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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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
KT(대표 구현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 한국서비스대상은 58년 역사의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걸친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해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통신종가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다양한 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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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이코노믹리뷰
▲ 승진편집국장 김진욱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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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지역사회 발전 위해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 출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마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재단법인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을 출연한다고 30일 밝혔다.마산장학재단은 지난 15일, 재단 설립 전 발기인 총회를 열고 정관제정 및 심의‧의결, 이사회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부영그룹은 마산장학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6월 30일 100억원을 출연해 전달했다.마산장학재단은 부영그룹과 국회의원, 교육인, 법조인, 지역 경제인 등이 모여 마산지역의 장학 사업과 각종 학술연구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재단은 우수한 지역 인재육성 사업과 관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영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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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나주부영CC 806억 상당 40만㎡ 부지 기증
부영그룹이 학교법인 한전공대에 806억원 상당의 나주부영CC 부지 40만㎡을 기증했다. 부영그룹은 2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부영그룹 사옥에서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한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 김영록 전남도지사, 우윤근 한전공대 광주전남 범시도민지원위원회 고문, 신정훈 국회의원, 강인규 나주시장, 김회천 한전 부사장, 최양환 부영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지 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6월 29일자로 나주부영CC 부지 중 40만㎡의 소유권이 학교법인 한전공대로 이전된다.이 날 행사에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은 “부영그룹의 기증이 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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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임직원, ‘핸즈온(Hands-On)’ 봉사…소외 아동들에게 위생용품, 점자책 등 전달
CJ그룹(회장 이재현)은 최근 임직원 2천명이 전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CJ 임직원들은 ‘반제품 DIY 키트(KIT)’를 활용해 아동용 면마스크 500개, 영유아용도서 500권, 저소득∙미혼모 청소년을 위한 면생리대 500개, 시각장애 아동 대상의 점자책 500권을 만들었다. 이 위생용품 및 아동도서는 7월초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전국 공부방, 미혼모자시설 등에 전달된다.'핸즈온' 프로그램은 봉사자가 기부물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양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봉사활동에 사용된 키트는 다양한 사회 복지 단체를 통해 구매함으로써, 소외 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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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한국전쟁 7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대상 ICT 헬스케어 지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한국전쟁 7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ICT 헬스케어 솔루션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광주와 대구의 보훈병원과 연계해 ‘달빛동맹’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먼저 KT는 광주보훈병원의 추천을 받아 국가유공자 15명을 선정해 대상자의 가정에 ‘스마트 LED’를 설치했다. 스마트 LED는 리모컨 스위치 조명에 노인 돌봄 기능을 더한 장치다.스마트 LED를 이용하는 국가유공자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리모컨 비상벨을 눌러 보훈병원 담당자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또 조명에 탑재된 스피커를 통해 병원 담당자는 각종 건강·생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다. 스피커는 음성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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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건설, 건강으로 행복 찾자...구성원 대상 ‘행복걷기 챌린지’ 실시
SK건설이 구성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손씻기 챌린지’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한달 간 ‘행복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걷기 챌린지는 SK건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건강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구성원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 사내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해 진행됐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사 및 국내외 현장 등 근무지와 관계없이 구성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주간 구성원 1076명이 참여해, 총 2억4440만 누적 걸음 수를 기록했다. 챌린지 기간 동안 1일 1만보 걷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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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코로나19 극복 ‘U+로드 온라인장터’ 모금액 전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코로나19 피해농가 돕기 캠페인 ‘U+로드 온라인장터’ 모금액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U+로드 온라인장터’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됐다. 4월 29일에 개장해 매주 수요일 신안 대파, 햇양파, 고구마, 체리방울토마토 등 새롭고 신선한 농산물을 고객에게 특가로 제공했다. 8주간 총 2만명의 고객이 참여하며 20분내로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성료했다. LG유플러스는 U+로드 온라인장터 운영이 종료되고 고객이 U+로드 온라인장터에서 농산물 구매에 쓴 금액의 절반인 4천800만원을 별도 재원으로 마련,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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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네슬레퓨리나,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동물자유연대에 사료 500kg 기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7일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에 사료 500kg를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500Kg은 유기동물이 5천 끼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SK텔레콤은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지난 5월 SK텔레콤 5G AR 서비스 앱 ‘점프 AR’에서 '유기동물 밥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용자가 캠페인에 '좋아요'를 누르면 누적 횟수에 따라 유기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사료를 기부하는 이벤트다.'좋아요'를 누른 이용자들은 “널리 공유하겠습니다”, “좋은 이벤트 감사해요! 응원합니다”, “이렇게라도 도움 받을 수 있는 애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등 댓글을 남기며 유기동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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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 사회적 가치 축제 SOVAC 본 행사 앞서 온라인 세미나 개최
SK그룹은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50분까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1회 'SUB(서브)-SOVAC'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 하반기 SOVAC 본 행사에 앞서 사전 세션 성격을 갖는 이벤트다.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나는 이런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싶다’며, SOVAC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OVAC'을 검색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실시간 참여는 물론, 행사 이후에도 해당 컨텐츠들을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 SK측은 “앞으로 매월 온라인을 통해 SUB-SOVAC을 열 예정”이라며 ”코로나19가 초래한 급격한 사회 변화를 시의적절하게 점검하고,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상시적으로 관련 논의들을 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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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제3회 ‘아모레퍼시픽 이노베이션 데이’ 본사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 행사 ‘아모레퍼시픽 이노베이션 데이(Amorepacific Innovation Day)’를 6월 9일과 10일 양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올해로 제3회를 맞이한 ‘아모레퍼시픽 이노베이션 데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영상 프레젠테이션(PT) 및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뉴앤뉴, 코리아나바이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등 국내외 21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기술 차별화를 바탕으로 수백여 개의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했다. 모든 상품 후보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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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친환경 숲 조성 통해 기후변화 적극 대응
한화그룹이 그룹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을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한화 태양의 숲’ 은 한화그룹이 지난 2011년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내외에 친환경 숲을 조성해온 활동이다. 지난 2012년 몽골 토진나르스 사막화 방지숲을 시작으로 중국, 한국 등에 지금까지 총 7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이를 모두 더하면 약 133만㎡의 면적(여의도 면적의 약 4.6배)에 약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이렇게 조성된 숲은 해당 지역의 사막화 방지, 수질 정화, 대기 정화, 토사유출 방지와 같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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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700억원 규모 공모채 발행 신고서 제출
㈜한화가 228회차 공모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1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최초 신고 금액은 700억원이며,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 이번 공모채 발행은 방위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여파를 크게 받지 않는 업종임을 감안할 때 원활하게 수요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월 227회차에서는 1,000억원 규모 수요 예측에서 5,300억원이 유효 수요 안에 들며 흥행에 성공, 총 1,500억원의 공모채를 발행한 바 있다.주관사단은 오는 4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하며, 모집액을 초과하는 매수 주문이 들어올 경우 최대 1,000억원까지 증액 발행을 검토할 방침이다. 조달 자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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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범수 카카오 의장, 코로나19 확산기 '노블레스 오블리주' 눈길
30대 그룹 총수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총수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인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월18일부터 5월20일까지 약 3개월동안 30대 기업집단 '동일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 속 사회공헌 관심도 여부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수많은 정규·비정규직 노동자와 협력·파견업체 종사자들이 근무하거나 이들의 가족과 관련이 있는 30대 그룹의 총수 마인드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필요하기 때문이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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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노소영' 이혼소송 빅데이터 정보량 급감…'개인문제일 뿐' 인식 확산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이혼소송 두번째 변론기일인 26일 불출석한 가운데 이들 부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일반의 관심도는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빅데이터뉴스는 지난 2월17일부터 5월27일까지 101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최태원 노소영'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직전 101일 기간인 2019년11월8일~2020년 2월16일에 비해 관심도가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6일 두번째 변론기일이 열리는 등 최근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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