감을 느끼지 않도록 일반 고
-
KB국민은행, '희망나눔 프로젝트' 참가자 1000명 돌파
16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참가자 수가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새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선물을 시작으로 ▲서울대공원 환경정화 활동(4월) ▲어린이날 맞이 희망 나눔 행사 및 기부금 전달(5월) ▲반포한강공원 및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플로깅(4월·5월)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는 두 달간의 집중 봉사 기간을 운영하며 본부와 지역그룹이 함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
KDB산업은행, 'KDB NextONE' 9기 보육프로그램 시작
16일 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KDB NextONE 9기(서울) 참여 스타트업 15개사에 대한 2024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KDB NextONE' 9기(서울)에는 총 226개 기업이 지원해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항공·우주, 건강·진단, 지식서비스, 사이버보안, 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전략기술 관련 우수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으며,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대부분이다. 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마포 Front1 사무공간,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기회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KDB 실리콘밸리법인 등 산업은행 해외 벤처 네
-
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거래액 19배↑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가입회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은 hy가 기존 자사몰 ‘하이프레시’를 재론칭해 2020년 12월 개설한 온라인 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했다.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2017년 90억 원에서 지난해 1700억 원으로 19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900억 원에 이른다.hy에 따르면 프레딧은 일반적 자사몰이 아닌 이커머스를 지향한다. 이런 까닭에 ‘hy몰’이 아닌 사명과 연관성이 없는 새로운 이름을 택했다. ‘Fresh’와 ‘Credit’의 합성어로 신선함을 보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취급 제품도 다양해졌다. 자
-
CU,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 선보여…'두바이 초콜릿' 관심도 대폭 ↑
CU가 카다이프를 넣은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선보이며 두바이 초콜릿 열풍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SNS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에 들어가는 카다이프가 전세계적 품귀를 보이는 가운데, CU는 이를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초 한국식 건면 등을 사용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출시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의 출시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로 공유되며 포켓CU 누적 조회수는 무려
-
한국투자증권 직장어린이집, 불우이웃돕기 플리마켓 개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한국쓰리엠과 공동 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에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플리마켓 ‘나누고(나는 누군가에게 고마운 사람입니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 오전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로비에서 열린 행사에는 직장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 25명 전원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열쇠고리와 헤어핀, 손거울 등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했으며, 각 가정에서 기부한 도서, 장난감, 의류 등도 새 주인을 찾았다.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15일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됐다. 기부금은 향후 월드비전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취약계층을 돕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
-
NH투자증권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금융 혁신대상 수상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이하 투자로그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 ‘투자로그인’은 주식 투자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 진입장벽을 과감히 낮춘 것에 호평을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사
-
“고객 지향 첫 걸음”…GS건설, 입주 현장서 신입사원 직무교육 진행
GS건설(006360)은 신입사원 50여 명이 직무교육 과정으로 아파트 현장에서 입주 예정 고객을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을 점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GS건설 자이 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장에서 진행됐으며, GS건설의 새 핵심가치인 '고객 지향'의 첫 걸음을 현장에서 직접 배운다는 취지로 마련됐다.신입사원들이 입주자 사전 방문행사에 참여한 것은 올해 2월이 처음으로, 당시에는 건축수행그룹 및 CSO 소속 신입사원만 참여했으나 이번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체 신입사원으로 범위가 확대 개편됐다. GS건설의 핵심가치가 고객지향인 만큼, 모든 직원이 현장에
-
[부고] 이원태(전 수협은행장)씨 모친상
▲ 김손덕씨 별세, 이원태 전 수협은행장·이진상 ㈜진안 부사장 모친상=15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요셉관) 특실1호 발인 18일 오전 7시. ☎053-650-4444
-
신한은행,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 개최…'글로벌 경영' 관심도 급증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를 개최하고 첫날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들과 글로벌 전략, 글로벌 거버넌스 변화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는 신한은행 글로벌 사업추진을 위한 솔루션, 액션플랜 등을 논의하는 협의체 일정으로 10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 해외점포장, 주요 기능 담당 주재원, 신한은행 글로벌 전략 및 사업부서 직원 등이 참여한다.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에서는 ‘Connect & Act’를 주제로 국내와 해외간의 연결(Connect)을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도출하고 실행력(Act)을 강화해 글로벌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
-
CJ제일제당, 인천공항 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 오픈
CJ제일제당(097950)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잇따라 비비고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가 가공식품 브랜드에게 단독 매장을 내어준 첫 사례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리고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Wootteo)' 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떡볶이, 붕어빵, 만
-
뚜레쥬르, “시원한 빙수 먹고 코베아 캠핑체어도 챙겨가세요”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캠핑브랜드 ‘코베아’와 함께 시원한 빙수도 즐기고 캠핑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우선 ‘빙수 프리퀀시 이벤트’는 지난 5월 선보인 빙수 3종 말차 밤양갱 빙수, 국내산팥 듬뿍 인절미 빙수, 애플망고 빙수 중 5개 구매 시, 코베아와 협업한 캠핑체어를 증정하는 행사다.프리퀀시는 뚜레쥬르 매장에서 빙수 구입 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뚜레쥬르 앱을 통해 픽업 혹은 딜리버리로 주문할 경우 뚜레쥬르 앱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프리퀀시 5개를 완성하고 행사 매장에 교환권을 제시하면 코베아 컬래버 캠핑체어를 수령할 수 있다. 프리퀀시 적립은 오는 8월 31일까지, 증정품 교환은
-
산업부, 정유 4사 대표와 석유가격 안정화 논의…‘석유가격’ 정보량 늘어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최남호 2차관이 국내 정유 4사(▲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HD현대오일뱅크) 대표들과 만나 국내 석유가격 안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제유가 상승, 계절적 요인, 유류세 일부 환원 시행 등에 따라 국내 석유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석유업계와 직접 소통하며 국민부담 완화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고, 석유업계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최남호 2차관은 “4월 이후 물가상승세가 다소 둔화됐지만 체감물가는 여전히 높은 상황으로 정부 차원에서 국민들의 석유가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라
-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 홈화면 개편…'앱 편의성' 정보량 소폭 증가
16일 삼성증권(016360)은 자사 MTS '엠팝(mPOP)'의 첫 화면인 홈화면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먼저 삼성증권은 'mPOP' 홈 화면을 '오늘의 투자'와 '내 자산' 2개의 메뉴 탭으로 구분했다.'오늘의 투자' 탭에서는 다양한 종목 정보 및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종목순위' 상승률, 거래대금 등에 따른 실시간 랭킹을 기존 가로형 카드 방식에서 리스트 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신설된 '종목의 발견' 메뉴는 실시간 매매상위 종목과 삼성증권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000명 고수들의 매매상위 종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또 다른 메뉴
-
기아, 연식변경 모델 ‘The 2025 봉고 Ⅲ’ 출시…관심도↑
기아(000270)는 16일 상품 경쟁력을 높인 ‘The 2025 봉고 Ⅲ’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The 2025 봉고 Ⅲ는 연식변경 모델로, 고객 선호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운전교습용 차량에 자동변속기(A/T)를 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The 2025 봉고 Ⅲ의 하위 트림까지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와 크루즈 컨트롤을 확대 적용하고, 상위 트림에는 △트위터 스피커 △크롬 인사이드 도어핸들&파킹브레이크 레버를 기본 적용했다.The 2025 봉고 Ⅲ 전체 모델의 모든 트림에는 소화기도 장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이와 더불어 1톤 초장축 더블캡·표준캡 기반의 운전교습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