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
연세우유,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두유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연세우유가 '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두유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평가모델(BSTI)’을 기준에 의거해 각 산업 부문별 최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하는 인증 제도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와 조사에 참여해 신뢰도와 공신력을 얻고 있다.‘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선정된 연세우유의 ‘연세두유’는 ▲브랜드주가지수 ▲소비자조사지수 ▲소비자조사 점수(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경쟁 브랜드를 물리치고 두유 부문 1위로 선정됐다.홍복기 연세대학교 법인본부장 겸 연세우유 C
-
삼성전자·전남대학교, 'b.IoT 통합 솔루션' 구축 MOU
삼성전자는 전남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구현을 위한 b.IoT 통합 솔루션 구축’관련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의 ‘b.IoT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빌딩 관리 솔루션으로 공조·조명·전력·보안·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효율적인 빌딩 운영을 지원한다.전남대학교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17개 동에 제각기 설치돼 있던 시스템에어컨 실내기를 ‘b.IoT’ 솔루션 하나로 통합 관리하고 피크 시간 전력 제어, 비효율 운전 기기 감지, 에너지 소비 목표 설정에 따른 사용량 모니터링 등으로 에너지 절감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b.IoT 솔루션은 건물에 와이파이(Wi-Fi),
-
신한생명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 제공한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생보업계 최초로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 및 각종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앱(App)에서 이용등록과 업무처리를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의 복사·등록·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고, 호환 및 보안성에 대해 꾸준히 지적되어 이번 스마트창구 앱 개편에 맞춰 관련 서비스를 탑재했다.‘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 방식과 유사하다. 신한생명 스마트창
-
KT, 유심(USIM) 가격 1100원 인하 결정
KT가 유심(USIM) 가격을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KT는 유심 가격을 31일부터 LTE 유심과 3G 유심을 각각 1100원씩 인하한다고 전했다. 이에 KT고객들은 기존 8800원이었던 LTE 유심은 7700원(VAT포함)에, 5500원이었던 3G 유심은 4400원(VAT포함)에 구입 가능하다고 KT는 설명했다. KT에 따르면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유심 가격인하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KT는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한 뒤 가격 인하를 시행하기로 했다. KT는 유심 운영비용 절감요소 발굴 노력을 통해 가격 인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권영식 넷마블 대표 "AI·블록체인 등 미래사업 추진"
넷마블은 30일 서울 구로 지밸리컨벤션센터에서 제7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매출 2조4,248억원, 영업이익 5,098억원, 순이익 3,609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넷마블은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회사로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상장 당시 확보한 자금을 통해 다양한 사업영역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권 대표는 "넷마블은 글로벌 경쟁이 한층 격화된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매출 약 62%, 영업이익 약 73% 성장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 등 주주친화정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넷마블게임즈 주식회사'
-
'비자카드' 글로벌 카드 브랜드 선호도 평가 1위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지난달 20일부터 약 한달간 실시한 ‘2018 글로벌 카드 브랜드 선호도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총 2,479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비자(VISA)’가 45.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마스터(Master)’가 24.8%로 뒤를 이었다.이번 설문조사는 신용카드 발급 시 선택 가능한 ‘글로벌 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됐다. 2명 중 한명 꼴로 비자를 뽑았으며, 4명 중 한명 꼴로 마스터를 선택했다. 비자와 마스터의 득표율을 합치면 70%가 넘는다. 3위는 비씨글로벌(BC Global)(16.0%), 4위는 아멕스(AMEX)(7.9%), 5위는 유니온페이(UnionPay)(3.4%), 6위는 J
-
KT, 새로운 5G 캠페인 ‘Hi Five! KT 5G’ 시작
KT가 새로운 5G 캠페인 ‘하이 파이브! KT 5G (Hi Five! KT 5G)’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인 ‘하이 파이브! KT 5G (Hi Five! KT 5G)’는 응원, 축하의 표시로 두 사람이 서로 손바닥을 마주치는 행동인 ‘하이파이브(High-five)’와 5G를 맞이하는 인사(Hi, Five)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KT 5G의 성공적인 출발을 응원, 축하하며, 앞으로 고객이 대한민국 곳곳에서 5G 기술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KT는 전했다. ‘Hi Five! KT 5G’ 광고 첫 편에서는 지난 2월 전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은 ‘LED 평화의 비둘기’를 비롯해 싱크뷰, 타
-
빗썸, 암호화폐 사기 피해방지 안내책자 배포
빗썸이 암호화폐 사기 피해 예방과 건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대대적인 보안 캠페인에 나섰다. 빗썸은 암호화폐 사기 피해방지 안내책자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부제: 전자금융사기, 아는 만큼 지킨다!)를 서울 강남 및 광화문, 부산, 대전 등 전국 4곳의 고객센터와 빗썸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는 전자금융사기 5대 유형과 예방책을 자세히 담은 보안 가이드북으로, 빗썸이 암호화폐 피해 방지와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책자는 크게 보이스피싱, 파밍, 스미싱, 해킹, 다단계 및 유사수신 등의 5대
-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이통사는 SKT... ‘21년 연속’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SKT는 이번 선정을 포함해 21년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NCSI는 국내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개발한 NCSI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객만족지표로 평가받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상품∙서비스는 물론 SK ICT패밀리사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SK플래닛의 모든 상품∙서비스까지 혁신의 대상으
-
다방, 빅데이터 분석 통한 임대 시세 제공 서비스 실시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는 국내 최초로 지역별 원룸, 투∙쓰리룸의 전∙월세 시세를 제공한다.이번에 다방이 제공하는 원룸, 투∙쓰리룸 임대 시세의 핵심은 자체적으로 도입한 ‘보증금∙월세 전환율’이다.같은 평형인데도 A 지역에서는 보증금 1,000만 원 인상 시 월세가 10만 원 감소하는 반면 B 지역에서는 5만 원 감소하는 등 지역별 편차가 큰 임대 시장을 감안해 다방에서는 매주 지역별 대표 보증금을 시스템에서 자동 설정하고 그에 맞는 월세 가격을 자동으로 제공한다.지역별 전환율을 도입함에 따라 사용자는 원룸, 투∙쓰리룸, 오피스텔 등 매물 형태별 시세를 제공해 한정된 예산 내에서
-
카카오게임즈, 스낵톡 서비스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 공개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 게임별이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그룹 ‘도도한 친구들’과 연재형 스낵톡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을 공개했다.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은 10대들의 새 학기 이야기를 담았다. 그들의 설렘과 부담을 그린다. 스낵톡은 카카오톡 대화 형태 게임이다. 인터페이스도 카카오톡을 닮았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인터페이스로 가상 대화에 참여하는 식이다. 대화 도중 답변 형식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대화를 하며 그림 퀴즈나 심리테스트같은 미션도 수행할 수 있다. 게임별은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을 지
-
게임빌, 신작 '자이언츠워' 구글·애플 사전 예약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출시를 앞둔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구글·애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앞서 진행한 한국, 미국, 캐나다 3국의 CBT를 통해 유저들이 ‘참신성’, ‘캐릭터’, ‘손쉬운 플레이’에 특히 호평하고 리텐션(재방문율)도 역대급 지표가 나왔던 만큼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자이언츠워’의 출시 전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먼저 오픈했다.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마켓 검색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구글·애플 사전 등록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골드를 지급한다. 이 게임은 글로벌 유저 취향에 맞춘 신개념 카드 탐사형
-
10대 그룹 시총 비중 51.5%… 전년대비 1.4% 감소
우리나라 10대 그룹의 시가총액이 전체 주식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소폭 감소세를 나타냈다.한국거래소는 지난해와 올해 자산총액 상위 10개 기업집단 소속 상장법인과 주가등락 현황을 조사한 결과 지난 21일 기준 10개 기업집단의 시총은 전년 동기대비 17.2% 증가한 996조53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하지만 10대 그룹에 속한 기업들의 수익률을 시장 수익률을 밑돌아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52.9%)보다 1.4% 감소한 51.5%를 기록했다.같은 기간 시장 전체의 시총 증가율이 20.4%로 10대그룹 시가총액 증가율보다 높았기 때문이다.이들 10개 기업집단에는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
-
멜론,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선정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8 제20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 조사에서 9년 연속 음악포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멜론은 2018년 K-BPI 음악포털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723.3점을 받아, 2위보다 약 320점이나 높은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지도 전반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보였으며, 이는 K-BPI 여타 1위 브랜드들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다.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3개 항목으로 구성된 충성도 부문에서도 높은 우위를 보여 명실상부 국내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2004년 유료 음원 스트리밍 시장을 연 멜론은 그간 쌓은 빅데이터와 노하우로 차별화된 큐
-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가족여행 고객 위한 ‘트로피칼 바비큐’ 새롭게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과거 허니문으로 인기였던 괌은 최근 항공편 증가 등의 이유로 가족단위 관광객 비중이 커졌다. 1일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한국 총판사무소에 관계자는 폭 넓은 연령 대에서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를 보유한 온워드 비치 리조트 에서는 만타 슬라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워터 슬라이드와 짚라인, 카누, 스노클링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망길라오 및 탈로포포 골프 클럽 이용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이러한 온워드 비치 리조트에서는 트로피칼 바비큐(TROPICAL BBQ)를 새롭게 선보인다. 메인 파도 풀 옆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바비큐(BBQ)는 새우와 돼지고기, 치킨, 소고기, 다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