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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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탑텐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고유 굿즈 제작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작년의 열기를 이어 올해 민간기업과 함께 지역관광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공사는 오는 18일 국내 토종 의류브랜드인 ‘탑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의 협업은 미래 주역인 MZ세대의 희소성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과 함께, ‘Feel the Rhythm of Korea’의 배경인 관광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지역브랜딩(local branding)을 적극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양사의 협업 추진 내용을 보면 한국관광 대표캐릭터인 ‘킹덤프렌즈’의 ‘호종이’와 ‘무고미’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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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비대면관광지 100선' 해외서 호평
지난해 코로나19 시대의 대안여행으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전격 실시한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마케팅이 해외로부터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지난달 27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관광박람회인 핏투르(FITUR)는 공사의 코로나 시대 국내관광 활성화 전략사업인 한국의 비대면관광지 100선 마케팅을 Active Tourism Competition 국제부문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비대면관광지 100선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관광생태계를 보존함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여행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평가엔 해당 부문 전문가와 기자, 일반인 등 총 8천 명의 심사위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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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송가인 더 드라마' 예매 오픈… 스페셜 굿즈도 선봬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9일 가수 송가인의 첫 번째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의예매 오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월 11일, 전국 메가박스 98개 지점에서 단독 개봉하는 <송가인 더 드라마>는 송가인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과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미공개 영상, 그리고 송가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자타공인 ‘트로트 퀸’으로 자리매김한 송가인의 자전적인 영화 인데다, 메가박스의 선명한 스크린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실제 콘서트 현장에 와있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어 개봉 전부터 팬들과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굿즈 맛집’ 메가박스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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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 기업 600곳 돌파
여기어때의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대한민국 직장인 45만명이 쓰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여기어때는 B2B 서비스인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출시 2년만에 회원사 600곳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 임직원 총 45만명이 개인 복지는 물론이고 출장 목적으로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이용한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회원사 임직원에게 출장 및 복지 목적으로, 할인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직원은 별도의 플랫폼에 접속하지 않고, 여기어때 앱에서 5만여 개 숙소를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VIP멤버십 '엘리트'와 같은 10% 평생 할인을 기본으로, 가입 시 10% 할인 쿠폰을 선물하고, 무제한 5% 할인 쿠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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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나눔] 야놀자,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후원물품 전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남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추진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기부금과 물품 등을 전달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놀자는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직접 제작한 나눔 박스를 기부했다. 내용물은 간편식을 비롯해 각종 양념장, 견과류 등을 포함한 식료품과 샴푸ㆍ린스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한파와 폭설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물품 전달은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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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여행지 VR‧ASMR 등 다양한 콘텐츠 담은 설 특집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이른바 ‘홈설족(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시작돼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누리집에서 열리는 이 특집관에는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겼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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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시티, 설 연휴 ‘투고 박스’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운영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호텔 대표 레스토랑의 ‘파라다이스 고메 투고(To-go) 박스’를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파라다이스시티 ‘투고 박스’ 드라이브스루 서비스(좌), 라스칼라 ‘투고 박스’(우)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해부터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운지, 카페 등 4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투고박스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설에는 늘어나는 테이크 아웃 수요에 맞춰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특별 운영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사전 전화 예약 및 정산 후 픽업 시간에 맞춰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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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상상마당,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예정
KT&G 상상마당이 ‘상상마당 시네마’를 올 하반기에 재개관할 예정인 가운데, 그 첫걸음으로 새 운영 파트너사를 찾기 위한 사업 제안 공고를 냈다. KT&G 상상마당이 8일 게시한 사업 제안 내용은 독립영화 배급·상영과 영화 콘텐츠 운영을 골자로 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독립영화관 ‘상상마당 시네마’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고 있으나, 공간 리모델링과 콘텐츠 재정비를 거쳐 하반기에 재개관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며, 이메일을 통해 공모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서류 및 PT 심사 후 5월 중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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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나눔]야놀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IT용품 기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IT용품을 기부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 중 하나로,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물품을 재가공해 판매한다. 현재 전국 10개 매장에서 250여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이며, 기부 물품의 수거·분류·가공·포장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야놀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 물품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 총 100여 점으로, 전국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고용과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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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GS25에서 만나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여기어때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GS25의 주요 거점 점포(약 1500여곳)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 ‘달달하게 초코 어때?”를 판매한다. 5000개 한정 수량 제품으로, 점포별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8700원에 판매되는 이번 선물세트는 두 배 이상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여기어때 1만원 쿠폰 ▲랄라블라 할인권 ▲가나 마일드 초콜릿 ▲가나 초코바 ▲하리보 골드베렌 ▲하리보 룰렛 ▲페레로로쉐T-3 ▲키커바 ▲츄파춥스 튜브젤리 등 총 9종의 선물이 담겼다. 여기어때 쿠폰은 숙박 상품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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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미리 보는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구정 연휴기간(2월 11일-14일, 총 4일)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를 분석,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이용일별 예약률은 11일(34.9%), 12일(30.7%), 13일(25.1%), 14일(9.3%) 순이었다. 연휴 초반 이틀이 전체 예약의 65%를 차지해 연휴 초반 여행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지역별 숙박 예약률은 강원도(16.0%)가 가장 높았다. 수도권에서 자차 이동이 가능하고 국내 대표 청정지역으로 주목받는 강원도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경기도(13.8%), 서울(10.6%), 제주도(9.2%), 경상북도(8.4%) 등이 뒤를 이었다. 선호하는 국내 숙소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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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호텔 특별 도시락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 선봬
서울신라호텔이 올 설에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춘 연휴 패키지를 선보인다. 명절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상품이다. 서울신라호텔이 이번 설에 선보이는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는 풍성한 식음 상품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객실로 들여온 상품이다. 호텔의 정찬 코스요리를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고 풍성하게 즐기는 것을 콘셉트로 했다.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애피타이저 및 콜드디쉬, 핫디쉬, 디저트 등 4종의 메뉴로 구성된 특별 도시락 ‘고메 인 룸’ 세트로 가족∙연인과 함께 연휴의 만족스러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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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월드 푸드 맵'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의 라세느가 이달 28일까지 해외 여행지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는 ‘월드 푸드 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설날을 맞아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10개국의 새해 메뉴로 다채롭게 구성해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준다. 먼저 소시지와 렌틸콩을 곁들인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치노 콘 렌티치’부터 중국의 새해 만두 요리 ‘자오쯔’, 일본식 떡국 ‘오조니’와 따듯한 국물 소바 ‘토시코시 소바’ 그리고 설날에 빠질 수 없는 한국의 떡국과 오색경단, 꿀떡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동전을 상징하는 콩과 지폐를 상징하는 각종 채소를 베이컨, 쌀과 볶아 부의 축적을 기원하는 미국식 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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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지역 신진작가 양성 위한 '제1회 ARTISTART' 전시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1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ARTISTART’는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신진작가 양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과 (재)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지역 대학 예비졸업생 70명의 작품 100여 점이 KT&G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시민회관, BNK부산은행 갤러리, 청년작당소 등 4곳에서 전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작가들이 전문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KT&G는 미술‧전시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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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음식, 호텔 셰프에게 맡기자" 특급호텔 '투고 메뉴' 인기
설 연휴를 맞이해 특급 호텔들이 상차림의 수고를 덜고 호텔 셰프의 전문적인 레시피의 명절 음식을 ‘투 고(TO GO)’ 형태로 테이크 아웃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차림 메뉴를 선보인다.■ 메종 글래드 제주특급 호텔 셰프가 준비한 풍성한 한상 차림으로 뜻 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삼다정 설 투 고(TO GO)’ 메뉴를 2월 8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삼다정 설 투고 메뉴’는 단품 메뉴로 애호박전, 표고버섯전, 삼색꼬치전, 완자전, 새우전 각 10개씩으로 구성된 ‘모듬전 5종’과 소고기 산적(500g), 제주 흑돼지 산적(500g)과 전복찜 10개가 포함된 ‘산적 2종&전복찜’, 소갈비찜 800g과 잡채 300g으로 구성된 ‘소갈비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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