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1980년생 마흔살되며 리프팅 연령 다양화"… 아이디병원 미니이마리프팅 '신설'
1980년 이후 출생자가 본격적으로 마흔 살에 접어들면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리프팅 수요가 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아이디병원은 지난해(2020년1~12월 국내 환자 기준) 성형외과 리프팅 수술 건수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직전연도 동기와 비교해 12.2% 늘었으며 2019년 역시 전년동기 대비 17.6% 늘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디병원은 리프팅 수술을 찾는 연령대가 낮아짐에 따라 리프팅 집중센터 아이디올 수술법을 세분하고 미니이마리프팅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
야놀자클라우드, AI 전문 기업 '데이블' 인수…"공간 디지털화 선도"
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글로벌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블(공동대표 이채현·백승국)을 인수해 AI 기술력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데이블의 기술력이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향후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의 디지털화, 디지털화된 정보의 글로벌 유통, 데이터 사업 확장 등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여기어때, 임직원 기부금 홀트아동복지회 후원…"여행 프로그램 제공"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오는 15일 복지 시설 아동 지원 프로그램 ‘여기 같이 어때’의 일환으로 소정의 임직원 기부금을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여행을 선물하는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에 사용한다. 참여 시설은 직접 선택한 안전하고 쾌적한 프리미엄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으로 구성한 여행 프로그램을 아이들에게 제공한다.
-
춘천시관광협의회, 기자 초청 관광팸투어…"세상에 이르는 모든길 경험"
"춘천에 가면 세상에 이르는 모든 길을 경험할 수 있다."사단법인 춘천시관광협의회(회장 함광복)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수도권 기자를 초청한 관광팸투어를 실시하면서 공언한 표현이다. 기자가 관광팸투어에 참여한 결과 실제로 그러했다. 부드러운 물길처럼 서로에게 다가가고, 단단한 철길처럼 약속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깃털처럼 가볍게 하늘을 날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황홀을 경험했으며, 남이섬 메타세콰이어 가로수를 걸으며 마음은 하나가 됐다. 덜컹덜컹 달리는 옛 경춘선의 추억은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온몸으로 전해져 온다. 북한강변을 따라 늘어선 '철길'은 물 위에 내려앉은 산 그림자를 바라보며 달리는 즐거움을
-
야놀자 여행대학, '한비야 국제구호전문가' 등 여행자 강연회 개최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13일 한비야(여행작가·국제구호전문가), 문요한(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과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행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위한 국내 최초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여행자 과정’을 운영하는 중이다. 은퇴 후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으로, 지금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총 1,0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열린 강연회를 개최, 장년층의 여가문화 및 여행 트렌드를 공유하고 있다. 올해로 3회
-
롯데관광개발, 그랜드 하얏트 제주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 선봬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130㎡(40평) 규모의 스위트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Luxury Suite Sta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는 스위트 룸 1박이 제공되며, 그랜드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중 선택할 수 있다. 객실 내에서 바다와 한라산, 공항과 도심까지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2.7m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다. 성인 3인까지 무료로 투숙 가능하며 객실 상황에 따라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해 보다 여유로운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의 탁 트인 뷰를 즐길 수 있어 핫플레이스 중 하
-
KAIST, "다언어 사용 아이들, 인지능력·뇌 연결망 사용에 긍정적 영향"
KAIST가 10일 바이오및뇌공학과 정용 교수 연구팀이 미국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심리학과 마빈 천(Marvin M. Chun)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아동기의 외국어 구사 여부가 인지능력을 향상하고 뇌 연결망에 변화를 가져온다고 알려왔다.연구팀은 미국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의 청소년 뇌 인지 발달 연구(the Adolescent Brain Cognitive Development, ABCD Study) 데이터를 사용해 발달단계에 있는 9-10세 아이들의 인지기능 점수와 기능적 자기공명영상(functional magnetic resonance imaging, fMRI)을 분석했다. 모국어 외 다른 언어를 추가로 사용하는 아이들은 모국어만 사용하는 아이들에 비해 기억
-
야놀자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10만 명 돌파
야놀자는 데일리호텔의 골드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지난 6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골드회원제를 출시했다. 기존 단일 회원등급을 실버(SILVER), 골드(GOLD)로 구분하고 등급에 따라 혜택, 포인트 적립률 등 리워드를 차등 지급하고 있다.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수는 월평균 25% 이상 증가해 신규 회원제 도입 5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골드회원의 재구매 비중은 기본 등급인 실버회원 대비 9배 이상, 월평균 구매 횟수는 3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결제액의 3%(최대 2천 원)를 포인트로 무한 적립해주는 등 골드회원 전용 혜택을 마련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는게 야놀자의
-
호텔신라, 2022년 정기 임원인사 실시…"상무 4명 승진"
호텔신라는 12월 9일자로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 4명이 상무로 승진했다.호텔신라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과 창출에 대한 기여가 크고,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 향후 성장성이 높은 우수인력을 승진자로 선정했다.호텔신라는 이번 인사를 통해 코로나 안정화 이후 미래를 대비하고 회사의 중장기 지속 성장을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다음은 상무 승진자이다.▲김보연▲김지훈▲성윤기 ▲신창하
-
부영그룹 태백 오투리조트 스키장 11일 개장…"17일 눈썰매장도 운영"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태백 오투리조트가 오는 11일(토) 스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관계자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 안전하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17일부터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튜브형 눈썰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기어때, 장범준과 겨울 캠페인
가수 장범준이 여기어때와 함께 중독성 있는 겨울 CM송을 발표했다. 올겨울 귀에 머무는 개성 있는 목소리로 여행 욕구를 자극한다.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이영지 편’에 이어 ‘장범준 편’을 공개했다. 겨울 부산 바다와 프라이빗한 파티룸을 배경으로 장범준의 중독성 있는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영상이다.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에 장범준 특유의 포근한 목소리를 더해, '여행 할 때 여기어때'라는 메시지를 뚜렷하게 전달했다.여기어때는 MZ 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틱톡 플랫폼을 통해 ‘#여기어때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여기어때
-
야놀자, ‘야놀자라이브’ 조회수 10만회 돌파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조회수가 10만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11월, 기술로 여행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쉽게 해주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야놀자라이브를 신설했다. 야놀자라이브는 매주 금요일마다 생방송을 진행하고, 호텔·레저·모바일교환권 등 다양한 여가 상품을 할인 판매 중이다. 야놀자라이브는 매 방송마다 평균 3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특색 있는 여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 역시 누적 6천 건을
-
여기어때·관광공사, 탄소 배출 경감 ‘착한 여행 챌린지’ 진행
여기어때가 7일 한국관광공사와 ‘착한여행 챌린지’를 연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일환으로 친환경 여행을 촉진하는 소비자 참여형 행사다.참여자는 여기어때 앱에서 간단한 ‘친환경 실천 여행 팁’을 남기고, 나만의 노하우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친환경 교통 수단 이용하기 ▲밀폐용기 등 다회용품 챙기기 ▲플로깅 같은 정화 활동 참여 등이 대표적이다. 쉽게 지킬 수 있는 여행 팁을 공유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많은 인파가 모이는 여행지의 환경을 보존하자는 데 목적이 있다.여기어때는 지속 가능한 여행 캠페인에 참여한 20명을 추첨해 각각 5만원 숙박 할인권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연락할
-
여기어때 ‘도망가자’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여기어때는 6일 힐링 캠페인 ‘도망가자’가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7편으로 제작한 ‘도망가자’ 영상 시리즈는 고군분투 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숲속을 걷는 장면, 육아의 짐을 내려놓고 재충전 하는 엄마의 모습이 시청자의 큰 공감을 얻어 호평 받았다.올해 28회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올해는 약 2,500여 작품이 출품됐고, 80여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69개 작품이 수상했다.
-
여기어때, '여행 송' 등 겨울 켐페인 공개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음원을 활용한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MZ 세대의 주목도가 높은 래퍼 이영지를 모델로 발탁하고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겨울 여행객 방문이 집중되는 경주를 배경으로 이영지가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노래를 부르는 구성이다. 음원은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로 중독성을 극대화했다.여기어때는 캠페인 영상을 TV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 공개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0만원(총 300만원) 숙박권을 제공하는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여기어때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올겨울이 위드 코로나 이후 처음 맞이하는 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