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DL이앤씨, 주방 소음 줄인 ‘디 사일런트 후드’로 장영실상 수상
DL이앤씨(375500)는 환경 가전 전문기업 힘펠과 공동 개발한 주방 후드인 ‘디 사일런트 후드(D-Silent Hood)’가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선시대 과학자인 장영실의 이름을 딴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기업의 우수 연구성과를 발굴해 시상한다.DL이앤씨에 따르면 디 사일런트 후드는 기존 주방 후드 제품 대비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소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저소음 팬(Fan)과 방음력이 뛰어난 팬 케이스(Fan Case)를 개발·활용했다.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인 라인(In Line) 구조’를 활용한 특허 기술도 개발·적용했다. 기존 제품은 팬과 배관의 방향이 90도로 꺾여 있
-
오뚜기, ‘2024 오뚜기 푸드 캠핑’ 개최…’스위트홈’ 가치 전파
오뚜기(007310)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명돈골 캠핑장에서 개최한 ‘2024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행사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 소통하는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뿐 아니라 다양한 오뚜기 제품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름 먹핑 컨셉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박 3일 일정으로 4세에서 13세의 유아를 동반한 팀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참가했다.오뚜기는 캠핑장 내 ‘행사존’, ‘플레이존’, ‘모빌 존’ 등 다양한 존을 구성해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메인
-
엔제리너스, 설레임과 협업…‘엔제린스노우 설레임’ 한정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 엔제리너스는 하절기 신메뉴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제리너스는 올해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50% 확률로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무더위에 앞서 하절기(6~8월) 드링크류 판매량의 20% 이상 차지하는 여름철 인기 메뉴 엔제린스노우를 활용한 이색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롯데웰푸드(280360)의 설레임과 협업을 통한 신메뉴를 기획했다.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은 엔제리너스 시그니처 원두를 찬물에 천천히 추출해 고소하고 풍미 깊은 콜드브루 위에 눈 내린 듯이 하얀 설레임 밀크쉐이크를 쌓아 올린 제품이다. 특히 두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징과 음료 위에 올린 초콜릿 사인판
-
LG유플러스,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 퀀텀코리아서 첫 공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퀀텀코리아 2024’에 참여해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인 ‘알파키(Alphake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알파키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등록된 임직원의 계정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설루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접근 권한 부여, 퇴사 직원의 접근 제한, 2차 인증 등 계정 관련 설정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보안 관련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알파키는 양자내성암호(Post Quantum Crypotography, 이하 PQC)를 적용해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이다. PQC는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히 빠른 연산속도의 양자컴퓨터로도 해
-
우리금융지주, 3분기 중 '기업가치 제고계획' 공시…투자자 관심도↑
우리금융지주(316140)는 21일 이사회에서 '기업가치 제고계획'에 대한 보고 및 논의를 진행했으며, 3분기 중 공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5.24~06.23) 우리금융지주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1만3,269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만958건 대비 2,311건, 21.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우리금융지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
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11번가는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양한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11번가측에 따르면 ‘홈즈’는 지난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
-
bhc치킨, 태국 5·6호점 오픈…bhc ‘태국’ 정보량 상승
bhc치킨이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 점’과 ‘bhc 시암센터점’을 각각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 구성을 통해 bhc 치킨의 모든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해 배달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패션과 식음료(F&B) 중심의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잘 발달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
-
에쓰오일,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지능형 공장’ 구축
S-OIL(에쓰오일, 010950)은 지능형 공장 시스템 구축을 위해 3년 간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 메가 프로젝트를 이달 중순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앞서 에쓰오일은 울산 온산공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지능형 사업장으로 혁신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기반의 에쓰-아이맘스(S-imoms)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S-imoms 프로젝트에는 지난 3년 간 약 255억 원을 투입했으며, 13개 외부 전문업체에서 120명의 전문가와 에쓰오일 내부 인력 100여 명이 참여했다. 단순 정보기술(IT)시스템 도입이 아닌, 수십 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공장 운영체계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에쓰오일은 디지털 전환에 기반한 업
-
KB국민카드, 해외여행객 대상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동남아 항공권 경품 추첨, 일본 여행 시 포인트리 적립 혜택 제공 등 해외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7월 15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다되는 KB Pay! 항공, 숙박, 쇼핑에 머니까지 다 드림!’행사에 응모 후 이벤트/혜택 PUSH 동의 및 유지 시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 동남아 항공권(12명) △숙박 플랫폼 스테이그라운드 쿠폰 5만원권(120명) △KB Pay 쇼핑 쿠폰 1만원권(1,200명) △KB Pay 머니 3천원(12,000명) 총 13,332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응모 시 PUSH 동의는 자동으로 적용되며, 행사 기간 내 KB Pay 신규 가입 회
-
NH투자증권, 코리니 코리아와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MOU 체결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이 미국 부동산 종합 솔루션 플랫폼사인 코리니코리아와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NH투자증권과 코리니 코리아의 업무제휴 협약식은 지난 21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최됐다.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는 고액자산가 자산관리에 특화된 본부로 이번 협약을 통해 고액자산가의 해외부동산 투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적인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자녀 교육 등의 이유로 해외에서 거주하는 고액자산가 가족이 증가하고 있고, 미국 경제 활황에 따라 자산가들의 달러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해당 업무협
-
우리은행, 스타트업에 금융데이터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024년에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금융서비스 개발에 도전하는 스타트업과 연구기관에 우리은행이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를 지원해 사업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을 검증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바우처’는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발굴과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데이터 개발 및 활용과 관련된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데이터 공급 기업과 이를 활용할 기업을 모집하고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우리은행은 2022년부터 3년 연속 데이터바
-
신한은행, 세종텔레콤과 토큰증권 공동사업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1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세종텔레콤 본사에서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 세종텔레콤(대표 이병국)과 토큰증권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세종텔레콤은 기간통신사업자로 DX융합, 5G특화망, 알뜰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플랫폼, 콘텐츠, 보안 등 새로운 영역에도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다. 2020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2021년 12월부터 부산시를 기반으로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비브릭’을 운영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텔레콤의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비브릭’과 연계
-
키움증권, 제35회 대학생 국내외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작
24일 키움증권(대표 엄주성)은 대학(원)생을 위해 개최한 모의투자대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기간은 오는 7월 21일까지, 대회기간은 7월 26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6주간 진행했던 이전 대회와 달리 5주간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대학(원)생과 휴학생이다.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는 올바른 투자문화 확립의 취지로 2007년부터 매년 대학생 여름, 겨울 방학기간 진행하는 대회로, 수상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회 참가 시 국내주식, 해외주식 리그에 동시 참여 되며, 최대 400만원 장학금과 키움증권 인턴십, 해외탐방의 혜택을 제공한다.수상자 외에 참가만 해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모의투
-
hy, 신선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론칭…신제품 3종 출시
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Hybrew(하이브루)’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브루는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고 프레시 매니저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 마지막 단계까지 신선도를 유지한다.신제품은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 하이브루 카페라떼, 하이브루 아인슈페너 등 총 3종이다.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 로고를 사용했다. hy는 2018년부터 방탄소년단의 라이선스를 자사 커피 제품에 적용해 판매 중이다. 강미란 hy HMRCM 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추구하는 ‘신선’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커피 브
-
삼성증권, 5월 말 기준 연금자산 17조원 돌파
삼성증권은 올해 5월 말 기준으로 연금 자산이 17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삼성증권은 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전문 상담 인력들이 연금운용 및 세금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류 작성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DC 계좌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DC', 국내 최초로 IRP 내 관리 수수료를 없앤 '다이렉트 IRP'를 선보이며 연금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더불어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