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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임원 승진 인사
2019-03-11 10:3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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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최민영 기자] S-OIL이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부사장
△ 강민수(경영전략본부장)
◇상무
△ 김광남(총무부문장)
△ 이건명(Polymer 영업부문장)
△ 정영광(신사업부문장)
△ 정상훈(경영기획부문장)
△ 김보찬(아로마틱공장장)
△ 이환일(FCC2공장장)
◇상무보
△ 김경태(송유공장장)
△ 이영기(HYC공장장)
최민영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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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냉장고야, 스마트폰이야?" 삼성전자, AI 가전 '승부수'
삼성전자(005930)가 올해 인공지능(AI) 가전을 대거 쏟아낸다. 냉장고와 세탁기·건조기를 비롯해 식기세척기와 청소기까지 거의 모든 제품에 AI를 탑재해 한층 진화한 '스마트홈' 경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하고 최근 정체 상태인 가전 사업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삼성전자는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 '웰컴 투 비스포크 AI'를 열고 AI 가전 신제품과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이날 삼성전자는 AI 가전 브랜드 '비스포크 AI'를 공개하며 세 가지 지향점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를 돌보며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솔루션
롯데칠성음료 '새로' 앞세워, 과일소주 재공략…제 2 전성기 올까
롯데칠성(005300)음료가 과일소주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지난 2015년 과일소주 '순하리' 열풍 재현에 나섰다. 시장에서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이 과거 과일소주 전성기를 누릴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다.최근 국내 주요 주류업체들은 K-과일 소주 카테고리를 수출용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반면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시장을 다시 한번 정조준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노리는 모양새다.◆ 오는 4월 '새로 다래' 출시…주류 시장 경쟁력 확대롯데칠성음료는 내달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다시 한번 확대한다.새로 다래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국산 참다래 과즙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칠성
신한은행 '땡겨요'…상생 비즈니스 앞세워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가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자체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선보인 공공배달앱이 대부분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며 서비스를 종료한 상황에서 낮은 수수료, 금융 서비스 연계, 지역화폐와의 통합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공공배달앱의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2022년 1월 서울을 중심으로 시작된 신한은행의 배달 플랫폼 땡겨요는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예컨대 지난해 말 기준 땡겨요 회원수는 411만2472명이다. 누적 가맹점 수도 같은 해 기준 19만3063개다. 회원수와 가맹점수의 증가로 월 활성 이용자수(MAU)도 크게
HMM, SK해운 인수…지속가능성장 위한 '승부수'
HMM이 SK해운 일부 사업부 인수를 통해 벌크선 사업 비중 증가에 박차를 가하면서, KDB산업은행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HMM이 SK해운을 인수할 경우 KDB산업은행의 HMM 매각 계획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HMM의 몸집이 커지는 만큼, 몸값도 불어날 수 있다는 이유다.하지만 글로벌 해운업계에서 컨테이너선 위주 사업 구조는 갈수록 치열해지고, 초대형화되고 있는 상황. 국적선사인 HMM이 입지 강화를 위해 SK해운 △탱커(원유운반)선 △LPG(액화석유가스)선 △벌크선 인수는 필수로 꼽힌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해운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는 우선협상대상자로 HMM을 선정했다. 한앤
한화 건설부문, 외형성장·수익률 개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한화 건설부문이 올해 복합개발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태내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한화 건설부문이 복합개발사업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특히 잠실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및 대전 역세권 개발 등 추가적인 사업 성공 여부에 따라 한화 건설부문의 성장 가능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률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다. 앞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해 말 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착공에 나선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서울역 철도
빅데이터 라이프
현대자동차,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압도적 1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순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 5곳 중 한국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순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기간의 5개 완성차 업체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기아(000270) △한국GM 등이다.참고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매일오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올 1,2월 택배업계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1만39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네이버 카페의 한
'마니아층 형성' 아누아,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토너' 관심도 1위...메디힐·브링그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아누아'로 조사됐다. 이어 메디힐과 브링그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힐 △브링그린 △아비브 △코스알엑스 △메디큐브 △라네즈 △웰라쥬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글로벌 시장'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산업 순
지난해 화장품 상장기업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화장품 상장기업 '글로벌'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글로벌, 해외, 중국, 미국, 일본, 유럽, 인도'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
한샘,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관심도 1위…에이스침대·시디즈 순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샘으로 조사됐다. 이어 에이스침대와 시디즈 순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가구 상장기업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009240) △에이스침대(003800) △시디즈(134790) △퍼시스(016800) △지누스(013890)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가구, 책상, 데스크
재계뉴스
KB국민카드, 모바일 신분증 3종 추가 도입
빗썸, 법인 대상 찾아가는 회원 가입 서비스…맞춤형 컨설팅 제공
신한카드, 방한 외국인 위한 금융·인증 플랫폼 트립패스 선보여
신한카드는 로드시스템과 함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및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신원 인증부터 결제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는 금융·인증 플랫폼 '트립패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트립패스' 앱을 활용하면 비대면 인증 방식으로 모바일 여권을 생성해 실물 여권 없이도 손쉽게 신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바코드, 온라인 등 모바일에 기반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여행 중인 친구와 가족에게 원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트립패스' 론칭과 함께 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명식 트립패스 선불카드 2종도 선보여 전국 모든
카카오페이손보 "응답자 44%, 주변에 전세사기 피해자 있어"
전세사기가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전세사기 피해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은 카카오페이 서비스 중 금융∙투자∙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페이로운 소식'에서 실시한 전세사기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전세사기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자리 잡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페이로운 소식'을 통해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변에 전세사기 피해자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3만9063명 중 44%인 1만7155명이 주변에 전세사기를 당한 사람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지인 중 피해자가 있다고 답한 응답자의 절반(6만
코빗, 신분증 사본·위조 판별 솔루션 도입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분증 사본·위조 판별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신원 확인 시스템 개선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코빗은 가입자의 신원 확인 프로세스를 강화하고자 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와 신분증 사본·위조 판별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다.해당 솔루션은 최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비대면 가입 절차를 악용한 부정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신원 위조와 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신분증 사본·위조 판별 솔루션은 종이 사본, 스마트폰 또는 PC로 촬영된 이미지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신분증 위·변조 여부를 판별한다. 이를 통해 실제 신분증이 아닌 사본 및 위조 신분증을 이용한 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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