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홈초이스, 전국 케이블TV '8월 5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 발표…'반도' 1위
㈜홈초이스는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8월 5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서, ‘반도’가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반도’는 지난달 25일 케이블TV에서 극장 동시 VOD 서비스가 시작되자 마자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반도’의 인기에 힘입어 케이블TV VOD 시장에도 활기가 돌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극장을 찾기 어려워지면서 ‘반도’는 안방 극장을 중심으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와 스릴 넘
-
야놀자,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판매량 코로나19 이후 월 평균 63% 증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자사 자체 개발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의 판매량이 코로나19가 발생한 3월 이후 월 평균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특히 코로나19가 가장 심화됐던 4월 한 달 간 키오스크 판매량은 전월 대비 227% 증가해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가업계 전반에 언택트 기술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앞서 야놀자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예약 플랫폼과 자동 연동되는 호텔 셀프 체크인 기기인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를 출시하며 자동화된 언택트 기술을 선보였다. 플랫폼에서 예약 시 발급되는 QR코드를 기기에 인식하면 5초 안에
-
밀가루·당 거리 두는 ‘밀당프로젝트’로 코로나 부작용 예방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과 함께, 연일 매스컴에 등장하는 용어가 있다. 바로 ‘사회적 거리 두기’다. 사회적 거리 두기는 전염병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감염 통제 조치를 의미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중요성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된 이후, 여러 부작용이 잇따르고 있다. 야외활동의 제한에 따라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많은 이들이 면역력 저하, 급격한 체중증가, 피로감과 우울감 등을 부작용으로 호소하고 있다. 앤필라테스 최윤정 원장은 이러한 부작용을 해결 및
-
여기어때, 위기가정 아동에게 실내 놀이체육 지원
여기어때는 31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MOU를 체결하고,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아동을 위한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아동복지시설을 선정한 후 매주 전문강사가 운영하는 실내 활동 프로그램을 실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수혜 아동의 요청을 반영해 요리 경연부터 놀이 체육까지 다양하게 구성한다. 여기어때는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약 600명의 아동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들 아동은 코로나19가 사회를 휘저으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장기간 실외 활동이 제한돼 스트레스가 극심한 가운데, 다수의 아동이 거주 공간을 공유하며 발생하는 갈등이 심각하다. 여기어때는 이들을 위
-
롯데호텔, ‘2020 추석 명품 선물세트’
롯데호텔은 위생과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감사와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안심(安心)맞춤’(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안심하고 선택) 할 수 있는 ‘2020 추석 명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안심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배송에도 특별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비대면 수령을 원할 경우 지정한 장소까지 배달 후 배송 완료 문자를 보내주며, 20만원 이상 주문 시 호텔 직원이 직접 문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지난 8월 24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작년 추석 사전 판매 시작 후 일주일과 비교했을 때, 하루 평균 문의량이 30% 정도 많은 편”이라며, “감사의 마음은 물론,
-
홈초이스, ‘테넷’ 놀란 감독 대표작 할인 서비스
㈜홈초이스(대표 조재구)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를 통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VOD 할인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영화 ‘테넷’이 전세계 최초 개봉을 단행하는 26일, 케이블TV VOD로 ‘테넷’의 크리스토퍼 놀란이 감독한 영화 5편을 30%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한다. ‘인셉션’ ‘덩케르크’ ‘인터스텔라’ ‘프레스티지’ ‘메멘토’ 등 놀란 감독의 대표작들이 라인업 됐다. 놀란 감독은 ‘테넷’ 개봉을 앞두고 “’덩케르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싶었다” “’인셉션’의 아이디어에 스파이 영화 요소를 첨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라고 말한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메이플스토리M’ 세 번째 군단장으로 등장한 ‘매그너스’는 높은 스킬 대미지와 ‘운석’, ‘수면가스’, ‘매그너스 존’ 등 고난도 패턴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적이다. ‘매그너스’ 공략 시에는 전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모의 전투’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며, ‘하드’ 모드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스펙 ‘폭군의 위상’ 목걸이와 ‘검은 노바의 휘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9월 16일까지 여름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보상이 있는 ‘호텔 메이플’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피니
-
롯데호텔, 2020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호텔부문 9년 연속 1위
롯데호텔(대표이사 김현식)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에서 9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매년 서울 및 전국 6대 광역시 성인남녀를 10만명 표본 이상의 대규모 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리더십 등을 반영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호텔은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 최다인 31개의 호텔 및 리조트(국내 20개, 해외 11개)를 운영하고 있다. 40여 년간의 호텔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호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와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반
-
여기어때, 국내 최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 인수
여기어때는 20일 망고플레이트를 인수하고, 플랫폼에 맛집 콘텐츠를 더한다고 20일 밝혔다.망고플레이트는 국내 맛집 20만여곳, 사용자 리뷰 70만건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맛집 추천 플랫폼이다. 전문 에디터의 큐레이션과 빅데이터를 결합한 맛집 정보를 제공해 월간 200만명의 사용자(MAU)가 방문한다. 맛집 정보는 숙박 앱 이용자가 가장 선호 하는 정보로 꼽힌다. 여기어때의 조사에 따르면, 숙박 앱 이용자의 70%는 가장 필요한 추가 서비스로 ‘맛집 큐레이션/예약’을 선택한 바 있다. 특히, 여기어때는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이 맛집 정보에 열광하는 만큼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문
-
홈초이스, 8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발표
㈜홈초이스는 영화 ‘#살아있다’가 3주 연속 1위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8월 3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살아있다’가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아파트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비롯된 짜릿한 스릴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전개, 희망적인 메시지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다. ‘결백’은 3주 연속 2위를 유지했다. 막걸리 농약 살인사
-
에어비앤비, 세계 뮤지컬 아티스트 만나는 신규 온라인 체험 공개
에어비앤비는 세계 유명 뮤지컬 아티스트들이 주최하는 온라인 체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는 미국 유명 배우 타이터스 버지스, 토니상 수상자이자 브로드웨이 전설 앤 레인킹,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뮤지컬 속 공주 역할을 한 수잔 이건(미녀와 야수), 로라 오스네즈(신데렐라), 코트니 리드(알라딘), 토니상 후보에 오른 브래드 오스카와 카이틀린 키누엔, 브로드웨이 배우 아이샤 잭슨 등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온라인 뮤지컬 체험을 선보인다. 이들뿐 아니라,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등의 재능 넘치는 배우, 가수, 세트 디자이너, 댄서들이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무대 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속으로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00일 기록 담은 영상 공개
넥슨은 ‘카러플’ 서비스 100일을 맞이해 축전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정식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시간과 주행 거리, 멘토·멘티 신청 수, 클럽 생성 수 등 여러 지표를 담고 있다. 게임모드 순위도 눈에 띈다. 가장 많이 플레이된 모드는 스피드 개인전(21.3%), 아이템 랭킹전(15.2%), 스피드 랭킹전(13%) 순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모드별 완주율이 높은 트랙이나 타임어택에서 자주 플레이된 인기 트랙, 마이룸에 많이 주차됐던 카트바디 TOP5 등 ‘카러플’에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100일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한다. 9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2000 K코인과 골
-
CJ ENM,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메인 포스터 공개
CJ ENM 투니버스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의 10월 방영을 예고하며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한 신비아파트 시즌3의 두 번째 파트다.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도깨비 ‘신비’와 ‘금비’, 주인공 ‘하리’와 ‘강림’ 등 주요 캐릭터들이 어두운 학교를 배경으로 비장한 표정을 한 채 모여있어 눈길을 끈다. ‘우리 학교를 뒤흔든 괴담의 실체’라는 강렬한 메인 카피는 첫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고조시킨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SNS를 통해 귀신을 목격했다는 제보를 받
-
야놀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전직원 재택근무 재개
야놀자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확산됨에 따라 전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재택근무를 재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국내 확진자가 급증했던 올해 2월 말과 사내 확진자가 발생했던 5월에 이어 세 번째 재택근무 전환이다.야놀자는 지난 15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자 비상경영회의를 통해 전 직군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결정하고 17일 이를 공지했다. 기간은 이번주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후속 조치를 마련할 예정이다.앞서 야놀자는 올해 초부터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통해 재택근무로의 원활한 전환을 가능하게 했고,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안전한 근
-
홈초이스, K-인디 밴드 공연 유튜브 라이브 중계
㈜홈초이스(대표 조재구)는 오는 24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K-INDIE LIVE on stage’ 공연을 열고 홈초이스 유튜브 채널로 라이브 중계 방송한다고 19일 밝혔다.크라잉넛, 밴디지, 소닉스톤즈, 이날치, 근수, 적재, 스텔라장, 신현희, Loopy, 잠비나이, 술탄오브더디스코 등 최고의 인디 뮤지션들이 개성 넘치는 라이브 공연을 선사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장르의 대표 실력파 아티스트들로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홈초이스는 하드락, 랩, 퓨전, 인디뮤직 등 K-컬처의 숨겨진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들을 겨냥한 것으로, 유튜브 최고 조회수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