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여름방학 가족 성교육 특별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가족과 함께하는 성(性)장 여행’ 프로그램, 7월 15일~26일 신청 접수

2024-07-11 17:01:02

가족과 함께하는 성장여행 프로그램 홍보 전단.
가족과 함께하는 성장여행 프로그램 홍보 전단.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 5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성(性)장 여행’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성(性)장 여행’은 8월 3일, 10일 양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내가 태어나기까지: 태아 모형을 통해 태아 발달 과정 알아보기, 출산, 신생아 인형 등 체험 활동 ▲나의 성장 이야기: 가족 대항전 사춘기 스피드 퀴즈, 사춘기 변화 이해하기 ▲존중 문고리 만들기 등 놀이와 체험 활동으로 배우는 가족 성교육으로 진행된다.
포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전산 추첨을 통해 26일 당첨자를 선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 및 기타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으로 하면 된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가족 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과 성을 건강하게 이해하고 가족이 성폭력 예방에 사회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성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