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8대 모델로 신인 배우 오예주 발탁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는 대표음료 포카리스웨트의 2023년도 모델로 배우 오예주를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배우 오예주는 작년 tvN 드라마 ‘슈룹’에서 명랑하고 발랄한 ‘청하’역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포카리스웨트 모델은 특유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인간 이온음료’, ‘인간 포카리스웨트’ 등 수식어들을 만들어내고 있다.28대 모델 배우 오예주는 특유의 밝고 깨끗한 분위기로 포카리스웨트만의 순수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배우 오예주와 포카리스웨트의 청량한 케미를 담은 TV 광고는 4월 마지막 주 방영될 예정이다.
-
포스코와이드, '지구의 날' 지구촌 불끄기 캠페인 참여로 ESG 실천
포스코와이드(대표 김정수)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촌 불끄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탄소저감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3주년인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며, 매년 4월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는 소등 행사가 진행된다.포스코와이드는 본사 사옥 금세기빌딩을 비롯하여 운영·관리하는 포스코센터, 포스코타워송도 등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등 끄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포스코와이드는 앞으로도 본 캠페인 참여는 물론, 다양한 에너지 절감 방안을 통해 탄소저감 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KT, 어린이날 맞아 광화문광장에 '키즈랜드' 행사 연다…"퍼레이드 주인공 모집"
KT가 어린이 날을 맞아 서울시와 협업해 광화문광장에서 지니 TV 키즈랜드의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서울시 주관으로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열리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 소풍’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지니 TV 키즈랜드’ 콘텐츠 속 캐릭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 날 당일 오후 2시부터 ‘키즈랜드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KT는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만 5세부터 13세까지(2018년생~2010년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5월 2일까지 KT닷컴
-
KB증권, 투자 플랫폼 'M-able' 1분기 MAU 선두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대표 MTS인 ‘M-able(마블)’이 모바일인덱스 기준 증권/투자업종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위~2위의 선두권을 유지했다고 26일 밝혔다.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KB증권 ‘M-able(마블)’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올해 1월 197만 명으로 증권/투자업종 부문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 2월과 3월에는 각각 약 205만명, 208만명으로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치 모바일 단말기수는 올해 3월 기준 474만건으로 증권/투자업종 부문 점유율 24.25%을 보였다.또한,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
반도문화재단,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열어 큐레이터 육성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이 지난 21일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은 반도건설이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실력 있는 전시 기획자(큐레이터) 발굴·육성과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해온 것으로,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는 부문별 수상자와 가족, 반도문화재단 김은진 이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수), 반도건설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본 공모전에서는 재단의 특성을 반영하여 가족을 테마로 하는 지정주제 부문과 주제의 제한 없이 실험적인 전시 기획안을 공모하는 자유주제의 2개 부문에 걸쳐 전시 기획안을 접수했다. 지정주제 부문 대상은 ‘가족의 의미라는 구심점에서
-
GS칼텍스, HMM과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국내 최초 바이오선박유 공급"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국내 대표선사인 HMM과 친환경 바이오선박유 사업분야 협력을 통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 추진에 본격 나선다. GS칼텍스는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이승훈 GS칼텍스 S&T본부장, 박진기 HMM 총괄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바이오선박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칼텍스는 HMM의 선박에 바이오선박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HMM은 바이오선박유의 수요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선박의 탄소감축에 기여하는 바이오선박유가 해외시장에서는 보편적으로 사용되나 국내에서는 사용되고 있지 않아 향후 공급시 국내 정유사 최초 공급
-
한솔그룹,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 진행…"우수 수료자 채용 면접 기회"
한솔그룹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인 코멘토와 한솔그룹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설립된 가상의 회사(명칭 :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에 청년들을 채용하고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재택근무 방식의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기업들이 수시 및 경력 채용을 확대하고, 채용 시에도 직무 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청년 계층 대상 업무 경
-
KCC글라스, 국토부 주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
KCC글라스(대표 김내환)가 국토안전관리원 주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해 국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이 추진하는 이자 지원사업으로 건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과 관련된 공사 진행 시 단독주택의 경우 최대 1억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3,000만원의 공사비 대출에 대한 이자 비용을 정부가 지원해 준다. 국토안전관리원은 매년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실적, 고객만족도, 대국민 홍보 활동 등을 평가해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
-
코빗, SK플래닛 시럽과 연동 서비스 출시…"OK캐쉬백으로 가상자산 거래"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의 자산 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시럽(Syrup)’과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시럽은 사용자들이 자신이 가입한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정보 등 다양한 자산 정보를 조회하고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두 회사가 협업하게 되면서 시럽에서의 가상자산 조회 및 관리 서비스를 코빗이 제공하게 됐다.이번 연동으로 시럽 이용 고객은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하는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코빗 계좌 연동이 완료된 고객이라면 별도 원화 입금이 없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에서 원화(KRW) 포인트로 전환
-
KT&G장학재단, ‘2023년도 상상장학생’ 모집…"균등 학습 기회 제공"
KT&G장학재단이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이 대상이며 오는 5월 1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 450명에게는 연간 중학생 각 100만 원, 고등학생 각 200만 원 등 총 7억 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1년 단위의 자격심사를 거쳐 최대 3년간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KT&G장학재단은 이와 함께 지난 19일부터 경제적 취약 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학 상상장학생’도 모집 중이다.
-
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7,000만뷰 돌파
현대차그룹이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만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을 전세계 7,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했다.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주관하는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실사단의 방한기간에 국내외 부산 유치 열기를 결집하기 위해 현대차그룹이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37편의 조회수가 지난 25일 7,000만 뷰를 돌파했다. 첫 영상을 게시한 지 31일 만이다.현대차그룹은 BIE 실사단 방한 일주일 전인 지난달 26일,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편(총 19편)을 그룹 SNS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실사 기간 중이었던 이달 5일에는
-
기아, 英 오토카 어워즈 ‘최고의 제조사’ 선정…"EV6 출시 2년 지나도 트렌디"
기아가 25일(현지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주관의 ‘2023 오토카 어워즈(2023 Autocar Awards)’에서 ‘최고의 제조사(Best Manufacturer)’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오토카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한 성과를 거둔 제품, 인물, 제조사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마크 티쇼(Mark Tisshaw) 오토카 편집장은 올해 최고의 제조사로 선정된 기아에 대해 “출시 2년이 지났지만 신차 같은 EV6와 쏘렌토, 디자인에서 순수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니로와 스포티지 등 기아의 차량 라인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2022년 기아는 영국 시장에서 총 10만 191대를 판매해 진출 32년 만에 연간 판매
-
하이트진로, 4년간 누적판매 15억병 돌파…1초에 12병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4년간 누적판매 15억 병(4/10일 기준)을 돌파해 1초에 12병꼴로 판매되고 있다. 유흥 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지난 1년간(2022년 5월 ~ 2023년 4월)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증가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올해 1월 제로 슈거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 강화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국
-
쿠팡, 가정의 달 맞아 '스포츠 선물특가' 열어…"최대 35% 할인"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8일까지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스포츠 선물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랜드웨이·FILA·볼빅을 비롯한 다수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자전거·인라인·킥보드 등 휠 스포츠, 야외 스포츠와 등산 및 골프 용품까지 총 800여개의 상품이 마련됐다.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헬로키티, 토트넘 손흥민 싸인축구공 등 아이들에게 캐릭터 및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인라인, 킥보드, 라켓스포츠 등 야외 스포츠 상품도 갖췄다. 어버이날 선물관은 등산, 골프, 낚시 등 중장년층 인기 아웃도어 상품으로 구성했다.
-
Sh수협은행, 해양환경공단에 해양환경보전 지원 위해 6,000만원 전달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25일,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에 해양환경보전 실천 및 관련 사업지원을 위한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 공익기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송파구 해양환경공단에서 진행된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해양환경공단 한기준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아울러, 이 자리에서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해양환경공단 한기준 이사장은 양 기관간 해양환경보전 지원 기금 업무협약을 오는 2025년까지 3년 연장하는데 합의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