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쿠팡, 7,8월 이커머스 '브랜드 인지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와 11번가가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브랜드의 전체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92만563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쿠팡은 직전 조사에서는 3개월간 300여만건의
-
한국장학재단,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0.96% 상승"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5,410,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3,041,844개와 비교하면 3.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 뒤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108,4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9,131,624개와 비교하면 2.0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27% 하락"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4,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4,391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한국콜마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79,50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62,786개와 비교하면 8.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한진택배, 최근 2개월간 '국제배송'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중 한진택배가 가장 높은 '국제배송'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체국택배가 그 뒤를 따랐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국제배송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국제, 해외 + 배송, 배달, 특송'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
크레딧코인 3.0시대 출발...유니버설 스마트 컨트랙트(USC) 테스트넷 공개
멀티체인 레이어1 블록체인 크레딧코인(Creditcoin·CTC)이 9월 11일 ‘유니버설 스마트 컨트랙트(Universal Smart Contracts·USC)’ 테스트넷을 공개했다. 크레딧코인 USC는 블록체인 간 실질적인 상호운용성을 구현하며 크레딧코인 3.0의 비전을 현실화하는 ‘최종 관문’으로 평가된다. 이날 크레딧코인 측에 따르면, USC는 현재 블록체인 생태계의 주요 과제인 서로 다른 체인 간 데이터 검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 스마트 컨트랙트는 외부 블록체인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중앙화된 ‘데이터 중계자’(오라클)을 거칠 수 밖에 없고 이 과정에서 오라클이 해킹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경우 애플리케이션 전체가 위협을
-
업비트, 페이커와 함께한 브랜드 영상 공개…LCK 결승전 티켓 이벤트도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세계 1위이자 LCK/LOL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에 빛나는 '페이커(이상혁)'와 함께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신뢰와 기술로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세워왔고, 페이커는 도전과 성취로 세계 e스포츠의 상징이 됐다. 각기 다른 영역이지만 국내 1위를 넘어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두 리더의 닮아있는 여정을 하나의 영상에 녹였다. 특히 페이커와 업비트가 각자 '대한민국의 자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
-
빗썸, 금감원·이화여대 주최 '금융권 채용설명회' 참여..."젊은 인재 채용"
빗썸이 미래 금융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을 만났다.빗썸은 지난 11일 이화여자대학교 ECC홀에서 열린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 국제 컨퍼런스' 부대 행사인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며, 가상자산거래소를 포함한 은행·증권사 등 18개 주요 금융사가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이날 설명회에서 빗썸은 채용정보, 직무소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 부스에서는 빗썸 직원과 학생 간의 일대일 면담을 통해 빗썸과 가상자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빗썸 대형 팝콘과 특별 굿즈를 선물해 호응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73,8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43,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07,114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4.25%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32,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7,553,620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빗 리서치센터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 보고서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감독당국,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통금융과 가상자산의 융합, 토큰화 이코노미' 라는 주제로 지난 3일 개최됐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했다.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안창국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장이 발표한 '디지털 자산의 진화와 금융(업)' 내용을 요약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발표자(안창국 금융
-
업비트, UDC 2025서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 첫 여정 스타트
2030 세대를 위한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가 첫 포문을 열었다.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지난 9일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에서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업클래스(UP Class)'는 국내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ESG 투자자 보호의 일환으로 업비트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획됐다. 지난 상반기 50대 이상 장노년층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골든벨 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
상단으로 이동