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정적 배당금" 호평 'KB금융지주'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톱…하나·우리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투자자와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금융지주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
정비부문 호평받은 '대한항공'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제주항공·진에어 순
지난해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뒤를 이었다.최근까지 관심도 2,3위권이었던 FSC아시아나항공은 4위로 하강했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항공사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항공사 고유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
-
하이브, 지난해 방송·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관심도 1위…SBS·SM 순
지난해 주요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 가운데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이브로 나타났다. 이어 SBS와 SM 순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방송·엔터테인먼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 대상 방송·엔터사는 지난 3일 기준 주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하이브(352820) △SBS(034120) △SM(041510) △YG(122870) △JYP(035900
-
"우수고객 혜택 다양" 현대카드,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지난해 국내 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동안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NH농협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우리카드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
-
실손보험 호평받은 '삼성생명'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지난해 국내 영업중인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085620) △푸본현대생명 △AIA생
-
코어라인소프트, EU GDPR·미국 HIPAA 의료정보보호 인증 획득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384470)가 유럽 GDPR(일반개인정보보호법)과 미국 HIPAA(의료정보보호법)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GDPR은 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으로, 엄격한 데이터 보호 기준을 통해 사용자 정보의 무단 사용을 방지한다. HIPAA는 미국의 의료정보보호법으로, 의료 데이터의 기밀성과 보안 보장에 중점을 둔다. 두 인증은 각각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코어라인소프트는 독일(HANSE), 이탈리아(RISP), 유럽 5개국(iDNA) 등 등에서 폐암 검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독일 등 유럽 주요국에서는 폐암검진 시범사업 이후 AI 활용을 필수로 권고하는 등
-
현대백화점, 설 명절 앞둔 1월 3주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코앞까지 다가온 명절을 앞두고, 지난 1월 3주간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의 지난 1월 1일부터 1월 22일까지 3주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023530)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올해 설 명절은 정부가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
-
매출만 잡으면 독보적 1위...CU, 편의점 시장 장악할까
편의점 업계 '만년 2위'로 불리는 CU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1위 자리를 목표로 절치부심(切齒富心)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U는 이미 수년 전부터 점포 수 및 영업이익에서 선두에 오른 상황. 이러한 기세를 몰아 올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 CU, 3분기에도 매출 격차 줄이기 성공...업계 '톱' 바뀔까지난 3분기 CU는 매출 2조2023억원(BGF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주목할만한 점은 이번에도 역시 GS25와의 매출 격차 줄이기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같은 기간 GS25는 2조3068억원(GS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 CU는 지난
-
테크윙, 삼성전자 첫 수주로 HBM 테스트장비 시장 선점...올해 사상 최대 실적 기대
한국투자증권은 17일 테크윙(089030)이 삼성전자로부터 HBM 테스트 장비 'Cube Prober'의 첫 양산을 수주했다며 2025년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는 분석을 내놨다.테크윙은 이날 삼성전자로부터 고대역폭메모리(HBM) 검사 장비인 큐브 프로버(Cube Prober)를 처음으로 양산 수주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SK하이닉스, 마이크론과 계약을 체결했었지만 삼성전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구체적인 금액과 수량은 장비 단가 등의 정보 때문에 공개되지 않았다.조수헌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HBM 테스트 장비 'Cube Prober'의 기존 퀄 테스트 통과 예상 시기는 2024년 11월이었으나 두 달 넘게 지연됐다"며 "지연 사유는 신규 장비인만큼 테스트 과정이 복
-
GS25 '이색 마케팅' 통해 차별화…업계 1위 '굳히기' 나서
GS25가 본격적인 주류마케팅에 참여하면서, 후발주자 뒷심 발휘에 반응이 뜨겁다. GS25는 '막&스키(막걸리 앤 위스키)', 프레시볼 등 다양한 '이색 주류'를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그간 지켜온 '업계 톱' 자리를 2위 CU가 턱밑까지 추격하면서 생긴 위기감의 발로라는 평가도 나온다. 하지만 1위 관록에 맞는 차별화를 시도하며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있어 긍정적인 시각에 무게가 쏠린다. ◆GS25 '믹솔로지' 차별화 마케팅, 특허 준비까지 '주목'지난 3분기 GS25는 2조3068억원(GS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를 기록했다. 오랫동안 지켜오던 '업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
-
닷밀, 글로우 사파리 '판다 100' 테마 리뉴얼 후 첫 달 입장객 138% 증가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기업 닷밀(464580)은 글로우 사파리가 '판다 100' 테마로 리뉴얼된 후 첫 달 입장객 수가 이전보다 138% 증가하고 매출이 156%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안성 스타필드 내 글로우 사파리에서 지난 11월22일 새롭게 선보인 '판다 100'은 100마리 판다가 빛을 전한다는 독창적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 인터랙티브, 홀로그램 등 첨단 미디어아트 기술을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판다의 세계를 구현했다. 관람객들은 이 몰입형 체험을 통해 판다와 함께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글로우 사파리는 10개의 테마 존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인기 있는 '판다 밸리'는 자연의
-
스마일게이트, 2024년 게임업계 온라인 호감도 1위…컴투스홀딩스·넷마블 순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24년 1년간 국내 8개 게임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호감도를 기록했다. 컴투스홀딩스와 넷마블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게임업계에 대해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063080) △넷마블(251270) △크래프톤(259960) △카카오게임즈(293490) △넥슨 △엔씨소프트(036570) △웹젠 (069080)
-
삼성화재, 지난해 손보업계 한국인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뒤이어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한국인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삼성화재'였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손보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DB손해보험(005830)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000370) △롯데손해보험(000400) △흥국화재(000540) △NH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
KB증권, 지난해 '고객' 관련 포스팅 수 1위…미래에셋증권·삼성증권 순
지난해 주요 증권사들 중 '고객'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많은 곳은 KB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소비자'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고객
-
"금거래 연계 강점" 호평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하나·한투증권 순
지난해 증권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하나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영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포스팅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글로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글로벌 경영' 정보량 순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