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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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2021년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다양한 스마트 기술로 편리한 여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1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방문지에 다양한 스마트관광 요소를 집약해 여행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해 스마트관광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지난 9월 인천광역시(중구 개항장)가 첫 번째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내년에는 인천광역시를 포함, 이달 중순 ‘지역혁신 통합지원(코리아 토탈관광 패키지: KTTP) 사업’을 통해 선정된 대구광역시와 전라남도, 그리고 이번에 선정될 1곳까지 총 4개소가 스마트관광도시로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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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 개최
여행대학이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 여행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시니어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전국 8개 지역에서 총 20 기수를 진행, 6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지난해부터는 시니어 주도형 여행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열린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열린 강연회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오는 27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유튜브 ‘시니어꿈꾸는여행자’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나이 제한은 없으며 시니어 여행에 관심 있다면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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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AR 카메라 앱 '스노우'에 공개
CJ ENM 투니버스는 21일부터 국내 1위 AR 카메라 앱(App) 스노우(SNOW)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테마가 반영된 사진 필터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비아파트’ 사진 필터는 카메라를 향해 팔을 들어올리면 손목에 고스트볼이 나타나고 배경에 마법진이 돌아가는 모션 필터 1종과 유저가 직접 인기 고스트(마리오네트 퀸, 벽수귀, 슬렌더맨)로 변신해 볼 수 있는 프레임 필터 3종으로 구성됐다. 애니메이션에서만 보던 주인공 ‘하리’의 고스트 소환 장면을 직접 구현해보거나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어 ‘신비아파트’ 어린이 팬들에게 연말연시 기간 동안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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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야놀자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야놀자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휴사, 내부직원 등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권익 보호와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먼저, 올해 초 야놀자만의 일하는 방식인 'Y 코드(CODE)'에 고객 코드를 추가하고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이 고객임을 선포했다. 이를 통해 모든 고객을 동등하게 존중하고 눈 앞의 이익보다 고객을 중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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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앱 내 매거진 런칭... 지역 숙박·맛집 정보 한눈에
여기어때가 앱에서 온라인 매거진을 런칭하며 콘텐츠를 강화한다. 여기어때는 18일 앱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매거진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국내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를 선정하고, 전문가가 추천한 숙소와 맛집, 방문할만한 명소를 포함해 각각 8곳씩 소개한다. 여기어때의 매거진은 다른 여행 콘텐츠와 다르게 지역별 테마에 맞춰 생동감 있게 구성했다. 단순 정보를 나열하기보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공유된 실제 방문자의 사진을 싣는 등 취향에 따라 한 도시를 간접 경험하는 큐레이션 콘텐츠의 형태를 띈다. 1차로 발행한 매거진은 ▲경주편 ▲강릉편 ▲제주편으로, 앱 이용자가 주목하는 3곳 다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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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코로나19 결식 위기 취약계층 식료품 지원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원장 차동현)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축으로 결식 위기에 처한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기관에 식료품 등을 지원했다. 강남차병원은 16일 서울 강남푸드뱅크마켓센터로 10kg들이 쌀 40포와 장류 600개, 마스크 1600개를 전달했다. 강남푸드뱅크마켓센터는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서울푸드마켓 산하단체로,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지역 내 저소득가정 및 소외계층에 무상으로 전달하는 기부식품제공 단체다. 이날 전달된 식료품 및 마스크는 거동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 물품을 지원하는 ‘이동푸드서비스사업’ 및 복지사각지대에서 결식 위기에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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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에 공유사무실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서울시내 주요 역세권에 위치한 공유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경영난에 빠진 여행업계의 고충을 적극 수용해 실시하는 것으로, 공모를 통해 총 150개 여행사를 선정해 1인 사무공간을 최대 6개월 동안 무상 사용토록 지원함으로써 임차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또한, 관광벤처와의 B2B 네트워킹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통한 경영컨설팅, 국내지사를 활용한 국내여행 상품개발 팸투어 등 공사가 보유한 다양한 사업역량과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여행업계가 버티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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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마리아나제도, 팬데믹 사태 이후 '한국인 여행객' 첫 입국 허용 눈길
북마리아나가 팬데믹 사태 이후 한국인 관광객에 대해 처음으로 입국을 허용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16일 마리나아관광청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마리아나관광청 이사회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의 마리아나 제도로 항공기 운항과 장기 여행 상품을 골자로 한 한시적 여행 재개 계획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해당 결정은 지난 3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천-사이판 노선의 운항이 중단된 이후 최초의 여행 목적 여객기 운항이자 전 세계 해외여행객 가운데에서도 한국인의 입국을 가장 처음으로 허용하는 것으로서 해당 계획에 따르면 1월 초 국적사의 전세기를 이용해 약 한 달간 마리아나 제도에 머무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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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음식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 진행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자체와 함께 지역고유의 매력과 상품성을 살려낸 ‘음식관광기념품’을 수도권에서 선보이는 행사를 연다.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열리는 ‘음식관광기념품 팝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엔 공사가 전국 관광거점도시 지자체들과 함께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통해 개선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음식관광기념품’은 지역 특유의 가공식품이 지역방문객의 중요한 요소이자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취약한 유통구조와 미약한 인지도, 유사제품 등으로 지역성과 상품성을 제대로 살리고 있지 못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올해 처음 실시한 시범사업이다. 지난 10월 공사는 상품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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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전국 11개 지역 '희망 MICE 포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PCO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전국 희망 MICE 포럼’이 오는 17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전국 11개 지역에서 순회 개최된다. 전국 희망 MICE 포럼은 코로나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마이스업계에 행사 개최 기회를 제공해 회생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지난 10~11월 진행된 11개 지역 국제회의기획업체(PCO) 대상 포럼 개최 계획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별 PCO가 지원금으로 포럼을 기획 및 운영한다. 각 포럼 내용은 개최 지역의 마이스산업 발전과 관련된 주제들로 구성된다. 또한 지역 컨벤션뷰로와 협업해 마이스산업 정책 간담회를 열어 지역별 마이스산업 관련 주요 현안과 종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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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기부] 야놀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원 기부
야놀자가 연말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야놀자는 지난 2010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소아암 어린이들을 후원해왔다. 치료비 후원, 소아암 가족 지원을 위한 자선골프대회 개최 등을 통해 현재까지 4억원 이상을 기부했고, 2015년에는 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과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액 소아암 가족들의 치료비와 장기간 치료에 따른 심리 및 사회적 어려움을 경감시키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은 “혹독한 코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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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들, 여행 감성 달래줄 다양한 '공간·뷔페' 잇따라 선봬
코로나19로 인해 여행하기 힘들어지면서 국내 특급호텔들이 호텔 이용객들의 여행 감성을 채워줄 여행 주제 공간과 뷔페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특급 호텔들의 감성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유럽 크리스마스거리 재현 '윈터 빌리지' 개장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 길이 막혀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유럽의 크리스마스 거리를 재현한 ‘윈터 빌리지’를 지난 5일 개장했다. 갑갑한 마음을 달래고자 호텔들이 ‘여행’을 테마로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속속 선보이는 요즘, 반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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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박람회' 온라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2020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연계 해외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시대 의료․웰니스 관광업계의 해외마케팅 대안을 제시하고, 코로나 이후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개최된다. 의료기관, 웰니스 시설 등 130여 개 국내 업체와 의료·웰니스관광 유치 및 상품판매사 등 120여개 해외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업계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7일에는 개막식과 의료·웰니스 관광포럼이, 18일에는 국내업계 실무자를 위한 해외 의료관광시장 설명회가 개최된다. 또한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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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 모집
KT&G가 전국 13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를 모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 24일까지며,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모두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상상프렌즈’ 12기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 및 활동은 전국 13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상상프렌즈’ 12기로 선발된 대학생 195명은 4개월간 13개 지역 본부로 나누어져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실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학생들에게는 매달 20만원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비용이 지원된다. 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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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모바일교환권 서비스 오픈
야놀자가 증가하는 비대면 여가 수요에 맞춰 모바일교환권 서비스를 오픈했다. 야놀자는 모바일교환권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여가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신규 카테고리에서는 총 20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 교환권 90여 개를 판매한다. 특히 투썸플레이스, 도미노피자 등 인기 브랜드 이용권이 다수 포함돼 기존 숙박, 레저, 교통과 함께 여가의 필수분야인 음식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판매 브랜드를 추가해 상품군과 서비스 범위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교환권은 야놀자 포인트로도 구매 가능하며, 미사용 시 구매금액의 100%를 자동 환불해준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OTT(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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