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이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일 서울신라호텔(008770)은 여름밤의 정취를 만끽할 △네온 페인팅 체험 △풀 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번 아일랜드의 최상층 ‘루프탑’에서는 저녁 8시 15분부터 약 90분동안 야광 조명 아래서 페인팅 아트 체험을 진행한다.
파리, 런던에서 인기를 얻은 네온 페인팅은 어두운 공간에서 형광 물감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는 체험으로, 주류를 함께 즐기며 체험 과정을 독특한 분위기의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참가자는 제공되는 진토닉 칵테일을 마시며 캔버스에 일반 물감과 형광 물감을 조합해 특별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네온 페인팅 체험은 객실 패키지 ‘네온 브러쉬 익스피리언스(Neon Brush Experience)’ 구입 시 참여 가능하다. 패키지는 △객실(1박) △네온 페인팅 체험(2인)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2인) △투숙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는 식음 5만원 이용권 등 혜택으로 구성되며,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달 15일부터 17일 밤, 어번 아일랜드는 DJ 공연과 함께 트렌디하면서도 여유로운 바이브를 즐기는 풀 파티장으로 변신한다.
서울신라호텔은 7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풀 파티를 선보이고 있다.
풀 파티 입장권은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울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등에서 판매한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40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369건 대비 37건, 10.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라호텔' +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제주'를 제외어로 설정했다. 또한,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90.15% 부정률 0.49%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9.66%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84.82% 부정률 2.17% 순호감도 82.66% 대비 7.00%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